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구원의 복음과 믿음의 삶을 끝날까지 증거하다
[진주] 구원의 복음과 믿음의 삶을 끝날까지 증거하다
  • 최수창 기자
  • 승인 2014.09.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죄에서 벗어나 행복을 찾았다는 주제로 다음주 허인수목사 성경세미나를 앞두고 진주 동방호텔 6층 무궁화홀에서 3일간 구역연합 세미나를 가졌다.

▲ 강사 안계현목사
▲ 3040 진주합창단
첫째날, 강사 안계현 목사는 하나님은 교만한 자에게 고난을 주시는데 교만의 명약이 좌절과 낙심이라시며 어려움 없이 원하는 것을 누리는 환경이 저주이며,좌절. 낙심. 고통. 절망등을 통해서 하나님께 나아오도록 하는 것이 하나님의 섭리인 것을 증거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이것을 그에게 의로 정하셨다 함과 같으니라"
 갈라디아서 3장 6절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고자 하는 세계는 율법을 따라 육체의 행위로 이루어 가는 것이 아니라 아브라함과 같이 믿음을 가지는 세계임을 강조했다.

▲ 5060 진주합창단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같은 믿음을 가진 자에게 방패가 되어 주시고 지극히 큰 상급이 되어 주시는 분이시며,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이사야 53장 5-6절)

는 말씀을 통하여 우리는 다 양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지만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예수님에게 담당 시키셔서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구원자라는 믿음을 가질 때, 하나님의 "의" 가 우리에게 주어지는 부분을 자세히 설명했다.

마치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이것을 그에게 "의"로 정하셨다 는 갈라디아서 말씀처럼 우리도 예수님이 우리죄를 담당하셨다는 믿음을 가질때 의인이 되는 것이다.

 
두번째 시간, 안계현 목사는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이 복을 받는 이유가 아브라함과 하나님의 약속 때문이었던 것처럼 우리가 복을 받는 이유는 우리의 조건이 아니라 예수님과 하나님의 언약 때문에 복을 받게 되는 것이라고 힘 있게 증거했다.

"여호와께서 이삭에게 나타나 가라사대 애굽으로 내려가지말고 내가 네게 지시하는 땅에 거하라
이 땅에 유하면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고 내가 이 모든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라
내가 네 아비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것을 이루어 자손을 하늘의 별과 같이 번성케 하며 이 모든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니 네 자손을 인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라
이는 아브라함이 내 말을 순종하고 내 명령과 내 계명과 내 율례와 내 법도를 지켰음이니라 하시니라"
(창세기 26장 2-5절)

 

3절에서 '네 아비 아브라함에게 맹세한것을 이삭을 통해 이루겠다'고 하나님이 말씀하신 부분을 창세기 26장을 통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삭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태어난 것 같이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에 우리가 바로 영적으로 "이삭" 이며 아브라함의 믿음으로 이삭이 복을 받았던 것처럼, 예수님이 100% 순종하신 것을 인하여 그리스도에게 맹세한 것들이 내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힘 있게 증거했다.

기쁜소식진주교회 구역연합으로 가진 이번 세미나에 시간마다 새로운 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을 볼 때 여리고 성의 라합과 같이 우리가 구원의 말씀 안으로 사람들을 이끌어 들이는 일에 쓰임받는 것이 너무나 감사하다.

처음으로 복음을 들은 열 세분이 다음 주 성경세미나까지 연결되어 우리와 함께 믿음의 삶을 사는 복된 길로 인도하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