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마인드 레크레이션 강습회
[캄보디아] 마인드 레크레이션 강습회
  • 이찬미 기자
  • 승인 2016.12.10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부터 9일까지 왕립농업대학교(Royal university of Agriculture)에서 마인드 캠프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캄보디아 IYF센터에서는 IYF 캄보디아 지부의 주최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강습회가 진행되었다.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강습회에서는 마인드 교육에 관심이 있는 60명이 참석했다. 캄보디아에서 처음으로 가지는 이번 강습회는 미래의 마인드 강사에게 새로운 시각을 가져다 주는 시간이었다.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6명의 마인드 레크레이션 강사가 초청되었다. 첫날 저녁 이은희 강사는 마인드를 설계도에 비유하여 똑같은 공간이지만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가치가 달라지는 것처럼 어떤 마인드를 가지느냐에 따라 인생이 변화하고 세상이 변화된다고 전했다. 

 

이날 약 3시간 동안 강습회를 진행했으며 이어 다음날 9일에 농업대학교에서 할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위해 참석자 중 일부는 새벽 늦게까지 미션 기획도 하고 조별 발표를 통해 서로 피드백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 다음날인 9일 직접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는 강습회 참석자

이틀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참석한 60명의 참석자들이 앞으로 캄보디아에 있을 마인드 캠프 속에서 젊은이들의 마음을 설계해서 한나라의 미래를 설계하는 일에 함께할 거라는 마음에 소망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