새 해 부산에 열린 마인드 강연의 문
새 해 부산에 열린 마인드 강연의 문
  • 정진
  • 승인 2013.02.1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해가 저물어 가는 12월에 주님께서 부산 다대포고등학교에서 기쁜소식인천교회 김재홍 목사님(IYF 교육국장)을 모시고 마인드 강연을 갖게 하신 이후, 올 해가 시작되면서는 본격적으로 부산에 마인드 강연의 문을 열고 계십니다.

지난 1월 11일에 다대포고에서 학부모와 선생님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을 허락하셨고, 1월 17일과 29일에는 부산 좋은문화병원에서 2회에 걸쳐 간호원들 및 직원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을 허락하셨습니다.

 
좋은문화병원은 작년 크리스마스칸타타 초청을 위해 방문했을 때, 병원 담당자분께서 자기 병원에는 매달 직원들을 파트별로 나누어서 외부 강사를 초빙해서 강연을 듣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IYF와 마인드 강연에 대해 소개해드렸더니, 간부 회의를 거친 후 강연 초청이 들어왔습니다.

첫 강연 때는 간호사들만 100여명이, 둘째 강연 때는 다른 간호사들과 행정직원들까지 모두 12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굿뉴스의료봉사회, 귀국발표회 등의 영상과 함께 강사인 부산대연교회 강운학 목사님(IYF 부산지부 교육국장)은 마음의 교류와 연합을 통해 참된 마음의 행복을 얻는 길에 대해 강연했습니다.

 
“통즉불통 불통즉통의 원리가 우리 육체와 마음에 적용이 됩니다. 통하면 아프지 않고 통하지 않으면 아프다는 의미입니다. 혈관과 신경으로 연결된 육체가 잘 통해야 건강하듯 마음도 서로 통하면 행복해집니다. 오늘날 사회가 개인주의로 고립되어 있기 때문에 생활은 퐁족해졌지만 마음은 불행해졌습니다. 교류와 연합이 마인드 힐링의 기본입니다.”

파워포인트를 통해 액정 가득히 차례로 소개되는 마음의 세계와 원리에 대한 강연에 참석자들은 빨려들 듯 경청했습니다. 1시간의 강연이 어느 새 금방 지나갔고, 강연이 마치자 모두들 박수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행사를 총괄하는 좋은문화병원의 박진구 총무팀장님은 강연이 마친 후 “그 동안 다른 강사들을 여러 차례 초청해서 강연을 들었지만 이번처럼 마음의 세계를 세밀하게 이야기해주는 강연은 처음 들었습니다. 우리 직원들도 어느 때보다 잘 듣고 마음이 끌리는 것을 보니 너무 감사했습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현재 전국 최초로 ‘심리부검’을 실시하는 부산지방 경찰청과 주민자치센터 등에도 마인드 강연을 협의 중인데, 앞으로 주님께서 계속해서 마인드 강연을 통해 부산에 복음의 문을 여실 것이 기대가 됩니다.

- 취재 : 김영미 IYF 부산지부 대외협력부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