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데일리
해외소식아시아
[인도] 인도 뿌네 100번 마인드 강연을 하세요!
전다은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3.13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2018년 인도 뿌네 지부는 한국 교회의 음성을 좇아 마인드 강연을 계속 이어오고 있다.

   
▲ 2월 3일 60명의 교통경찰부 고위간부들을 대상으로 김성환 목사의 마인드 강연을 마친 후 단체사진
   
▲ 2월 3일 Ruby Hall병원에서 150명의 의사와 간호사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 중인 김성환 목사
   
▲ 2월 5일 뿌네 시청에서 70명의 Class1, Class2 공무원 대상으로 마인드강연 중인 김성환 강사

지난 2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이상학 IYF 강동지부장을 초청해 인도 마하라스트라 뿌네 IYF 지부에서 1일 마인드 캠프를 가졌다. 캠프기간 중 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집회는 이상학 목사를 초청해 진행됐다.

2/20 (화요일)

첫날(20일) MMCC대학에서 진행된 마인드 캠프에는 약 70여 명의 대학생들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이 준비한 타타드 공연과 라이쳐스 댄스를 보며 마음을 열었다.

이어지는 마인드 강연에서 이상학 지부장은 ‘마음의 상처와 경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 지부장은 “마음의 상처를 입는 이유는 피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피하는 마인드에서 부담을 뛰어넘는 마인드로 옮기면 마인드가 강해진다.”고 말했다. 또 “사람들은 내가 실패하고 틀린 자가 됐을 때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오후에는 마인드 강연에서 배운 내용을 몸으로 직접 체험하면서 느낄 수 있는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은 게임을 통해 마인드 강연에서 배운 내용을 경험해 보는 것이다. 학생들은 각 코너에서 진행되는 미션을 통해 마인드 강연과 연관지어 어떻게 사용하고 자제할 수 있는지 배웠다. 이번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으로 참석자들은 표정이 밝아졌고 마인드에 친근하게 접할 수 있었다.

   
▲ MMCC대학에서 마인드 강연 중인 이상학 지부장
   
▲ MMCC대학에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을 하고 있는 학생들

2/21(수요일)

둘째 날 FRRO(이민국)에서 마인드강연을 진행했다. 지난해 뿌네 경찰과 함께 수차례 마인드 강연을 진행해왔다. 이민국 직원들은 마음을 열고 귀를 기울이며 마인드 강연에 집중했다. 이번 마인드 강연에 참석한 경찰 Mrs. Krumti Pawar은 ‘마인드를 건강하게 지키는 것을 알지 못했는데 알게 돼서 기쁘고 강사님께 감사하다’며 ‘제 마인드가 강하고 건강하면 주변을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 또한 배웠다’고 말했다.

마인드 강연을 마친 후 이민국 국장과 면담을 가졌는데 마인드교육을 중요하게 여기고 크게 호의를 보였다. 이번 마인드 강연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경찰들에게 마인드 교육의 길이 열리게 됐고 IYF 뿌네 지부는 FRRO에서 꾸준한 마인드 강연을 통해 경찰 마인드교육에 힘쓰고 있다.

   
▲ 경찰에게 질문하는 이상학 목사
   
▲ 마인드 강연을 마친 후 이민국 직원들과 기념사진
   
▲ 마인드강연을 마친 후 이민국 국장과 면담

2/22일(목요일)

셋째 날 AISSMS 대학에서 오전과 오후로 나눠 두 차례 마인드 강연을 가졌다. 오전에는 경영대학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연을 가졌다. 약 150여 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지부장은 마음의 상처와 경청을 주제로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마인드 강연이 끝난 후 Dr. Abhijit Mancharka 학장이 마인드 강연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며 IYF뿌네 지부와 MOU체결을 제안했다.

   
▲ AISSMS 대학 IT학과 학생들에게 마인드 강연 중인 이상학 목사
   
▲ AISSMS 대학 IT학과 마인드 강연을 마친 후 기념사진

오후에는 AISSMS 대학 IT학과에서 약 70여 명의 교수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레크리에이션의 일부인 액션러닝을 진행했다. 액션러닝은 한 주제를 갖고 서로 토론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수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어색함을 풀었다.

이어서 진행된 마인드 강연은 교수들의 마음과 삶을 바꾸는 놀라운 에너지가 됐다.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 IT학과 Dr. Pradeep B. Mane 학과장과 면담을 가졌다. 학과장은 ‘자신의 학과에 마인드 교육을 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고, 학생들과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러한 프로그램은 앞으로도 자신의 학과에 열리는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AISSMS대학 IT학과 학과장과 면담

2/23(금요일)

넷째 날 D.Y Patil대학에서 주최한 ICACTH 국제컨퍼런스에 이 지부장이 초청받았다. 약 150여 명의 경영대학원생과 캠퍼스 내 위치한 아홉 대학 학장들이 모인 자리이다. 이상학 지부장은 전쟁 이후 폐허가 된 한국이 국민들의 의식개혁을 통해 어떻게 오늘날과 같이 발전할 수 있었는지 소개했다. 전 마하라스트라 주 내무부장관 빠띨 이사장은 마인드 강연을 통해 마음을 열었다. 그로 인해 MOU 체결을 원했다. 또 학생이나 교수들 교환 프로그램을 함께하자고 제안했다.

