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칸타타, 솔트레이크 시티] 하나님의 은혜를 누가 발견할 수 있는가?
[US 칸타타, 솔트레이크 시티] 하나님의 은혜를 누가 발견할 수 있는가?
  • 김민영 기자
  • 승인 2016.09.3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트레이크 시티_기독교 지도자 모임 소감

솔트레이크 시티_기독교 지도자 모임 소감
하나님의 은혜를 누가 발견할 수 있는가?

9월 29일, 솔트레이크 시티 매이버리크 센터Maverik Center에서 강사 한이용 목사는 창세기 6장 5~8절까지 하나님께 은혜를 입은 노아에 대해 말씀을 전했다. 성경에서 하나님은 '땅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악하다'고 말씀하셨다. 그런데 6장 8절에, 노아가 의인이 되었고, 당세에 완전한 자라고 했다. 노아는 하나님과 동행했다고 나와 있는데 어떻게 그런 일이 가능할까? 한이용 목사는 자칫 모순 같이 보이는 성경 말씀을 아주 쉽게 자세히 풀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 찼고, 한탄하시며 쓸어버리겠다고 하셨습니다. 그 사람들 중에 노아는 포함될까요? 안 될까요? 노아도 사람이었기 때문에 하나님이 하신 저주에 포함되었습니다. 노아의 마음도 악했습니다. 노아도 더럽고 죄를 지었습니다. 그런데 의인이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과 동행한 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도대체 노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이것이 성경에서 가장 놀라운 일입니다. 8절을 보시면, 성경에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BUT Noah found grace in the eyes of the Lord) 라고 적혀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노아가 마음을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노아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이 심판으로 그대로 임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한이용 목사는 외쳤다.
“노아는 하나님의 저주를 그대로 마음에서 받아들였습니다! 마치 대한민국 정부가 대한민국에 석유가 없어서 석유를 찾아 헤맨 것처럼 그래서 지금은 석유가 넘치는 것처럼, 노아도 여행을 떠났습니다. 노아의 마음에 선이 없었기 때문에, 저주를 피할 수 없었기 때문에 ‘살 길을 찾은 것입니다. 주님의 은혜 안으로 들어간 것입니다. 노아가 하나님의 마음 안으로 들어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마음 안에 무엇이 있었을까요? 세상에! 하나님의 은혜가 있었습니다. 노아가 그 은혜를 발견한 순간, 노아는 의인이요, 당세의 완전한 자,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가 된 것입니다. 너무나 놀랍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마음 안에는 은혜가, 사랑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누가 발견할 수 있는가? 하나님의 심판을 마음에서 그대로 발견한 사람이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게 된 것이다.
오늘 기독교 지도자 모임 참석자 중에는 몰몬교에서 온 목회자들이 다수였다.

몰몬 교회 스테이크 프레지던트 숀 머천드 Sean Merchant 씨.

오늘 기독교 지도자 모임에 참석한 숀 머천드 Sean Merchant 씨는 몰몬 교회 스테이크 프레지던트로 불렸다.(삼삼오오 모이는 100개의 교회 4,000명 정도를 관리하는 지역장이었다.)
“교회를 이끄는 사람은 아니고, 100개의 교회 4,000명 정도를 이끄는 곳입니다. 우리는 외부에 사회봉사 활동을 하는 개방적인 곳으로 보통 우리가 다른 곳을 찾아가는데, 반대로 기쁜소식선교회에서는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공연을 들고 저희를 찾아왔습니다. 남재훈 선교사가 찾아와서 자기소개를 하고 <크리마스 칸타타>를 설명하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대학생 봉사자들과 같이 왔는데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왜냐하면 이분들이 큰 건물이 필요하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교회와 부엌, 사무실도 쓸 수 있도록 드렸는데, 우리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사이에 교회 스테이크가 세워진 지 75주년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왔는데, 그때 충분히 소개하고 초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로 더 많이 알게 되고, 이해하게 되면 말씀도 같이 전파하고 사람들을 돕는 일도 함께하고 싶습니다.
오늘 저녁 사람들이 많이 와서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메시지를 들으면서 예수님의 은혜로 마음이 변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된다는 것에 동감합니다. 마지막에 구원을 받는 것은 하나님께로 돌아가서,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만 말미암는다는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많은 몰몬교 사람들에게도 복음을 듣게 하시고, 행위에서 벗어나 하나님의 은혜 안에서 구원받을 수 있도록 이끄실 줄 믿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