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청소년 문제 해결방안 심포지움
[베트남] 청소년 문제 해결방안 심포지움
  • 이보름 기자
  • 승인 2014.02.1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청소년 문제 해결 방안을 위한 심포지움이 '경남 랜드마크72'에서 있었다.
베트남의 청소년과 교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혜림의 연주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박옥수목사는 "세상 어디에도 마음을 가르치는 곳은 없습니다. 사람들은 마음의 세계를 모릅니다. 운전을 할때 목적지로 가려면 핸들을 돌려가며 운전해서 가야합니다. 많은 젊은이들은 마음에 핸들이 없는 차와 같습니다. 브레이크가 없는 차를 타고 있습니다. 달려갈 줄만 알지 자신을 제어할 줄을 모릅니다. 마음의 세계를 가르치고 배우면 사고를 할 줄 알고 남의 말을 들을 줄 알게됩니다. 베트남은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한국보다 높은 건물도 있구요. 하지만 경제가 상승되는데에 따른 댓가를 치뤄야 합니다. 미국도, 한국도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데요. 그 댓가를 치루고 있습니다. 마인드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사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젊은이들이 건전한 생각을 가지고 교류할 수 있도록 인도하겠습니다."라는 메세지를 전했다.

베트남 교육 관계자들은 긍정적으로 강연을 경청했고, 마인드 강연 이후 교육 관계자들은 자신들의 학교에 와서 마인드 강연을 해달라며 요청했다.

▲ 응위엔 티 빅 라이/베트남 청소년 사회발전센터 사장
응위엔 티 빅 라이/베트남 청소년 사회 발전 센터 사장
'오늘 박옥수 목사님께서 베트남 청소년, 한국청소년, 세계의 모든 청소년의 마음에 대해서 이야기 하셨는데요. 우리 모두가 마음을 열고 서로 도와줄 수 있게 마음의 교류를 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과 베트남 청소년들이 단결되어 서로 도우면서 만드는 미래를 기대합니다.'

 
베트남은 경제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청소년 문제들이 점점 심해지고 있다. 공산주의 국가인 베트남에서 IYF의 활동은 쉽지 않지만 청소년들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IYF가 베트남에 있기에 미래가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