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KPMG회장과 국제라이온스 총재를 통해 뻗어나가는 마인드 교육
[스리랑카] KPMG회장과 국제라이온스 총재를 통해 뻗어나가는 마인드 교육
  • 권신영
  • 승인 2018.07.0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IYF마인드 교육입니다"
△ 세계최대 회계감사법인 KPMG

세계최대 회계감사법인 기업 KPMG 미훌라 회장은 그동안 (사)국제청소년연합의 마인드 교육 활동에 대한 사례 보고를 듣고 KPMG 전 직원에게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 KPMG 미훌라 회장과 미팅을 가지는 김기성 박사

6월 29일(금) 미훌라 회장은 (사)국제청소년연합 수석 교육위원이자 교정청, 경찰, 군부대 마인드 교육 총 담당인 김기성 박사가 스리랑카를 방문한 시점에 맞춰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과 김기성 박사를 KPMG로 초청했다.

△ 미훌라 회장과 (사)국제청소년연합 마인드 교육 팀
△ 미훌라 회장을 위해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는 김기성 박사

김기성 박사는 30분 동안 미훌라 회장과 미팅을 가지며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짧게 이야기했다. 미훌라 회장은 “이 마인드 교육은 우리 회사에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마인드 교육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라고 말하며 마인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지했고, 회장 밑에 있는 사장단들과 부장들, 주요 임원들을 모아서 김기성 박사의 마인드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직접 지시했다. 또한 이 일을 맡아서 총괄하고 있는 KPMG 샤론 인사부장의 적극적인 협조로 김기성 박사의 특별 마인드 강연이 KPMG 본부에서 진행되었다.

△ KPMG 사장단들, 부장들, 주요 임원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교육을 하는 김기성 박사

이날 오후 김기성 박사는 강한 마인드와 약한 마인드를 주제로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의 마인드에 대해 강연하며 이야기를 이어나갔다. “운동을 많이 할수록 몸에 근육이 많아져 몸이 소화할 수 있는 일의 양이 늘어나는 것처럼 우리 마음에도 근육이 있습니다. 마음에 근육이 많은 사람은 어떤 어려움이 와도 쉽게 그 어려움을 넘을 수 있는 강한 마인드가 있습니다. 마음의 근육은 부담스럽고 어려운 일들을 많이 겪어보고 넘을수록 많아지는데, 그런 강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의 입에서는 항상 ‘됩니다, 할 수 있습니다, 가능합니다.’ 라는 말이 나옵니다.”

△ 마인드 교육에 집중하는 KPMG 직원들

강연이 끝난 후 KPMG의 사장단들과 부장들, 주요 임원들은 박수를 치며 좋아했고, “이 마인드 교육이 내 마음에 큰 힘이 되었고, 너무 좋았습니다.” “한국이 가장 가난한 나라에서 세계최고의 나라가 된 것이 이 마인드 교육 때문이라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우리 마음에서 올라오는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는 것이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다는 마음을 가지면 어떤 일이든 해낼 수 있다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라는 호평 속에 성공적으로 마인드 교육이 끝이 났다.

△ KPMG 사장단, 부장, 주요 임원들과 (사)국제청소년연합 마인드 교육 팀

KPMG와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는 (사)국제청소년연합 스리랑카 지부는 7월 6일(금) KPMG본부에서 다른 기업들의 사장단, 부장단을 대상으로 유료 마인드 교육을 하기로 확정되었다. 또한 미훌라 회장이 7일(토)에 KPMG 스리랑카, 몰디브 회장 및 전 임원(사장단,부장단)을 대상으로 하는 워크숍에 최현용 지부장을 직접 초청해 1시간 동안 마인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이날 KPMG 본부에서 진행된 김기성 박사의 특별 마인드 교육에 스리랑카 라이온스 클럽 콜롬보(수도) 지구 총재도 함께 참석했다.

