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한글캠프를 통해 하나 된 우리를 보세요!
[미국] 한글캠프를 통해 하나 된 우리를 보세요!
  • 최다빈 기자
  • 승인 2013.12.08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클라호마 터널폴스에서 개최한 한글캠프

지난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오클라호마 터널폴스에서 ‘한글캠프’를 가졌다. 현재 오클라호마에서 계속해서 가지고 있는 ‘한글수업’의 학생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려주기 위해, 그리고 멕시코 영어캠프로 초대하기 위해 마련한 캠프였다.

▲ 한글캠프에 온 학생들
한글캠프 기간이었던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29-30일에는 집에서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는 학생들이 많고, 게다가 미국에서 ‘블랙프라이데이’로 통하며 모든 상가들이 대폭 할인을 하는 기간이기 때문에 캠프를 준비하는 동안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캠프 당일 날 하나님은 하나님이 준비하신 15여명의 학생들을 오클라호마 ‘한글캠프’에 보내주셨다. 한글캠프를 위해 준비한 몇 가지의 행사들 중 가장 처음으로 시작되었던 ‘코리안 아이돌 스타’. 외국인 학생들은 K-pop에 맞추어 댄스를 준비하거나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 “생소한 단어들로 노래를 부르려니 웃기기도 하지만 팀 원 전부가 마음을 모아 참여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 고 한 학생은 얘기했다.

▲ 잡채를 만드는 팀
두 번째 준비한 행사는 ‘한국요리 대회’. 준비 된 요리는 김밥, 떡볶이, 잡채. 학생들은 요리에 관련 된 레시피를 얻기 위해 한국과 관련된 문제로 만들어 진 크로스 워드를 풀어야 했다. 처음 보는 재료들도 많고, 요리 방법도 너무나 생소하지만 팀 전체가 즐길 수 있는. 한국의 문화를 직접 몸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외국인 학생들은 “보기에는 쉬워 보였는데, 만들다 보니 정말 복잡하고 어려웠지만 맛있었다.” 등 여러 가지 반응을 보였다.
저녁에는 한국의 전통게임인 윷놀이를 하며 한국의 놀이문화를 배웠다. 잡고 잡히는 말을 보며 자신의 팀과 함께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한글캠프에서는 달라스교회 김석일 목사가 성경에 나오는 ‘나아만 장군’과 ’두 창기’ 의 얘기를 통하여 ‘사람들은 자기를 옳게 보이고 세우려는 마음 때문에 자기에게 이로운 것을 때때로는 받아들이지 못한다. 이처럼 자신의 죄 있음을 인정하지 않아서, 예수님의 피로 우리 죄가 모두 씻어졌다는 사실들도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한다.’ 며 마음의 세계에 관한 말씀을 전했다. 말씀을 듣는 내내 학생들은 질문에 크게 대답하고 웃으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 윷놀이
또 이번 한글캠프를 준비했던 오클라호마의 박시형 전도사는 “어제 한글 캠프를 마쳤습니다. 이번에 두 번째 한글 캠프인데 캠프를 하려고 하니까 날짜가 추수감사절 이고 시험기간이라서 올만한 학생들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리고 캠프장소를 구해야 하는데 연휴라서 좋다고 하는 곳은 이미 다 나가고 없는겁니다. 이래저래 따져보니까 아무리 봐도 캠프를 하면 안될 것 같은 거예요. ‘아~ 왜 이러지?’ 하나님이 한글캠프 하는 것을 안 기뻐하시나?’ 라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 봐도 하나님이 이 캠프를 기뻐하지 않으실 이유가 없는 겁니다. 그러던 중 강남교회 주일 설교를 보다가 아기를 낳은 후 찾아오는 여자의 마음의 사랑하는 마음과 기쁨으로 변하게 된다는 말씀을 듣고 마음을 바꿔 캠프를 준비했는데 하나님이 이 캠프를 위하여 장소면 장소 사람이면 사람 모든 것을 미리 준비 하신 것을 분명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라고 간증을 전했다.

▲ 시상식을 마치고
한글캠프가 끝나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이런 캠프를 만들고 우리를 초대해줘서 정말 고맙다.” 라며 감사를 표했다. 또한, 이번 한글캠프를 통해서 IYF동아리가 없던 한 학교의 학생들이 IYF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동아리 창설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문화를 알린다거나 멕시코 영어캠프에 초청하기 위해 열었던 한글캠프는 더 나아가 IYF를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마음을 열게 하는 등 많은 의미를 담은 캠프로 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