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궂은 날씨 속에 피어난 하나님의 축복
[콜롬비아] 궂은 날씨 속에 피어난 하나님의 축복
  • 신누리
  • 승인 2017.07.12 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바게에서 열린 세 번째 칸타타

2017년 6월 18일 콜롬비아 칸타타 투어 세 번째 무대가 이바게(Ibague)의 시민공연장(Concha acustica earzon y Collazcos)에서 막을 열었다. 비가 많이 왔지만 칸타타를 보기 위해 총 1500여 명이 공연을 찾았다. 칸타타 무대 시작 전에 이바게 시 재무부 비서실장과 똘리마(Tolima)대학 학장의 축사로 무대가 시작됐다. 이바게 시에서 칸타타를 열게 된 것을 축하하며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 Ibague의 공연장 (Concha Acustica Earzon y Collazcos)
▲ 환영사를 전하는 재무부 비서실장 (Juan vicente Espinoza)

박준현 강사는 주먹으로 돌을 때렸을 때 돌은 그대로 있지만 주먹으로 달걀을 때리면 쉽게 깨진다면서 마음의 세계도 이와 같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돌처럼 강한 마음을 가지면 어려운 상황이나 슬픔, 고통을 이길 수 있지만 달걀과 같은 약한 마음은 쉽게 깨진다. 강한 마음을 가지기 위해서는 가족, 친구 그리고 주변 사람들과 소통해야 한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스스로에게 강한 마음이 없어도 다른 사람에게 있는 지혜나 강한 마음을 받아들이면 우리 마음도 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며 IYF가 강한 마음을 만들어주는 곳임을 소개했다. IYF는 많은 어려움과 슬픔 속에서 고통하는 청년들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이고, 타인과의 소통을 통해서 청소년들의 마음에 힘을 갖는 법을 가르쳐줌으로써 미래의 지도자를 양성하는 단체라고 소개했다. 

▲ 메시지를 전하는 박준현 강사

이번 칸타타도 이바게 시민들에게 IYF를 소개하고 마음의 세계를 알릴 수 있었다. 칸타타에 참석한 시민들은 비가 옴에도 공연장을 떠나지 않고, 칸타타 무대에 열광하고 기뻐했다. 그리고 박준현 강사의 마인드 강연을 통해 마음의 세계와 소통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내년 초에 있게 될 콜롬비아 월드캠프와 그라시아스합창단을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다.

▲ 라이쳐스스타즈의 공연을 보고 환호하는 관객들
▲ 1막 별을 응시하는 백성들
▲ 2막 시장과 영부인의 모습

“오늘 공연은 아는 지인을 통해 알게 되어 가족들과 함께 보러 왔습니다. 1막에서는 예수의 탄생을 보고 2막에서는 안나 공연을 봤는데, 2막 공연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저도 아들과 딸이 하나씩 있어서 더 마음에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1막과 2막 중간에 메시지를 들었는데 주먹으로 돌을 치면 돌은 그대로 있지만 달걀을 치면 깨지는 것처럼 마음도 같다고 하시면서 소통의 중요성을 이야기하셨는데, 이 이야기를 듣고 저희 가족도 돌아가서 소통을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까를로스(46)

“오랜 시간 IYF회원으로 지내면서 또 이번 칸타타 공연을 보면서 공연을 보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비춰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회라고 느껴졌습니다. 이번 경험들을 통해 공연을 보는 관중들, 공연을 하는 공연팀 모두에게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IYF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행복을 찾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바게에 사는 친척들과 함께 칸타타 무대를 볼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따띠아나(28)

▲ 컨퍼런스 중 마인드 강연을 하는 박준현 강사
▲ 컨퍼런스가 끝난 직후 기념사진

칸타타 무대가 있기 전 오전에 UCC(Universidad Coopertativa de Colombia) 대학에서 이바게 시 VIP 초청 미팅 및 컨퍼런스가 있었다. 이 행사를 통해 칸타타를 홍보하고 또한 IYF를 소개할 수 있었다. 식 중 박준현 강사의 마인드 강연을 듣고 많은 사람들이 IYF와 칸타타에 관심을 가졌다. 그래서 컨퍼런스에 참석했던 VIP들이 칸타타를 관람했고, 축사도 전했다. 세 번째 칸타타가 끝나고 많은 이바게 시민들이 기뻐하고 감사하는 모습을 볼 때 칸타타 투어팀은 행복했다. 칸타타를 통해 많은 이바게 사람들이 IYF, 이바게 교회와 연결되어 복음을 듣고 주님 안으로 들어올 것을 생각할 때 소망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