△ KPMG 본부에서 진행되는 마인드 교육에 참여하기 위해 온 스리랑카 라이온스 총재
△ 마인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카밀루수 페르난도' 라이온스 총재

국제라이온스협회는 205개국에 1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비종교 봉사단체이다. 한국에는 21개의 라이온스 클럽 지구가 있고, 스리랑카에는 6개의 지구가 있다. 각 지구 마다 총재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 지구 총재 ‘카밀루스 페르난도’는 작년 11월 26일 300여 명의 장애우들과 라이온스협회 및 체샤야 홈 관계자들이 참가한 ‘장애인의 날’ 행사에 최현용 지부장을 마인드 강연 강사로 초청되면서 만나게 되었다.

이날 마인드 강연을 들은 ‘카밀루수 페르난도’ 총재 는 “너무 인상 깊은 강연이었습니다. 앞으로 라이온스에도 이런 강연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비서를 통해 메일을 보내고 연락을 드리겠습니다.”며 최현용 지부장에게 직접 라이온스 뱃지를 달아주고, 자신의 명함을 건네주었다.

이후 ‘카밀루스 페르난도’ 라이온스 클럽 콜롬보(수도) 지구 총재는 스리랑카 5성급 호텔인 킹스베리 호텔에 최현용 지부장 부부를 직접 초청해 2시간 동안 마인드 강연을 들었다.

△ '카밀루스 페르난도' 총재에게 마인드 강연을 하는 IYF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

강연을 들은 ‘카밀루스 페르난도’ 총재는 “우리 라이온스 클럽은 이제까지 불우한 사람들을 도와주고, 집을 지어주고, 음식과 옷 등 물질적인 지원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결국 이런 물질적인 지원은 사람들로부터 라이온스 클럽과 주위 사람들에게 의존하는 마음만 형성시켰지, 그 사람들이 스스로 어떤 일에 도전하고, 성공하려는 마음의 힘을 만들어주지 못해 항상 갈등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마인드 교육을 들으면서 이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이 마인드 교육이라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 마인드 강연을 듣고 기뻐하는 '카밀루스 페르난도' 총재와 최현용 지부장 부부

또한 ‘카밀루스 페르난도’ 총재는 내년에 스리랑카 라이온스 클럽 전체 총재가 되는데, 스리랑카의 라이온스 클럽 전체가 IYF의 모든 행사에 함께 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제 딸이 어릴 적 면역체계가 파괴되는 불치병에 걸리면서 병원 응급실에서 네 달 동안 먹지도 못하고, 말도 못하고 누워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뇌 세포에 손상을 입으면서 딸아이와 가족이 많이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었는데, 그때부터 불우한 사람들을 위해 헌신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스리랑카에 불우한 사람들이 마인드 교육을 통해 변화되길 바라고, 제 딸도 한국에서 온 굿뉴스코 단원들과 만나게 하고 싶고, 마인드 교육을 듣게 하고 싶고, IYF의 프로그램에 함께 하길 간절히 바랍니다.”- 카밀루스 페르난도(스리랑카 라이온스 클럽 콜롬보(수도) 지구 총재) -

△ 직접 KPMG에 마인드 교육을 들으러 온 총재와 (사)국제청소년연합 마인드 교육 팀

카밀루스 페르난도 총재는 29일 KPMG에서 진행된 김기성 박사 특별 마인드 교육에 함께 참여하면서 “(사)국제청소년연합이 바로 제안서를 만들어서 라이온스 클럽에 제출하면 바로 본부에 이야기해서 라이온스 클럽과 (사)국제청소년연합이 일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라며 (사)국제청소년연합의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우리의 몸과 삶을 변화시키는 것은 외부적인 조건이 아니라 올바른 마인드를 갖는 것이다. 모든 사람들에게 어려움은 찾아온다. 하지만 마음의 세계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강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에게는 그 어려움이 문제되지 않는다. IYF의 마인드 교육은 어려움의 근본적인 문제인 마인드를 바꿔주고, 꿈과 소망을 가지도록 교육한다.

스리랑카에 IYF 마인드 교육의 길이 점점 열리면서 마인드 교육의 가치를 알아보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앞으로 이 마인드 교육을 통해 스리랑카 사람들이 변화되고, 한 가정이 변화되고, 한 국가가 변화되고, 스리랑카 전체가 변화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