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IYF의 마인드 교육이 우리를 변화 시킬 것을 확신합니다."
[스리랑카] "IYF의 마인드 교육이 우리를 변화 시킬 것을 확신합니다."
  • 권신영
  • 승인 2018.06.1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개발부 지역 담당자들을 위한 마인드 교육
△작년 '누와라 엘리아' 청소년 리더십 캠프에서 마인드 강연을 한 IYF팀
△스리랑카 교육부 정무 장관의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 된 마인드 강연 소식

작년 9월 16일 스리랑카 교육부 정무장관 '라다크리쉬난'(국회의원 겸임)은 본인 고향이자 지역구인 '누와라 엘리야(Nuwara Eliya)'에서 청소년들을 위래 주관하는 ‘청소년 리더십 캠프’에 IYF를 초청했고, 1,500명의 청년들에게 마인드 강연을 했다. 이 날 행사는 교육부 미디어 국장을 통해 교육부 정무장관의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에 사진과 영상으로 소개되었다.

△ 마인드 강연을 듣고 있는 지역개발부 프라자샥띠 부서 국장 ‘무뚜쿠마르(Muthukumar)'

정무장관의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올라 온 IYF 마인드 강연 영상을 본 지역계발부의 ‘프라자샥띠(Prajashakthi)’부서 국장 ‘무뚜쿠마르(Muthukumar)’는 스리랑카의 유명한 관광 명소 중 하나인 ‘해튼(Hatton)’에서 자신을 포함한 각지의 지역개발부 실무자들에게 IYF의 마인드 강연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 스리랑카 홍차의 최고산지 해튼(Hatton)의 풍경

실론티의 나라 스리랑카에서 해튼(Hatton)은 푸른 차밭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너무나 아름다운 지역이다. 또한 스리랑카 홍차의 최고산지로, 어떤 유명한 홍차들 보다 해튼에서 재배된 홍차를 최고로 쳐 줄만큼 유명하다.

△ IYF팀이 마인드 강연을 한 ‘똔다만 직업 교육 학교(Thondaman Vocational Training Center)'

6월 9일 ‘똔다만 직업 교육 학교’(Thondaman Vocational Training Center) 에서 무뚜쿠마르 국장을 포함한 77명의 실무자들에게 마인드 교육을 하기로 약속이 되었고, 그 전날인 8일에 IYF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과 그의 가족들과 굿뉴스코 단원들은 무뚜쿠마르 국장이 준비해 준 차량을 타고, 해튼으로 향했다. 국장은 IYF를 위해 차량 뿐 아니라 숙소와 음식까지 준비해 주었다.

△ 케익 컷팅식 이후 최현용 지부장에게 가장 먼저 케익을 먹여 주고있는 무뚜쿠마르 국장
△프라자샥띠 부서 출범 3주년을 기념하는 촛불식에 첫번째로 불을 붙이는 IYF팀

6월 9일, 오전 9시부터 마인드 교육이 시작되는데, 이 날은 지역계발부의 ‘프라자샥띠 (Prajashakthi)’부서가 출범한지 3년째 되는 날이기도 하다. 마인드 교육을 시작하기에 앞서 무뚜쿠마르 국장의 인사말과 케익 컷팅식 및 기념식을 가졌다. 무뚜쿠마르 국장은 “저는 IYF의 마인드 교육이 우리의 프로젝트와 여기 Hill country 사람들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이 일을 진행했습니다. 이 프라자샥띠(Prajashakthi) 프로젝트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팀이 IYF 마인드 교육 팀입니다.” 라고 말하며 최현용 지부장에게 가장 먼저 컷팅한 케익을 먹여주었다.

△ 무뚜쿠마르 국장을 포함한 지역 담당자 77명 앞에서 마인드 강연을 하는 최현용 지부장
△ 마인드 강연을 노트에 필기하며 경청하는 참석자들

이어 최현용 지부장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마인드 강연을 진행했다. 1부에서는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 좋은 마인드와 나쁜 마인드를 주제로 아프리카 케냐의 문맹률 퇴치 운동과 한국의 현대기업 정주영 회장의 빈대 정신을 사례로 들어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했고, 올바른 마인드와 올바르지 않은 마인드에 대한 각각의 사례로 영화 ‘alive’의 주인공들, 독일 비행사의 비행기 강제 추락 사건을 들어 강연하였다.

