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비아] 잠비아 건축기술학교, 하나님이 보여주신 식양을 따라
[잠비아] 잠비아 건축기술학교, 하나님이 보여주신 식양을 따라
  • 우승윤
  • 승인 2017.08.2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매년 한국에서 개최되는 IYF월드문화캠프, 장관포럼과, 총장포럼을 통해 각 선교지마다 복음의 지경을 넓혀가시는 것을 현장에서 볼 때에 너무나 감사하다.

대통령이 참석하는 잠비아 국립대학교 행사 초청장

잠비아 루사카에 있는 제1 국립대학교 University of Zambia의 총장 Luke Mumba 박사는 영국 캠브리지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나름대로 훌륭한 교육자의 길을 가고 있다고 자부했지만, 총장으로 부임한 지 1년여 밖에 안 되는 기간 동안 교수들과 학생들이 정치적으로 이용당해 대학교를 향해, 현 정부를 향해 자주 데모하는 것을 보면서 인성교육에 많은 심혈을 기울여 왔다. 그러다 지난 7월 한국 총장포럼을 참석, 마인드 강연과 클래식음악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변하는 모습을 보며 깊은 감명을 받고 돌아왔다. 특히 크리스마스 칸타타 공연을 관람할 때는 눈물을 보이며 감탄 또 감탄을 했고, 국립대학교로 돌아와 바로 박옥수 목사와 그라시아스합창단을 10월에 있는 국립대학교 대통령 참가 행사에 정식 초청했다.

8월 28일 임민철 목사가 잠비아에 온다는 소식을 전해들은 총장은 학교에서 정식 초청을 하고 싶은 마음을 표현했고, 호텔, 경비, 식사 및 차량을 제공하기로 약속하고 미팅을 갖기를 청했다.

잠비아 청소년체육아동발달부 Moses Mawere 장관으로부터 감사장 수여

하나님의 마음에서 시작된 이 일정은 금년 5월과 7월 한국을 방문한 Moses Mawere 청소년체육아동발달부 장관 면담으로 시작되었다.

장관은 치랑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IYF 청소년센터에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고, 대통령도 아주 잘 알며 잠비아와 IYF 간 관계를 아주 흡족해한다고 말하며 면담이 시작되었다. 건축학교 강연을 위해 임민철 목사가 강사로 지도해주러 왔다는 것도 아주 흡족해했다.

센터건물이 지어지고 건축학교가 자리를 잡으면 곧바로 국립학교 교사 전부 우리 센터에 와서 정기적으로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건축학교 학생들이 기술만 배우지 말고 좋은 마인드를 배워서 미래에 건축학교 교사를 할 수 있도록 가르쳐달라고 부탁하며 방문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했다. 끝으로 장관이 친필 사인한 감사장을 수여하며 면담이 마무리되었다.

 

하나님 마음 안에서 시작된 건축기술학교

2016년 3월 16일, 잠비아 정부가 IYF에 기증한 칠랑가 부지에서 IYF 마인드교육센터 기공식이 있었다. 기공식에는 잠비아 대통령과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박옥수 목사는 잠비아 마인드교육센터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하나님과 마음이 연결되기를 바란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2016년 3월, 잠비아 대통령과 박옥수 목사가 함께한 청소년센터 기공식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하늘의 성소를 보여주셨듯, 종을 통해 잠비아 IYF센터의 식양을 보여주셨다. 하나님께서는 종을 통해 기회가 있을 때마다 우리에게 센터를 지을 수 있는 일꾼이 부족하지만 하나님이 채워주실 것이라는 소망을 전해주었다.

인성검사 中

그 소망을 따라 잠비아 IYF는 8월 28일부터 3일간 건축기술학교 지원자 선별과정 교육을 시작했다. 홍보 기간이 짧았지만, 청소년부 장관과 칠랑가 구청장 등 많은 정부관계자들의 관심 아래 정원 30명을 훨씬 웃도는 90명의 학생들이 지원했다.

성경 마인드 강연
학교 및 학과 소개 중인 노정남 선교사

첫날 교육시간, 세 시간 전부터 오기 시작한 학생들은 IYF 기본교육에 임했다. 라이쳐스 공연과 IYF 홍보영상 이후 마인드강연이 있었다. 강사 임민철 목사는 요한복음 2장을 주제로 강연했다. 행복한 잔치를 계획했던 혼인잔치에 포도주가 모자라는 어려움을 만났지만, 예수님을 통해서 모자랐던 모든 부분이 채워졌듯, 기술학교 지원 학생들 삶 속에 예수님을 통해 더욱 행복하고 복된 삶을 살기를 바란다는 소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건축기술학교는 건축계획 및 디자인, 건축구조, 건축시공 및 관리, 마인드교육, 성경강론 다섯 과목을 전공으로 일년 3학기 과정으로 구성된다. 오전에는 이론수업, 오후에는 현장실습을 통해 일년 과정을 수료하면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하나님이 인도하신 모든 학생들이 합격해서 하나님의 도구로 성장해 나아갈 것을 생각할 때 너무 소망스럽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