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소보] 동유럽 코소보에 일하신 하나님
[코소보] 동유럽 코소보에 일하신 하나님
  • 신석진 기자
  • 승인 2017.09.30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동안 동유럽에 일하신 역사,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린다!

현지 시간으로 28일 오후 마지막 전도여행지인 코소보에 도착했다.

마케도니아와 알바니아에 일하신 하나님을 떠올리고 코소보에서도 은혜를 입혀 주시길 기도하며 첫 번째 코소보 교정청장을 만나 환담했다.


코소보 교정청장과 환담 및 소년원 마인드교육

▲ 코소보 교정청장과 환담을 나누는 류홍열 목사

약속시간보다 30분 먼저 도착했으나 교정청장은 우리를 반갑게 맞아 주었다. 
교정청장은 우리의 마인드교육 외에는 청소년들을 바꾸지 못하겠다면서 교도소 마인드교육에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IYF와 MOU를 맺는 부분을 당연하게 여기면서 법무부 장관의 서명을 받아야 함으로 장관에게 보고 후 MOU를 맺어 더 세부적으로 일하기로 했다.

▲ 코소보 교정청장과 환담을 나누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또한, 코소보 소년원 마인드강연에 교도소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국장과 동행해 계속해서 코소보에 관심을 가지고 마인드교육을 지속적으로 해 줄 것을 요청했다. 류홍열 목사는 내년 IYF월드캠프 교정청장포럼에 청장을 초청했고, 청장은 기쁘게 받아들였다. 이렇게 코소보 교정청장과 환담을 마치고, 후속으로 코소보 소년원 마인드교육 초청을 받아 권오선 목사와 마인드 레크리에이션팀이 약 2시간 가량 마인드교육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코소보 Zeri CEO 및 편집국장과 면담, MOU 체결

코소보에서 가장 큰 신문사인 Zeri사로 이동해 Zeri CEO 및 편집국장과 만나 IYF를 소개하고 청소년교육에 대힌 인식을 같이하며 청소년 마인드교육 및 코소보 IYF 활동 등에 관한 지속적인 관심과 보도에 관한 상호교류협력 MOU를 맺었다.

Zeri 신문사는 코소보 제일의 일간신문사로 인터넷 서비스, 방송 및 라디오, 출판사 등을 운영하는 언론기관이다. Zeri 신문사는 마인드교육과 그라시아스합창단의 음악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으로 보도할 것을 약속했다.

▲ 코소보 Zeri CEO 및 편집국장과 면담후 MOU 체결을 통해 상호교육협력을 약속했다.

 

코소보 프리슈티나 대학교 6명의 부총장과 환담

작년 7월 IYF 한국 월드캠프 때 MOU를 맺은 코소보 프리슈티나 대학교에 이동해 뮤르베테 부총장을 비롯 6명의 부총장과 만나 IYF를 소개하고 청소년 및 대학생 교육에 대한 심도 있는 의논이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6명의 부총장들은 하나같이 IYF 활동에 너무나 감동하며 적극적인 협조와 함께 IYF와 같이 협력해 나갈 것임을 거듭 강조하며 시종일관 세부적인 활동에 관해 물으며 함께하고자 했다.

▲ 코소보 프리슈티나 대학교 6명의 부총장과 환담하고 코소보 최대 방송사 Tribuna가 전도팀 일행을 동행 취재하고 있다.

또, IYF 공연 문화에 크게 관심을 표명한 한 부총장은 음악, 드라마 등 문화 콘서트를 같이 만들어 활동하자는 이야기를 3번에 걸쳐 강조하며 적극적으로 다가왔다.

▲ 코소보 프리슈티나 대학교 6명의 부총장과 환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다른 부총장은 2주 동안 면접을 통과한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는 학교 여름캠프에 주 강사로 마인드교육을 요청하며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고 같이 진행할 것을 약속했다. 너무나 큰 환대와 의논으로 후속 마인드 강연을 대체해 진행했고 대학교 강당에서는 마인드 강연 및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이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코소보 최대 방송사 Tribuna에 활동 보도 및 인터뷰

코소보 최대 방송사인 Tribuna에서 모든 활동을 취재했고 당일 저녁에는 코소보 전역에 방송이 나갔다.(https://youtu.be/ybFLYGR5JTw)

Tribuna 방송사는 향후 MOU를 맺어 IYF 활동을 지속적으로 방송하기로 했다. 이날 류홍열 목사를 방송 스튜디오에 초청에 IYF에 관한 전반적인 부분을 인터뷰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내용도 지속적으로 방송할 것을 약속했다.

▲ 코소보 최대 방송사인 Tribuna에서 IYF 소개 및 활동에 대해 인터뷰하고 있는 류홍열 목사

 

코소보 IYF 가족의 밤 개최

마지막으로 코소보에서는 마케도니아와 알바니아와 다르게 IYF 가족의 밤을 열고 코소보 주요인사에게 마인드 강연, 리셉션, 상담 등의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진행해 코소보 IYF 창립을 알렸다.

9월 25일 마케도니아, 26일과 27일 알바니아, 28일 코소보 이렇게 4일간 동유럽에 일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 4일간의 전도여행은 오직 하나님의 역사에 놀라고 감사하고 영광을 돌리는 것 외에는 없었다. 앞으로 핍박이나 어려움도 있을 것이나 우리와 함께하시는 하나님과 교회가 있기에 복음의 역사는 계속 일어날 것이 분명하다. 4일 동안 하나님께서 각 나라의 주요인사를 만나게 하시고 마음을 열고 우리를 영접하게 해 MOU를 맺게 하시고 계속 협력해서 일할 것을 약속받았다. 이 약속 위에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만을 믿고 우리는 진행한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