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여러분의 관점을 바꾸면 그때 행복이 찾아옵니다.
[수원] 여러분의 관점을 바꾸면 그때 행복이 찾아옵니다.
  • 김혜숙
  • 승인 2017.10.1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3일 금요일 저녁, 파장동 주민센터에서 인근 주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이 있었다.

▲ 파장동주민센터(수원시 장안구)
▲ 행복한 마인드강연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사회자 강운규)

강운규 사회자는 "이 곳에서 듣는 강연이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근심과 걱정을 행복으로 바꾸어 줄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이야기하며, '청춘, 군대를 가다'라는 영상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20대 청년들이 군입대를 앞두고, 부모님이 준비한 깜짝 영상편지를 받게 되면서 늘 지켜봐주고 바라봐주는 소중한 가족이 함께 한다는 것을 알게 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짧은 영상을 통해, 마음을 나눌 때 행복이 커진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었다.

▲ 소중한 가족이야기를 담은 영상 시청

 마인드 강연에 앞서 수원 지역 해외봉사 단원 출신들이 모여 아프리카 아카펠라와 '행복을 주는 사람'을, 이정직, 최난숙 부부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를 준비해 마치 공연장에 온 듯 아름다운 하모니로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 흥겨운 아프리카 아카펠라
▲ 이정직 최난숙 부부가 선사한 아름다운 노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이날 초대된 해피마인드교육원 강민석 강사는 "원하는 것을 다 얻는다고 그것이 행복의 조건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관점을 바꾸면 그때 행복이 찾아오게 됩니다. 작은 것 하나에도 감사할 조건을 찾아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삶은 행복으로 가득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 행복의 조건에 대해 이야기 하는 강민석 강사
▲ 마인드 톡톡, 친구의 마음과도 톡톡
▲ 관점을 바꾸니 행복해요^^

앞서 들은 강연을 바탕으로 이웃들과 속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마인드 톡톡'시간, 참석자들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자신이 생각지 못한 행복의 조건을 새롭게 발견하며 마음이 풍성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을 시작으로 더 많은 수원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행복한 마인드를 전하게 될것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