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이제 학생들을 위해 배웁니다!”
[케냐] “이제 학생들을 위해 배웁니다!”
  • 이찬희
  • 승인 2016.07.28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냐 월드캠프 속 전문 마인드 교육 프로그램

▲ 강연 중인 김용학 강사

케냐 월드캠프 기간 중 별관 건물에서 마인드 교육이 진행되었다. 중·고등학교 교사와 대학교 강사를 포함한 케냐  교육계 인사 170여 명이 참석했다.

김용학 강사는 마인드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 경청, 마음의 상처의 원인과 결과 그리고 치료하는 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강연을 듣는 참석자들은 삶 가운데 만나는 많은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며 신중하게 강연을 경청했고, 개인적으로 상담을 요청하는 교사들도 많이 있었다. 참석자들 모두 마인드교육이 자신의 인생에 큰 변화와 발전을 가져올 뿐만 아니라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진지하게 강연을 듣는 참석자들

 

강의 시간이후에는 팀별로  주어진 주제에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에는 이미 마인드 교육에 관심이 많은 교사 및 전문과정을 공부중인 사람들이 진지하게 청강하였다.

 

▲ 강연 후 그룹토의

 
 

얼마 전 몸바사에서 열린 교장단 컨퍼런스에서 마인드교육을 들었고, 홍보부스를 통해 이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교사이기 때문에 청소년들과 함께하고 있는데, 어떻게 학생들을 대해야 할지, 마인드교육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서 마인드교육전문가 훈련과정에 참석했습니다. 올바른 마인드는 하나님을 아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이 마인드 교육을 저에게 먼저 적용하고, 그 후에 경청과 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의 마음을 얻어갈 것입니다. 제 동료 교사들이 이런 훈련을 놓치지 않도록 추천하겠습니다. - 키시 카운티에 위치한 St. Francis Nyasagati D·OK Secondary School 교장 비라오리 앨리스 아예가

 

저는 봉사단원의 홍보를 통해 IYF지부에서 열린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처음 마인드 교육에 대해 들었습니다. 저는 상담학 석사과정을 공부중이기 때문에 마인드에 대해 더 알고 싶었고, 모든 과정을 가르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서 이번 캠프에 참석했습니다.
사람들은 많은 이론들을 적용하고 비싼 비용을 지불하여 마음에 대해 알려고 노력합니다. 그런데 이 마인드 교육은 매우 새로우면서도 간단하지만, 더 확실한 방법이었습니다. 제 개인에게도 변화의 계기가 되었는데요. 제 삶을 더욱 풍성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요즘 청소년들 가운데 학교에서 공부를 잘하고 좋은 직장을 잡았어도 마음이 약해서 쉽게 유혹에 빠지고 비참해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게 어린 두 아들이 있는데, 이 아이들이 자라면 IYF 행사에 꼭 함께하게 해서 제가 배운 것을 경험하게 하고 싶습니다. - 가툰두지역 카후구임 고등학교 교사 스탠리 키분자 은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