   
▲ D.Y Patil대학에서 주최한 ICACTH 국제컨퍼런스 행사에 참여하는 이상학 목사
   
▲ D.Y Patil대학에서 주최한 ICACTH 국제컨퍼런스에 초청강사로 마인드 강연 중인 이상학 목사
   
▲ 전 마하라스트라 주 내무부장관 빠띨 이사장과 기념사진
   
▲ 마인드 강연이 끝난 후 9명의 교장과 만남

2/24(토요일)

다섯째 날 D.Y Patil 경영대학원에서 마지막 마인드캠프를 가졌다. 이 대학원은 뿌네 IYF지부에서 가장 먼저 MOU를 맺은 경영대학원이다. 약 150여 명의 대학원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인드 강연을 가졌다. 마인드 강연을 들은 학생들은 자제력과 긍정적인 마인드가 삶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날 학생들은 마인드 강연을 듣는 학생들은 웃기도 하고 한국이 가난했던 나라였지만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선진국이 된 영상을 보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이번 뿌네 월드캠프는 여러 대학에 많은 학생들과 교수들,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마인드 강연을 통해 이곳 저곳에서 MOU를 맺기 원하고 있다. 앞으로 마인드 교육을 위해 힘차게 나아갈 IYF 뿌네 지부에 하나님께서 어떤 일들을 하실지 기대된다.

   
▲ D.Y Patil경영대학원에서 마인드 강연 중인 이상학 지부장
   
▲ D.Y Patil경영대학원에서 마인드 강연을 듣고 있는 학생들
   
▲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후 D.Y Patil경영대학원 교장과 기념사진

2/21-2/23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저녁으로는 뿌네 교회에서 평소에 전도하던 이들을 초청해 집회를 가졌다. 3일간 진행된 집회에 매일 30여 명의 새로운 이들이 참석했고 뿌네 교회가 꽉 찼다. 성경 세미나를 통해 두 가정이 정확히 교회에 세워지는 은혜를 입었다.

23일부터 25일까지는 뿌네교회에서 1시간 정도 떨어진 일반교회 ‘Bethseda’ 교회에서 저녁으로 3일동안 집회를 가졌다. 뿌네 교회는 얼마 전까지 한 곳에서 예배를 드렸는데 최근 들어 공항 근처 지역에 형제 자매들이 늘면서 공항 근처 지역에 새로 교회를 개척하게 되었다. 이번 성경세미나는 뿌네 공항 근처 지역인 다누리 지역 형제 자매들이 직접 준비하게 되었다.

매일 40여 명의 새로운 사람들이 집회에 참석했고 베데스다 교회 성도들뿐만 아니라 다누리 지역 형제 자매들이 초청한 사람들도 집회에 참석했다. 3일간 복음을 들으며 대부분의 성도들이 구원을 받았음을 손을 들어 표시했다.   

또한 교회를 빌려준 베데스다 교회의 비숍 목사 가정도 집회에 참석해 마음을 활짝 열고 앞으로 함께 일하자고 말했다. 다누리 지역 형제 자매들과 새로 온 사람들이 말씀을 들으며 마음에 힘을 얻고 믿음에 확신을 얻는 귀한 시간이었다.

마인드 캠프를 하다 보면 한쪽으로 치우쳐 복음전도에 소홀해지기도 하는데 이번에는 저녁마다 2곳에서 성경세미나를 주최하면서 수많은 영혼들이 구원받고 뿌네 형제 자매들도 믿음이 굳건해지는 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 뿌네교회에서 말씀을 듣고 있는 성도들
   
▲ 뿌네교회에서 말씀을 전하는 이상학 지부장
   
▲ 구원을 받았음을 손을 들어 표시한 사진
   
▲ 바이블 세미나 끝난 후 이상학 지부장과 함께 그룹미팅 중인 새로운 성도들
   
▲ 이번 성경집회로 뿌네교회와 연결된 가정
   
▲ 뿌네교회에서 주일예배를 마친 후 이상학 지부장과 기념사진

< 저작권자 © 굿뉴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전다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포토뉴스
최근인기기사
1
[에티오피아] 종의 믿음을 쫓아 얻은 하나님의 역사와 간증
2
[볼리비아] IYF 마인드 교육이 볼리비아 나라 전부를 얻을 것입니다.
3
[천안] 2018년 세상을 움직이는 주일학교 교사 워크숍
4
[말라위]우리도 변할 수 있을까요?
5
[멕시코] 2차 쿠바 전도여행
6
[볼리비아] 멈추지 않는 세계 최고의 마인드 강연 볼리비아
7
[코스타리카] IYF와 함께 세계로 뻗어나가는 코스타리카
8
[우간다] 하나님이 열어주신 길을 따라 걷는 행복의 발자취
9
요단강에서 씻는 것이 어려운가?
10
2018년 6월호 표지
신문사소개기사제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2길 100-15   |  대표전화 : 070-7538-5104  |  팩스 : 02-574-0275
편집인·발행인 : 이종한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용언
Copyright © 2012 굿뉴스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good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