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새로운 복음의 문을 여신 하나님
[남아공] 새로운 복음의 문을 여신 하나님
  • 주은혜
  • 승인 2018.04.30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에티오피아 교육부장관은 에티오피아 수상에게 남아공 대사가 되길 요청했다.

에티오피아 대사는 남아공에 와서 IYF와 함께 일하고 싶다고 표했다. 에티오피아 주남아프리카 대사의 초청으로 기쁜소식 안양교회 조성화 목사는 2018년 4월 18일 (수)부터 2018년 4월 22일 (일)까지 남아프리카에서 순회 마인드강연을 했다.

4월19일은 옥스버그에 위치한 교도소에서 마인드강연을 하였다. 마음에 절망이 가득한 교도소 사람들이 마인드 강연을 듣고 희망을 가지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4월 20일 요하네스버그에 위치한 브라질 마운틴씨온 교회

또한 남아공을 방문한 조성화 목사를 강사로 마운틴씨온 교회에서 마인드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남아공 이수정 형제에게 태권도를 배우는 비숍 목사 아들은 마인드에 관심을 갖고 비숍이 조성화 목사를 초청해 마인드강연을 할 수 있었다. 조성화 목사는 관점의 변화에 대한 주제로 말씀을 전하셨다. 관점을 바꾸면 어려움이 유익한 것이라는 말씀을 전하셨다. 이 강연을 듣고 그 비숍 목사는 교회 안에 있는 대학에 마인드강연 학과를 만들고 싶다고 표했고, 이번 2018년 한국 CLF에 비숍을 초청하기도 했다.

▲ 마인드강연 전 아카펠라공연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돕기 위해 여러 나라에서 온 자원봉사 단원들이 식전 행사로 선보인 아카펠라공연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을 열었다.

▲ 4월 20일 이스트게이트에 위치한 컨퍼런스 홀에서 에티오피아인들을 위한 마인드강연

에티오피아 교민 300여명이 에티오피아 주남아프리카 대사를 통해 한곳을 모여 마인드강연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 조성화 목사는 에티오피아 경제가 성장하면서 발생할 청소년들의 문제들에 관해 ‘자제력, 사고력, 강한마음, 도전, 꿈’을 주제로 심도 깊은 말씀을 하였다. 에티오피아 대사 조카인 교민회장은 마인드강연을 들으며 이 마인드 강연은 에티오피아 교민들의 마음을 바꿀 수 있는 좋은 강연이라 표현했다. 이틀 뒤 강사였던 조성화 목사와 해외봉사들자들을 초청해 식사대접을 했다.

 
▲ 4월 21일 템비사에 위치한 교회에서 마하나임 수료식에서 말씀을 전함

작년 2월부터 남아공 정부에서 등록 없는 교회는 문을 닫게 한다고 선포했다. 그래서 지금 등록 없는 교회는 모두 다른 교회에 소속되려 한다. 그 중에 7개 교회는 모두 기쁜소식선교회에 소속되기 위해 매주 토요일 마다 마하나임 수업을 듣게 되었고, 이번에 조성화 목사가 수료식에 참석해 말씀을 전했다. 하나님께서 다른 교회들이 기쁜소식선교회에 소속될 수 있도록 정부를 통해 일 하는 걸 보며 감사하다.

▲ 마하나임 수료식
▲ 4월 21일 인터내셔널 라이프교회에서 에티오피아인들을 위한 마인드강연

굿뉴스미션 요하네스버그교회에서 120km 떨어진 도시에 있는 인터내셔널 라이프교회에서 마인드 강연을 했다. 그리고 라이프교회 목사와의 면담을 가지면서 한국CLF에 초청했다. 라이프교회 목사는 “나는 아버지, 친구, 선생이 모두 없는데 오늘 하나님께서 당신을 보내주셨다” 라며 자신이 운영하는 신학교에 학생들을 가르쳐달라는 뜻을 표했다.

▲ 4월 22일 위츠방크에 위치한 올 에티오피아교회에서 마인드 강연

대사님의 주체로 교민들을 위해 140km 떨어진 위츠방크에 위치한 올 에티오피아교회에서 200여명의 교민들에게 마인드 강연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조성화 목사는 새마을 운동과 새마음 운동 이야기를 하며 마음에 진정한 변화는 맨토를 만나야 한다는 부분으로 이야기를 마무리했다.

▲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굿뉴스미션 요하네스버그교회 집회

4월 18일부터 19일은 굿뉴스미션 요하네스버그교회 자체 행사였다. 집회에 50여명이 모였다. 조성화 목사는 이번 요하네스버그교회 집회에서 연결과 안수의 비밀에 대해 말씀을 전하셨다. 그중 새로운 분들도 4명이 참석해서 복음을 듣고 기뻐했다. 이번 순회 마인드 강연으로 조용했던 남아공이 새로운 복음의 문을 열어주시겠다는 소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