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넉넉히 채워진 기름의 세계를 맛본 중국 사역자모임
[홍콩] 넉넉히 채워진 기름의 세계를 맛본 중국 사역자모임
  • 박효진
  • 승인 2017.05.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홍콩 YMCA에서 춘계 중국사역자모임이 있었다. 원래 이번 모임은 선전지역 사역자모임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작년 9월 전국 사역자모임을 통해 많은 사역자들이 변화를 입었던 것을 생각하며 다시 한 번 전국 사역자모임을 갖게 되었다. 5월은 한국 교회가 바쁜 시즌이라 한국 강사를 초청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주님의 은혜로 박옥수 목사를 비롯한 16명의 한국 강사를 초청했다. 한자리에 모인 사역자들이 말씀을 듣고 교회가 보낸 종들과 마음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매시간 한국에서 온 강사들이 돌아가며 말씀을 전하고 새벽과 오후, 저녁으로 그룹교제를 통해 어려운 마음을 털어놓고 새로운 마음을 흘려받았다.

김재홍 목사는 행위와 믿음에 대해 구체적으로 풀어나가며 행위와 상관없는 약속의 세계에 대한 말씀을 전했다. 자신의 세계 안에 있을 때에는 자신의 원함을 갖고 열심을 내보지만 결국 곤고함에 빠지는 신앙생활을 반복하게 된다. 하지만 자신이 사망의 몸인 것을 발견하고 주의 세계로 들어가면 주님의 원함이 주의 열심을 불러오고 결국 주님이 성취하게 된다. 참석자들은 율법의 행위 아래 잘하려는 마음을 버리고 은혜 아래 들어갔을 때 주님이 일하시는 세계에 대한 말씀을 들으며 자신의 잘못된 신앙을 돌아보며 말씀 앞에 마음을 돌이켰다.

 11일 저녁 도착한 박옥수 목사는 열왕기하 4장 생도의 아내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말씀을 전했다. 생도의 아내가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 말씀 앞에 마음을 꺾고 믿음으로 받아들이면서 넉넉히 채워진 기름의 세계를 맛볼 수 있었다. 우리도 자신의 눈으로 보면 연약하고 믿음이 없다고 생각되지만 말씀에 비춰보면 이미 온전하게 되었고 믿음 안에 들어와 있다. 말씀의 역사는 마음을 꺾는 일에서 시작됨을 강조하며, 참석자들에게 이미 넉넉히 채워진 기름의 세계를 보여주며 믿음을 심어주었다. 

 우리가 하나님의 마음과 연결만 되면 자신의 모습과 상관없이 하나님의 거룩이 내 거룩이 되고, 하나님의 능력이 내 능력이 된다. 잘못된 관념에 잡혀 있는 우리들의 마음을 지적하면서 관념을 바꾸고 말씀과 만났을 때 기다리고 있는 행복한 삶에 대해 전했다.

 
 

말씀으로 충만해진 중국 사역자모임의 소식을 듣고 그라시아스합창단이 찾아와 우리의 마음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다. 참석자들은 중국을 향한 교회의 마음을 보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또 중국 JAIRE 합창단이 준비한 부활절 칸타타를 보며 예수님이 우리의 죄와 연약함을 위해 십자가에 못 박히심을 보며 감사해했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모임에서 16명의 목사와 9명의 장로가 안수를 받으면서 많은 복음의 일꾼이 일어나 교회의 큰 기쁨이 되었다. 우리의 눈으로 볼 때는 연약해 보이지만, 그와 상관없이 말씀 안에서 이미 온전해진 모습을 바라보며 감사해했다.

 
 

 "이번 사역자 모임에서 열왕기하 4장 생도의 아내에 대한 말씀을 들었습니다. 생도의 아내는 자기의 방법으로 살아왔는데, 엘리사 선지자의 도움을 받아 하나님의 방법으로 축복을 얻었습니다. 목사님은 자기 중심의 목회와 하나님 중심의 목회는 완전히 다르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마음이 하나님과 연결될 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신앙은 이미 이루어진 세계이기 때문에 쉽습니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저편으로 건너가자고 하셨을 때 형편으로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였습니다. 하지만 저편으로 건너가자고 말씀하신 건 이미 은혜 안에서 예수님이 우리를 이끌고 가신 것입니다. 목사님이 중국이 선교의 중심이 될 거라고 하셨는데, 이것은 우리가 열심히 노력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그렇게 만들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통해 일하시고 이방의 빛으로 삼으신 것이 감사합니다." (사역자 모임 참석자 장지엔)

 "열왕기하 4장 말씀을 통해 우리의 마음을 말씀과 연결하는 부분에 대해 들었습니다. 어떤 환경과 문제를 만나든지 말씀과 연결되었을 때 문제가 해결되고 정리될 수 있습니다. 심홍섭 형제가 말씀과 연결되었을 때 술이 끊어지고 온전해졌습니다. 전에는 마음을 내 생각과 연결했는데, 말씀과 연결되어야 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면 신앙은 쉬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사역자 모임 참석자 궈궈루이)

 믿음이 없고 연약해보이는 자신의 생각을 버리고, 이미 온전케 된 말씀과 만났을 때 참석자들의 마음이 놀랍게 변하고 소망으로 가득 찼다. 변화된 사역자들이 각 지역으로 돌아가 그들을 통해 힘있게 일하실 하나님을 생각할 때 교회와 종들 앞에 말할 수 없는 감사를 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