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냉] 하나님께서 “다 이루신” 베냉 월드캠프
[베냉] 하나님께서 “다 이루신” 베냉 월드캠프
  • 지경민
  • 승인 2017.08.26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베냉 월드캠프
깔라비 대학교에서의 월드캠프

지난 8월 15일, 베냉의 가장 큰 국립대학인 깔라비 대학교에서 월드캠프가 시작되었다. 이번 월드캠프는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첫 월드캠프로 본 대학교 총장과 교수의 초청으로 진행돼 더욱 의미가 깊었다. 총장은 캠프기간 동안 대학교의 모든 장소를 사용할 수 있게 허가하는 등 캠프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왔다.

4일 동안 진행된 캠프는 아카데미, 명사초청강연,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스케빈져헌트, 축구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고, 동시에 목회자포럼도 진행되었다.

개막식이 열린 16일 저녁, 미국대사, 깔라비 시장, Dolait 社 사장 등 여러 귀빈들을 포함해 1500여 명이 함께했다.

미국대사의 축사

“IYF는 청소년들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IYF의 영어 프로그램은 베냉 청소년들이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영어를 배우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미국대사 축사 中

베냉 Etincelle팀의 공연
태권무

세계문화 댄스페스티벌에 참가한 베냉 댄스팀의 공연과 태권무 그리고 그라사아스합창단원의 공연은 개막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열기에 충분했다.

말씀을 전하는 김병주 목사
즐거워하는 학생들

이날 강사인 김병주 목사는 동생을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한 형의 이야기를 통해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다 이루셨다”는 것을 설명하며 복음을 전했다.

말씀이 끝나고 귀빈들은 한 사람도 빠짐없이 자리를 떠나지 않고 리셉션까지 함께 하며 이후로도 IYF와 함께할 것을 이야기했다.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특히 이번 캠프에는 토고의 Mind Recreation팀이 참석해 베냉 교사들과 함께 오후시간의 Mind Recreation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게임을 통해 경청, 교류, 자제력 등 6가지 주제에 대해 배우며 즐거워했다. 또한 Mind Recreation은 참가자뿐 아니라 게임을 진행한 베냉과 토고의 스태프들에게도 진정한 교류를 가르쳐주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밤까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팀

"졸린 것도 잊고 늦은 시간까지 사소한 부분 하나 하나 가르쳐주었습니다. 우리가 가진 마인드를 게임을 통해서 가르쳐줄 수 있다는 것이 참 놀라웠습니다. 캠프가 끝나면 이번에 배운 것을 더 연구해 베냉만의 Mind Recreation을 만들어 많은 학교들을 돌아다니면서 복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 미카엘(베냉 마인드 레크레이션 팀원)

캠프가 끝난 지금도 목회자 포럼에 참석했던 많은 목회자로부터 문자가 오고 있다.

"이번 목회자 포럼에 초청해주신 것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껏 율법 속에 고통받다 이제는 율법이 아닌 은혜로 저는 더 이상 죄인이 아닙니다. 저는 온전하고 죄로부터 자유로워졌습니다." - Lade Bossa Yves Lionel 목사로부터 온 문자메시지 中

목회자포럼

16일부터 3일간 진행된 목회자포럼에서 많은 목회자들이 구원받아 교회의 큰 기쁨이 되었다. 포럼이 끝나고도 참석자들은 아직까지 이 복음을 듣지 못한 목회자들을 위해 포럼을 계속 이어갈 것을 이야기하며 집으로 돌아갔다.

야이보니 전 대통령과의 만남
 
위다시장(오른쪽에서 세 번째)과의 만남

또한 월드캠프 시작 전, 강사 김병주 목사는 야이보니 전 대통령의 집을 방문했다. 전 대통령은 IYF에 다시 한 번 감사를 표하며 식사를 대접했다. 또한 하나님께서 이번에 새로 취임한 위다시장을 만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다. 시장은 우리보다도 더 IYF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야기하며 위다시에 캠프를 열어줄 것을 부탁했다.

이번 월드캠프는 무엇보다 대학교에서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많은 대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었다. 물론 처음으로 대학교에서 하는 월드캠프이기에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말씀처럼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준비해 두셨고 성도들 마음에 하나님께서 일하신 간증이 남았다. 이번 깔라비 대학교를 시작으로 더 많은 대학교에서 IYF 행사를 열어 대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할 것을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