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이제 이 구원의 소식을 사랑하는 성도들과 나누고 싶어요~
[케냐] 이제 이 구원의 소식을 사랑하는 성도들과 나누고 싶어요~
  • 서승원
  • 승인 2016.07.29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냐 기독교 목회자 훈련
▲ 월드 캠프 가운데 케냐 기독교 지도자 훈련을 함께 가졌습니다.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참석한 목회자들도 580명이 넘었습니다. 4명의 강사 목사가 시간시간 말씀을 전했습니다. 죄와 하나님의 심판에 대하여 참석자들은 하나님의 말씀 앞에 자신의 마음을 비춰보았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말씀대로 살지 않았음을 발견했습니다. 주강사인 박옥수 목사는 로마서 3:23-24을 통해 복음을 전했습니다.

 
 

아프리카 기독교인들은 23절만 알고 죄인으로 살아오면서 죄 고백만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 모임을 통해 예수님 안에서 구속의 은혜를 입어 더 이상 죄인이 아님을 발견했습니다. 많은 목회자들이 이날 구원을 고백했고, 물질을 모아 헌금했습니다. 다음날에 이어 구원을 다시 확인하는 말씀시간을 가지면서 구원이 지식과 감정에 의한 것이 아니라 변하지 않는 하나님의 말씀과 약속의 은혜로 말미암음을 들었습니다. 특히 몸바사에서 목회하는 윌리스 오몬디는 이 말씀이 매우 힘있고, 사람들의 마음에서 죄와 어둠을 쫓아내 준다고 표현했습니다.

▲ 조지 윌리스 오몬디 (조이 인 지저스 교회 목사)

저는 2년 전 이 모임에 참석해서 복음을 들었는데, 저희 교회 내부에 몇 가지 문제가 생겨서 한동안 함께하지 못했었습니다. 이곳에서 들은 복음이 저에게 참 행복과 기쁨과 소망을 주었기 때문에 저는 이 복음을 전하는 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 동료 목사들에게 복음을 전하면서 저는 아웃사이더가 되버렸습니다. 이번 모임을 통해 큰 힘과 위로를 받았습니다. 제가 해야 할 일은 이 행사 이후에 몸바사지역에도 목회자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입니다.

▲ 로즈메리 기초이 (Word Alive Foundation Fellowship)

얼마 전 제가 알게 된 기쁜소식선교회의 한 부인과 목회자를 만난 적이 있는데 그 분들의 이야기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분들이 이 모임에 저를 초청하여 오게 되었는데,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우리는 마인드를 바꿔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을 정확하게 배워야 합니다. 다른 아무것도 걱정하지 말고 100% 말씀만을 믿고, 하나님만을 신뢰해야 합니다. GBS TV 와 기쁜소식선교회 그리고 이 모임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분명히 배울 수 있습니다. 제가 아마 이번 행사에서 가장 처음으로 마하나임 바이블 컬리지와 마인드교육과정에 등록한 사람일 겁니다.저는 장애인, 미혼모, 약물중독 청소년을 지원하는 단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배운 내용과 앞으로 계속되는 배움으로써 그들의 마인드를 바꾸고 참된 도움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진리를 모르기 때문에 진리안에서 살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목회자들이 물이나 기름을 파는 일에 미혹됩니다. 그러던 이들이 이제 모두 한목소리로 이야기 합니다. 모두 성경으로 돌아가야한다고 말합니다."

▲ 버나드 와메롸 (개혁가톨릭교회 비숍 – Pioneer of Reformed Catholic Church)

저는 약 1년 전 NPBC에 가입했는데, 문자공지를 통해 이 컨퍼런스를 알고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교회가 거룩해보여도 사실은 숨겨진 비밀들과 깨끗하지 못한 관계가 많이 있습니다. 부패한 교회가 많습니다. NPBC모임에 참석하면서 매우 놀랐습니다. 요즘 교회들은 성경에 초점을 안 맞추고 있는데, 이 곳에서는 항상 성경을 펴고, 성경에 대한 이야기만 하고, 성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굿뉴스미션과 함께하는 일이 케냐의 많은 교회와 저희 교회를 살리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굿뉴스미션은 제게 큰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 보니패스 송골로 은가이오 (글로벌비전교회 지역 비숍/감독관)

마하나임 신학교를 졸업하고 현재 케냐 기쁜소식선교회에서 사역하는 제 조카를 통해서 이 모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2일째부터 참석했는데 이렇게 가르치는 곳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곳의 가르침은 참 복음이 분명합니다. 많은 목회자들이 목회를 비즈니스로 보고 있습니다. 기존 목회자들은 사람들이 교회에 오면 죄인이라고 부르고, 정죄합니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우리 모두가 죄에서부터 깨끗해지고, 의로워지고, 거룩해졌음을 가르칩니다. 개인적으로도 변화를 입었습니다. 저는 이 기독교지도자 모임을 통해 거룩해졌습니다. 기쁜소식선교회는 바른 길을 가르치는 교회입니다. 이곳에서 배운 복음을 계속 전하겠습니다.

 
 

많은 목회자들이 이날 NPBC 에 함께하고 싶다며 접수했고 기쁜소식 선교회와 함께 일하고 싶어합니다.예전엔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죄에대한 해결방법을 해결해 주지 못했지만, 이제 자신의 도시의 교회로 돌아가 이 구원의 소식을 사랑하는 성도들과 나누게 될 것이 소망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