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케냐 최고의 대학 - 마하나임 대학 졸업식
[케냐] 케냐 최고의 대학 - 마하나임 대학 졸업식
  • 김선희 케냐
  • 승인 2018.03.04 0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케냐 마하나임 대학 졸업식

2월 27일, 제3회 케냐 마하나임 대학 졸업식이 있었다. 2013년 5월 28일 케냐 나이로비에 설립된 마하나임 대학은 참된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진 리더들을 양성하고 있으며, 매년 더 많은 학생들을 사회로 배출하고 있다.

현재 마하나임 대학에는 단기 수강생을 포함해 매년 1000여 명의 학생들이 언어학과, 경영학과, 컴퓨터학과, 호텔관광학과, 신문방송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등에서 공부하고 있다. 이번 졸업식에는 72명의 졸업생들이 배출되었다.

졸업식을 축하하기 위해 카사라니 지역 국회의원, 키시대학 총장, 카톨릭대학 총장, 전 국회의원이자 ‘Facing the Lion’의 저자 레마솔라이 등 50여 명의 귀빈과 700여 명의 하객들이 참석했다. 케냐 IYF지부에서 준비한 축하공연으로 행사가 시작되었다. 졸업생 대표 실라는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과 마인드 교육을 통해 배운 정신으로 살아가길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마하나임 대학에는 여러 다른 나라에서 온 학생들이 있어 다양한 문화를 비롯해 많은 것을 교류할 수 있습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해외 봉사를 가보고 싶습니다. 다른 학교에서는 공부하는 방법, 졸업 후 직장을 구하는 방법, 성공하는 방법에 대해서 가르치지만 마하나임 대학은 마인드 교육을 통해서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이 성공하는 삶이라고 가르쳐줬습니다. 그것이 마하나임과 다른 대학교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실라 / 관광학과 졸업생

대학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졸업생들에게 ‘학교에서 배운 마음을 잊지 말고, 하나님과 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일하여, 지혜를 주시면 지혜로운 자가 되고, 사랑을 주시면 사랑이 넘치는 사람이 될 것’이라는 축하 메시지를 영상으로 전했다.

또한 마하나임 대학 하태현 부총장과 행사에 참가한 여러 교육계 인사들이 졸업생들에게 축사를 했다. 

72명의 졸업생들이 한 명씩 무대에 올라가 졸업장을 받았다. 마하나임 대학은 성경과 마인드학이 교양필수 과목으로 채택되어 있다. 모든 학생들은 매주 2회 성경공부와 매주 1회 마인드 교제를 사용한 수업을 듣고 있다. 또한 매주 1회 이상 모든 학생들은 담당교수와 개인면담을 하며, 자기주도학습과 자기계발학습을 하고 있다.

"마하나임 대학은 지식뿐만 아니라 기독교 정신을 가르치는데 이 두 가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식만 배우고 건전한 정신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사회에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에서 가르치고 있는 마인드 교육은 학생들에게 아주 적절한 교육이고, 학생들은 이 정신을 바탕으로 공부하고 훈련받기 때문에 교사와 학생 간 교류가 활발하고 학생들은 더욱더 많은 것을 배운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졸업생들은 이미 사회에 나갈 충분한 준비가 되었고 어떠한 분야에 가든지 잘 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존 아카마 / 키시 대학 총장

김요한 케냐 IYF 지부장은 리더가 가지고 있는 마인드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이야기했다. 졸업생들은 이제 학교라는 작은 물결이 아닌 사회라는 큰 파도를 만나게 될 것인데, 마하나임 대학에서 배운 정신과 하나님을 믿는 마음으로 잘 헤쳐나도록 격려했다. 졸업을 했어도 마하나임 대학을 잊지 말고 꾸준히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딸이 대학을 선택할 때 마하나임 대학은 말씀으로 마음을 이끌어 주는 곳이라고 소개를 받아 마하나임 대학을 선택하도록 제가 권유했었습니다. 이곳에서 가르친 마인드 교육이 제 딸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고 딸이 계속 교회에 나가고 있습니다. 마약 중독이었던 딸의 친구도 교회와 연결되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 세룻스 / 졸업생 가족 

특히 케냐는 대학 졸업을 위해 대학생들은 국가 고시를 통과해야 한다. 어려운 대학 졸업 국가시험이지만 대부분의 마하나임 학생들은 통과한다. 마하나임 대학은 다른 대학교에 비해 학생들의 국가시험 통과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하나임 대학의 높은 강의 수준과 마인드 교육의 효과를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마하나임 대학에서 배운 마음의 세계는 학생들에게 도전하는 용기를 주고 있다.

복음을 위해 설립된 케냐 마하나임 대학은 해마다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마하나임 대학에서 예수님의 마음을 배운 졸업생들이 케냐를 변화시키고 아프리카를 바꾸는 지도자로 성장할 것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