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청소년 캠프 개최
[아이티] 소외된 이웃을 위한 청소년 캠프 개최
  • 박세림
  • 승인 2014.03.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3월2일부터 5일까지 아이티 케이스코프 에서 IYF 청소년캠프가 열렸습니다.

▲ 청소년캠프 함께한 자원봉사자들
이번 IYF 청소년캠프는 2013년 미국 월드캠프에서 명사초청강연 강사로 초대되었던 Worldwide Orphans Foundation (WWO) 설립자가 IYF 아이티지부와 IYF 프로그램을 함께하기 원하여 아이티 축제기간 중 고아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캠프를 개최하였습니다.

▲ 댄스 클래스
▲ 태권도 클래스
이번 캠프에는 태권도, Song & Dance, 스페인어, 영어, 복음, 의학 총 6개의 클래스를 진행하였고, 50여명의 IYF자원봉사자들이 각각의 클래스의 교사가 되어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였습니다. 클래스는 오전ㆍ오후반으로 나뉘어 영어캠프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0~20세까지의 청소년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캠프장소인 케이스코프는 아이티 수도 포르토 프랭스에서 한 시간 정도 떨어진 산 중턱에 위치하여 1년 내내 무더운 아이티 의 날씨를 잊게 하여 감사함으로 캠프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태권도 클래스
▲ 잉글리쉬 클래스
처음에 학생들은 소극적이고, 어색한 모습을 보였지만, 캠프가 진행될수록 IYF에 마음을 열고 함께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복음반을 통해 소망이 없던 많은 아이티 청소년들이 하나님을 만나 소망이 생기고, 구원을 받는 복음의 역사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클래스를 통해 새로운 문화도 접하고, 평소 잘 알지 못하였던 새로운 지식들과 다른 나라 언어들을 배우며 색다른 시간들을 가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 청소년 캠프 단체사진
또한, 이번 캠프는 아이티 영어캠프 자원봉사자들이 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이 자신들처럼 IYF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 변화되고 구원받기를 바라며 온 마음으로 캠프준비를 하여 캠프가 아름답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