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우리는 최고의 마인드 강사입니다.'
[케냐] '우리는 최고의 마인드 강사입니다.'
  • 김선희 케냐
  • 승인 2018.03.03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9개 교도소 신학교 및 마인드 인성학교 강사 강습회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케냐 나이로비 교회는 교도소 마인드 교육 강사 강습회를 진행했다. 5일간 진행된 강습회는 케냐 전지역에서 교도소 마인드 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역자, 신학생, 형제 자매 120여 명이 함께했다.

작년 교도소 본부장과의 만남으로 현재 케냐 교도소 3곳에서 신학교와 마인드 인성학교가 설립되었고, 앞으로 116곳에 신학교와 마인드 인성학교가 설립될 예정이다. 이번 강습회는 미래 교도소 마인드 교육 강사들에게 교도소 신학생과 마인드 인성학교 학생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 하나님께서 케냐 교도소에 일하신 부분을 설명하는 중

심주환 강사는 케냐 교도소 신학교와 마인드 인성학교 설립 배경을 이야기하며 하나님이 케냐에 일하시는 모습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교도소라는 특정한 장소이기에 주의해야 되는 규칙도 교육을 받았다.

▲ 교도소 내에서 지켜야 할 규칙

참석자들은 케냐에서 처음으로 설립된 카미티 최고형 교도소 신학교 및 마인드 인성학교와 곧 개교할 카미티 중형 교도소를 방문했다. 카미티 최고형 교도소에서는 개교 후 매주 3회씩 수업을 하고 있다. 이번 방문으로 참석자들은 카미티 중형 교도소에서 시험 강의를 직접 보며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아카펠라 공연 중인 굿뉴스 해외봉사단원들.
▲ 교도소에서 진행된 강의 수업
▲ 곧 개교 예정인 카미티 중형 교도소
▲ 120여 명의 참석자들과 굿뉴스 해외봉사단원들이 방문한 카미티 중형 교도소
▲ 교정청 프로렌스 국장 특별 강의

워크숍에 방문한 교정청 프로렌스 국장은 “다른 단체들은 이익만을 위해 일하고 손해를 보면 바로 그만둡니다. 하지만 IYF단체는 전지역 119개 교도소에 신학교와 마인드 인성학교를 위해 워크숍을 하는 것을 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미 교목이고 교도소 직원입니다. 예수님의 피로 온전히 구원받은 우리가 함께 힘을 모아 재소자들을 위해 일합시다." 라고 감사를 전했다.

 
▲ 강연에 귀를 기울이는 참석자들

마인드 교육 시간에는 박옥수 목사의 서적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와 ‘나는 이렇게 죄에서 벗어났다’를 읽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교재를 사용한 수업시간.
▲ 인터뷰 - 키프루투스 / 키수무

"저 또한 약한 마음을 갖고 있었던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인드 교육과 성경을 통해서 저의 삶과 마음이 변했고, 이런 놀라운 일을 교도소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것에 감사합니다." - 키프루투스 / 키수무

▲ 인터뷰 - 룻 / 롱가이

"카미티 중형 교도소를 방문하면서 재소자들의 삶이 소망 없어 보였습니다. 이번 시간에 배운 내용을 재소자들에게 전하고 싶고, 저의 마음이 변화된 것처럼 그들의 마음도 변할 것을 생각하면 너무 감사합니다." - 룻 / 롱가이

▲ 인터뷰 - 엘리자베스 / 키수무

"교도소 마인드 강사가 된다는 것은 저에게 큰 도전이었습니다. 5일간 훈련을 받으면서 저도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고, 키수무 지역에 있는 재소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진정한 마음의 변화를 알려주고 싶습니다." - 엘리자베스 / 키수무

▲ 인터뷰 - 안 / 응공

"마인드 강습회에 참석하게 되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하나님의 마음과 마음의 세계를 재소자들에게 알려줄 생각을 하니 너무 감사하고 기쁩니다. 이 교육은 재소자뿐만 아니라 케냐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들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 안 / 응공

▲ 시간마다 말씀을 전하고 있는 심주환 강사

심주환 강사는 민수기 12장 28절 '그들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라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 말씀으로 "여기 있는 모든 참석자들은 최고의 마인드 강사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최고의 마인드 강사인 것을 믿으면 그대로 행하신다고 하셨습니다." 라며 하나님의 약속을 전했다.

▲ 필기 중인 참석자들

강습회 마지막 날, 참석자들은 개인발표 및 강의노트를 작성한 내용으로 심사를 받았고, 최종심사 끝에 합격자에게 교도소 마인드 수료증이 발급되었다.

▲ 개인 발표
▲ 참석자들이 제출한 강의노트
▲ 개인 발표 심사 중인 심사위원단
▲ 최고의 마인드 강사들

케냐 119개 교도소에 세워질 신학교와 마인드 인성학교에서 하나님의 마음으로 일할 최고의 마인드 강사들. 그들로 인해 변화될 케냐 교도소를 생각할 때 소망이 넘친다. 케냐를 향한 하나님의 소망이 현실로 나타나는 때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