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케냐 대통령 초청으로 나이로비 대통령 궁에서의 면담
[케냐] 케냐 대통령 초청으로 나이로비 대통령 궁에서의 면담
  • 굿뉴스데일리
  • 승인 2016.06.02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냐 KICC에서 개최된(박근혜 대통령 참석) 행사에 참석

케냐 정부가 박옥수 목사를 국가행사인 자치정부 수립일 행사에 해외 귀빈으로 그라시아스 합창단과 함께 공식 초청했습니다. IYF가 케냐를 위해 그동안 활동한 공을 높이 평가해 박옥수 목사와 일행을 초청하게 된 것입니다.

이에 앞서 5월 31일(화) 박옥수 목사는 케냐를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하는 한-케냐 공동문화 행사에 참석해 자리를 함께 했습니다.

 

케냐 정부의 국가 행사인 자치정부 수립일 기념행사에 VIP로 참석

 
 
 
 

6월 1일(수) 박옥수 목사 일행은 케냐 나쿠루에서 개최된 '케냐 자치정부 수립일 기념행사'에 외국 귀빈으로 초청 받아 참석했습니다. 행사장에 일찍 도착한 일행은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 기념행사를 위해 모인 케냐 사람들과 함께 어우러저 행사를 즐기는 가운데 그라시아스 합창단이 공연을 하고 박영주 목사가 복음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케냐 케냐타 대통령과 영부인 등 정부 주요 각료들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공식 초청 받은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합창단이 여러곡을 준비했는데 1곡 밖에 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공연이 다 끝나갈 무렵 대통령께서 귀빈들과 악수를 하시며 박옥수 목사와 일행이 있는 쪽으로 오셨습니다. 김욱용 목사가 대통령께 IYF 설립자가 왔고, 그라시아스 합창단과 한국에서 온 학생들이 이 행사를 위해 준비한 공연을 다 못했다고 하자 대통령께서 준비한 공연을 하라고 허락해 주셔서 다시 공연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통령과 영부인 그리고 부통령까지 그라시아스합창단의 공연인 말라이카와 IYF 학생들의 부채춤 공연을 관람하시면서 아주 기뻐하시며 다음날 대통령궁으로 박옥수 목사 일행을 초청 하셨습니다.

케냐 대통령 초청으로 나이로비 대통령궁에서 면담

 
 
 
 

6월 2일(목) 오전 9시, 박옥수 목사와 40여 명의 IYF 회원들이 대통령궁을 방문했습니다.
특별한 사람들만 초대되는 대통령 궁 내에 있는 정원에서 케나타 대통령과 박옥수 목사가 면담을 가졌습니다. 대통령과 영부인이 함께한 자리에서 그라시아스 합창단의 케냐 노래와 IYF 학생들의 부채춤 공연이 있었습니다. 푸른 잔디와 숲을 배경으로 펼쳐진 노래와 공연을 보며 대통령과 영부인은 굉장히 즐거워 하셨습니다.

 

박옥수 목사는 1993년 대전에서 개최된 엑스포 때 케냐 상공부 장관을 만나게 되면서 케냐 선교를 하게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셨는데 대통령께서도 그 상공부 장관을 잘 알고 계셔서 이야기가 매우 자연스럽게 진행되었습니다. 박 목사는 케냐 선교 시작부터 지금까지 선교활동을 어떻게 해왔는지 설명했고, 현재 GBS 방송국을 운영하고 있고, 매년 청소년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 및 월드캠프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이야기드렸습니다. 대통령께서 먼저 파트너로 함께 일하자고 말씀하시며 옆에 있는 문화체육부 장관을 불러 IYF에 도울일이 있으면 도와 주라고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특히, 케냐 청소년들을 위해 마인드 강연 활동을 교육부 관계자들과 진행하고 있다고 하며 김요한 선교사가 활동한 사진을 보여 드렸고 케냐에서 진행되고 있는 교육 개정에 마인드 교육이 추가되면 좋겠다는 이야기도 드렸는데 대통령께서 '목사님 정말 좋은 미션(선교)를 하고 계십니다'라고 말씀하시며 교육부 담당자들과 함께 실무적인 교류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시해 주셨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오늘 오전에 케냐 대통령은 터키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이 잡혀 있었기에 장관들이 모두 대통령 궁에서 대기하고 있어서 박 목사님께서 이야기 할 때 마다 관련된 장관님들이 바로 오게 되었고 실무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대통령께서 그냥 지나치실 수도 있었고, 중요한 일정인 터키 정상회담이 있었기에 박옥수 목사 일행을 초청 안하실 수도 있는데 초청하게 된 것은 그 동안 부통령과 나이로비 주지사 등 주변 분들로부터 박옥수 목사와 IYF 활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터라 꼭 만나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바쁜 와중에도 박옥수 목사 일행을 대통령 궁으로 초청하셨고 케냐를 위해서 함께 일하자고 하셨던 것입니다. 처음에 길이 없어 보였는데 하나님께서 새로운 복음의 길을 열어 가심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아프리카 3개국 순방에 IYF 숨은 조력자로 활동

 
 

박근혜 대통령의 에티오피아, 우간다, 케냐 방문을 위해 IYF 회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했습니다. 에티오피아에서는 대통령 통역과 기자단 통역 및 안내, 행사 도우미 등으로 활동했고, 우간다에서는 기자단 안내 및 언론 브리핑 자료 제작 등에서 봉사를 했습니다. 케냐에서는 한-케냐 문화 교류 사업인 '코리아 에이드'의 진행 요원으로 봉사하고 각종 행사 도우미로 40여명이 활동했습니다. 또한, 대통령과 함께 한 케냐 동포 간담회에 이찬희 자매가 유학생 대표로 참석해 IYF를 알리기도 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