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변화의 만남, 대학생 MT
[가나] 변화의 만남, 대학생 MT
  • 강원중 기자
  • 승인 2013.10.24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gon, Kumasi, Cape Coast 등 가나 각 지역의 대학생, 1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가나 ‘Fram Fram beach’에서 MT(Membership Training)가 개최됐습니다.

 

 
 

올해 처음 IYF활동에 참석한 학생과 기존 IYF 학생들이 IYF 교사들, 가나로 파견을 간 Good News Corps 단원들과 함께 많은 모임을 가졌습니다.

참가한 학생들은 지난번 가나 월드캠프 이후 만나지 못했던 친구와 굿뉴스코 단원들을 다시 만나게 되어 기뻐하기도 했습니다.

 

 
 

MT 기간 중 아카데미 시간을 통해 태국어, 태권도, 한국어, 중국어, 댄스 등을 배우고 서로간의 지식을 공유 하는 시간을 가졌고, 오전 저녁시간에는 굿뉴스코 단원들의 라이쳐스 댄스 공연과 ‘블랙펄’의 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마음을 열었습니다.

대학별 모임 시간에는 각 대학 안에서의 IYF 활동에 대해 의논하고 계획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모임을 통해 앞으로 리더가 가져야 할 마음을 서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댄스 아카데미
▲ 태국어 아카데미

조경원 목사는 이번 MT를 통해 사람의 ‘마음’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사람들이 자기에게 후한 점수를 주며 자신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하며, 로마시대 사람들의 삶을 예로 인생에 만족이 없는 사람의 마음이 어디로 흘러가는 지 자세히 전했습니다. 우리의 욕구를 이겨 줄 수 있는 것은 성령이라고 하며, 왜 우리가 죄에 대해 끌려가는지 죄를 씻을 수 있는 길, 예수님에 대해 학생들에게 이야기했습니다.

 

 
 
 

이번 처음 MT를 참여 하게 된 학생 중에서 복음을 듣고 구원 받은 학생들은 마음의 변화를 입고 간증하기도 하였습니다.

 

▲ 간증하는 학생

이번 MT를 통해 서로 다른 대학 학생들과 교류하는 계기가 되었고, 많은 학생들이 마음에 변화를 입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