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델리, 말씀 안에 하나된 교회
[인도] 델리, 말씀 안에 하나된 교회
  • 이찬희
  • 승인 2018.04.15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인도 델리 여름 수양회

 햇볕이 따가운 인도 델리의 여름, 그 시작과 함께 기쁜소식 델리교회는 한상덕 목사(기쁜소식 동울산교회)를 강사로 초청해 4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여름 수양회를 가졌다.

▲ 율동과 함께하는 찬송 배우기 시간

 수양회 첫날인 4월 8일 일요일 델리교회 형제 자매 모두 Vasant kunj 예배당에 모여 모임을 가졌다. 말씀시간에 앞서 찬송시간에는 율동을 배우며 모든 델리교회 형제 자매가 하나님 앞에 기쁜 마음으로 찬송했다. 델리 합창단은 한국에서 온 한상덕 목사를 환영하는 마음으로 어느 날보다 기쁘게 찬양했다.

▲ 델리 합창단

 한상덕 목사는 로마서 4장 1~9절, 18~22절 말씀을 본문으로 읽으며 진정한 믿음에 대해 말씀을 전했다. 사람들이 종종 말씀을 믿는다 하면서 자기 자신을 믿는 마음을 버리지 못한 채 살아가는데, 진정한 믿음은 의롭다 하신 이를 믿는 믿음, 즉 자기 자신을 믿는 마음을 비우고 하나님을 믿는 마음에서 시작되는 믿음이 진정한 믿음이라는 말씀을 나눴다.

 또한, ‘코이의 법칙’을 설명하며 델리교회 형제 자매가 그동안 갇혀 있던 한계에서 벗어나 선교회와 함께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 강사 한상덕 목사
▲ 말씀시간

 말씀 시간이 끝나고 성도들은 그룹별로 모여 그동안 마음에 품어왔던 질문을 나누고 해답을 얻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 장년회 그룹교제
▲ 부인회 그룹교제
▲ 청년회 그룹교제
▲ 개인 신앙 상담

 4월 9일부터 11일까지는 오전시간부터 오후시간 Mount Carmel Senior School에서 수양회를 이어갔다. 계속해서 들려지는 진정한 믿음과 말씀 안에서 하나가 된 교회에 대한 말씀을 들으며 성도들의 마음은 나날이 밝아졌다. 말씀시간에 앞서 라이쳐스 스타즈와 인크레더블 공연은 그동안 어려움으로 굳어진 성도들의 마음을 열어주었다. 그리고 마지막 날 있었던 ‘It is well' 연극 공연은 모든 일 앞에 'It is well' 찬송 속에 담긴 우리 영혼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느끼게 해주었다.

▲ 라이쳐스 스타즈
▲ 인크레더블 공연
▲ 'It is well' 연극 공연
▲ 강사 한상덕 목사

오후에는 아카데미, 마인드 레크리에이션, 탤런트 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두가 마음을 열고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즐거운 점심시간
▲ 태권도 아카데미
▲ 포크댄스 아카데미
▲ 팔찌만들기 아카데미

 저녁시간에는 Vikas puri 예배당에서 한상덕 목사를 강사로 지역목회자모임을 개최했다. 외부 목회자들과 교파를 초월해 복음의 진정한 의미와 하나님의 말씀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우리의 행위와 상관없이 온전하게 된 사실을 받아들이고 행복해했다.

▲ 목회자모임에 참석해 말씀을 듣고 있는 외부 목사들

 4일간 수양회를 통해 성도들은 진정한 믿음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고 그동안 자신의 잘못된 신앙을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교회 안에서 하나인 하나님과 하나인 형제 자매, 하나인 말씀과 종을 마음에 품으며 한국교회와 함께 성장해나갈 인도의 앞날이 소망스럽다.

▲ 수양회에 참석한 기쁜소식 델리교회 형제 자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