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소망이 함께 하는 강사 육성 "마인드교육"
[콜롬비아] 소망이 함께 하는 강사 육성 "마인드교육"
  • 황선우
  • 승인 2018.06.1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6월 11일 IYF 콜롬비아 지부 보고타교회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두 번째 “MULYIPAZ” 마인드강연 교육이 진행 됐다. 이 교육은 콜롬비아 보고타교회의 형제, 자매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강사 육성을 위한 마인드 교육 프로그램이며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접수처에서 접수를 하고 있는 사람들

마인드 교육의 시작은 보고타교회의 라이쳐스 스타즈의 공연과 "GRACIAS" 합창단의 대회 입상영상을 시청했다.

▲ 교육 시작 전 보고타 교회 라이쳐스 스타즈의 공연

또 마인드 교육의 중간에 보고타 교회 청년들의 하프, 기타 합동 공연과, 단기선교사와 청년들의 노래 공연이 있어 교육이 지루하지 않게 진행됐다.

▲ 교육 시작 전 그라시아스 합창단 영상 시청

처음은 콜롬비아 이바겐 교회의 지오반니 베르날(Giovanny Bernal) 목사가 교육을 시작했다. 강사 지오반니 베르날(Giovanny Bernal) 목사는 저자 박옥수 목사의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교재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강사 지오반니 베르날(Giovanny Bernal) 목사
▲ 주 교재인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를 읽고 있다.

욕망과 자제력에 대해 설명했고, 사람들은 누구나 욕구를 가지고 삶을 살아가지만 불행한 삶을 사는 사람은 자제력 없이 욕구만을 좇아 가며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 토의를 진행중인 사람들

자제력이 없는 욕망(욕구)는 마치 브레이크가 고장이 난 자동차와 같다고 표현했고, 참석자들의 발표를 위해 여러 가지 예를 들고 비유를 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강사 지오반니 베르날(Giovanny Bernal)목사는 참석자들의 호응과 대답을 유도하며 교육간에 모두가 집중할 수 있도록 소통했다.

▲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토의를 하고 있는 사람들

오후에는 모두가 직접 참여하며 이해할 수 있는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그룹별로 장소로 이동하여 레크레이션의 의미에 대해서 이해하고 체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보고타 교회의 청년 펠리페(Felipe Guevara)와 형제 베나비데(Benavide Villarreal)가 하프와 기타로 합동공연을 하고 있다.

이후 그룹별로 참석자 들이 직접 강연 준비를 해서 마인드 강사가 되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진지하게 교육에 임했고, 모두 이미 강사가 되었다는 마음으로 발표에 임했다.

▲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체험하고 배우고 있는 사람들
▲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체험하고 배우고 있는 사람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마인드 강사가 되기 위하여 노력을 하는 이유는 마인드 교육이 꼭 필요한 교육이 되었기 때문에 사람들도 그 중요성을 알기에 진지하게 임할 수 있었다.

▲ 콜롬비아 보고타 교회의 단기선교사들의 공연

"이번에 두 번째 교육을 받으면서 느낀 점은 이제 정말 교육을 하는 프로가 되려고 하니 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 정말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IYF의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나를 끌고 가는 너를 누구냐?>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세계에 알게 되고 배울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이렇게 교회를 통해서 중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에 정말 감사하고 직접 발표하는 것이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펠리페 게바라(Felipe Guevara)

▲ 직접 강사가 되어 발표를 하고 있는 참석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