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즐겁게 링컨국제학교
우리 함께 즐겁게 링컨국제학교
  • 정성미 편집장
  • 승인 2013.11.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들어 학교 폭력, 따돌림, 지나친 학업경쟁에서 벗어나 즐겁고 유익한
배움의 터를 얻기 위해 대안학교를 찾는 학생들이 늘고 있어요.
새로운 교육목표와 차별화된 활동으로 주목받는 대안학교들 중,
 ‘우리 함께 즐겁게’라는 교훈으로 시작하여 내일의 인재들이 함께 뛰놀며
배움을 나누고 있는 링컨국제학교를 소개할게요.
 
 
소나무로 둘러싸인 경북 대덕산 기슭에 2012년 3월에 개교한 링컨국제학교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학생들이 꿈꿀 수 있는 학교, 학생들의 마음이 빛나는 학교’를 위해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시작되었어요. 청정무공해 숲과 넓은 천연 잔디밭, 각종 야생 동식물 등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된 곳에서 학생들 모두 기숙사 생활을 하기 때문에 자연과 교감하며 마음의 안정을 누리고 감성을 키워나가기에 이보다 좋을 순 없죠. 
링컨국제학교는 국제화 시대의 리더가 될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영어 특성화 교육과 마인드 교육을 중점적으로 하는데, 특히 절제력, 인내심, 배려심 등 마음의 힘을 길러주고,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가장 중요하게 가르치고 있어요.
“저는 초등학교 때 공부를 잘해서 어디든 원하는 학교에 갈 수 있었어요. 그런데 이곳 링컨국제학교를 소개받고 사회성이 부족하고 내성적인 나 자신을 바꾸고 싶어서 지원했습니다. 일 년이 지나 돌아보면 강사님들의 특강이나 마인드교육, 친구들과의 공동체 생활, 선생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감을 많이 찾았어요. 지금은 선도부 일을 하며 친구들을 이끌 수 있는 마음도 갖게 되었습니다.” 한인구, 2학년
 
모든 수업은 수준별로 진행되며, After School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부족한 학습을 보충하여 실력을 다져가지요.
매월 국내외 저명인사들을 초빙하여 갖는 특강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관한 시각을 넓혀 주고 새로운 꿈을 갖게 해 주는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이에요. 
학생들의 잠재력과 소질을 찾아낼 수 있게 도와주는 체험활동도 빼놓을 수 없죠. 과학조립반, 토익반, 수학경시반, 영어회화반, 문예창작반, 링컨타임즈반, UCC반, NIE반, 이벤트 기획반, 앙상블반, 문화댄스반, 창작연극반, 아트&디자인반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고 있어요.
현장체험을 통하여 보다 질 높은 산 경험의 시간을 갖고 있어요. 토요체험학습 시간에는 과학 체험, 역사 체험, 봉사 체험 동아리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 활동하며 배우고, 매달 한 번 전교생이 참여하는 현장체험학습 시간에는 견학, 답사, 노작 활동 등을 주로 하지요. 
그 외에도 심신단련을 위해 등산, 축구, 요가, 줄넘기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정서와 인격이 고르게 발달할 수 있도록 1인 1악기 음악 활동과 매일 한 시간씩 독서시간을 운영하고 있어요.
또한 학생자치활동으로 자치법정을 운영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안에서 지켜야 할 규율을 정하고 조정해 나가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학생회 활동을 통해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공동체 의식을 기르고 있어요.
“필리핀에서 초등학교 과정을 마치고 한국에 들어와 대안학교를 찾던 중에, 엄마가 이곳의 커리큘럼이나 환경이 좋다고 권해주셨어요. 그런데 저는 학교규정이 너무 엄격해서 싫더라고요. 그래도 엄마가 한번 방문만 해 보자고 해서 와 보았는데, 선배들이 밝게 지내는 것을 보고 마음이 열려서 입학을 결정했어요. 하루하루가 바빠서 잡다한 생각을 할 틈이 없지만 친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겁게 지내고 있어요.” 하태훈, 1학년
교과서 위주의 틀에 박힌 학습과 오랫동안 굳어진 형식적인 교육활동에서 벗어나 학생들 개개인을 고려한 맞춤 학습과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있는 링컨국제학교. 지금도 글로벌 리더를 꿈꾸는 내일의 링컨들이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건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2014학년도 신입생 모집
모집 정원 : 남녀 80명
지원 자격  
   가. 초등학교 졸업(예정)
자 및 교육부장관이 인정하는 동등 학력자
   나. 중학교 입학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다. 해외에서 우리나라 초등학교 학력에 해당하는 학교를 졸업한 자
전형 방법
   가. 1단계 전형: 서류 평가
   나. 2단계 전형: 심층면접 및 지필평가
전형 일정
   가. 제출 서류 교부 및 접수
   1) 기간: 2013.10.30(수)∼2013.11.7(목)
   2) 교부: 본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부
(www.lincolnmid.kr)
   3) 접수: 온라인 및 우편 접수(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나. 면접 및 지필평가
   1) 일시: 2013.11.16(토) 13:30∼
   2) 합격자 발표: 2013.11.19(화) 개별통보
학교 주소 및 문의
   경북 김천시 대덕면 관기3길 129-505 링컨국제학교 
    070-4603-3803 / 054)430-3865 / Fax: 054)430-3866  lincoln201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