1부 강연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총 9개 조로 나뉘어 열띤 분위기 속에서 1시간가량 강연을 통해 배운 마인드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작과 동시에 홀 안은 금방 시끌벅적해 졌고, 누구 하나 빠짐없이 토론에 참여하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다웠다.

△ 마인드 강연 후 적극적으로 그룹별 토의를 하는 지역 담당자들

굿뉴스코 단원들의 라이쳐스스타즈 댄스 공연 이 후 각 그룹별로 한 명 씩 나와서 토의 한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중 ‘갈레(Galle)’ 라는 지역 담당자는 “IYF 마인드 교육을 통해 우리가 마음 중심에서 부터 올바른 마인드를 갖고 자신을 변화시키고 이 산지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라며 자신의 생각을 발표했다.

점심 식사 후 2부 강연이 시작 되기 전 굿뉴스코 단원들의 라이쳐스스타즈 댄스 공연과 현지 노래 ‘헬러자아디카 아비마아네’를 불렀다. 현지 노래가 나오자 참가자들의 얼굴에 미소가 번졌다.

이 후 2부 강연이 시작되었는데 2부에서는 마인드의 5가지 단계에 대해서 강연했다.

“물은 급수가 존재하고, 그 급수에 따라 살 수 있는 어종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사람의 마인드도 총 5가지 단계가 있으며, 그 단계마다 사람들이 갖고 있는 마인드가 다릅니다. 5급수에는 어떤 물고기도 살지 못하는 것처럼, 아랫단계의 마인드를 가질수록 인생이 불행하고, 나쁜길로 빠지기 쉽습니다. 자기 자신이 부족한 것을 알고, 자기를 믿는 마음을 버리고,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도전할수록 우리의 마인드 급수가 올라가고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강연을 듣는 모든 참가자들은 고개를 끄덕이며 강연 내용을 모두 필기했다.

△라이쳐스스타즈 댄스 공연을 하는 굿뉴스코 단원들
△현지 노래인 '헬러자아디카 아비마아네'를 부르는 굿뉴스코 단원들

강연이 끝나고 무뚜쿠마르 국장은 ‘오늘 강연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의 자세, 힘이 넘치는 마인드란 무엇인지 알게 되어서 너무나 감사했고, 이 마인드 강연이 산지지역 사람들의 마음을 확실히 바꿀 수있다.’ 는 소감을 남겼다.

그 후 지역개발부 차관, 무뚜쿠마르 국장, IYF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의 사인이 함께 들어간 수료증을 최현용 지부장이 직접 강연을 들은 모든 참가자들에게 수여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프라자샥띠'와 'IYF' 함께 들어간 수료증
△ 수료증에 직접 사인을 하는 최현용 지부장
△ 마인드 교육에 참석한 지역 담당자들에게 직접 수료증을 전달하는 최현용 지부장

앞에 강연에서 말한 것처럼 우리 인생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일들이 찾아오고, 수 많은 어려움이 찾아온다. 그런데 그 어려움 속에서 강한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면 어려움이 왔을 때 쉽게 극복할 수 있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지혜가 생긴다. 그래서 IYF는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사람들에게 올바른 마인드를 가르쳐 주고 있다.

이러한 마인드 교육이 스리랑카 산지지역 모든 사람들에게 까지도 미칠 수 있도록 길이 열리는 것이 너무 감사했다.

△ 지역개발부 부서 담당자들과 IYF팀 단체사진

스리랑카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는 IYF설립자의 마음을 흘러 받아 스리랑카 사람들을 위한 마인드 교육을 시작했고, 이를 통해 스리랑카 사람들이 행복으로 물들고 있다. 설립자의 당부대로 스리랑카가 IYF의 마인드 교육을 통해 행복의 나라로 변화되길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