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공인회계사협회의 마음을 사로잡은 마인드 교육
[스리랑카] 공인회계사협회의 마음을 사로잡은 마인드 교육
  • 권신영
  • 승인 2018.10.1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리랑카 AAT(공인회계사협회) 컨퍼런스에 초청되어 진행된 마인드 강연

 

▷AAT 행사가 열린 5성급 호텔 'Galadari Hotel'
▷AAT 행사가 열린 5성급 호텔 'Galadari Hotel'
▷행사에 참석한 최현용 지부장 부부와 굿뉴스코 단원들
▷행사에 참석한 최현용 지부장 부부와 굿뉴스코 단원들

15일(월), 16일(화) 스리랑카 AAT(Association of Accountants Technicians) 공인회계사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가 5성급 호텔 ‘Galadari Hotel’에서 진행되었다.

AAT 행사장
▷AAT 행사장

이 행사는 ‘회계사, 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재로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 라는 주제로 4명의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공인회계사협회에 등록된 스리랑카 공인회계사 380명을 대상으로 45분 동안 강사가 강연을 하고, 45분 동안 전문 패널 3명과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한 달동안 스리랑카 경제신문 '데일리 미러'에 보도된 AAT 컨퍼런스
▷한 달 동안 스리랑카 경제신문 '데일리 미러'에 보도된 AAT 컨퍼런스

스리랑카 경제발전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도 큰 지금, 스리랑카 경제신문지인 데일리 미러사에선 1달 동안 매일 컨퍼런스에 대해 알렸고 이날 행사를 위해 스리랑카 대통령과 국무총리가 직접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스리랑카 KPMG 미훌라 회장과 최현용 지부장
▷스리랑카 KPMG 미훌라 회장과 함께
마인드 전문 강사로 소개되는 최현용 지부장
▷마인드 전문 강사로 소개되는 최현용 지부장

4명의 전문 강사 중 한 명인 미훌라(KPMG 중동 남아시아 70개국 총괄대표이자 현 스리랑카 KPMG 회장) 회장의 추천으로 IYF(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국제청소년연합) 스리랑카 최현용 지부장은 마인드 전문강사로 초청받아 45분 동안 마인드 강연을 하게 되었다.

국가정책 경제부 정무 장관의 축하메세지
▷행사 개막을 위해 연설하는 국가정책경제부 정무 장관
▷행사에 참석한 국가 정책 경제부 정무장관과 공인회계사 협회장, 컨퍼런스 위원회장
▷행사에 참석한 국가정책경제부 정무장관(오른쪽 두 번째)과 공인회계사협회장(왼쪽 두 번째), 컨퍼런스 위원회장(오른쪽 끝)

15일에 열린 개막식에서는 국가정책경제부 정무장관 ‘Harsha de Silva’ 박사가 직접 행사에 참석해 연설을 했고, 개막을 축하하기 위한 스리랑카 전통 무용단의 댄스 퍼포먼스가 화려하게 무대를 장식했다. 또한 HNB은행(스리랑카 대표 은행)장과 스리랑카 공인회계사협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었다. 

▷개막을 알리는 화려한 스리랑카 전통댄스 퍼포먼스
▷개막을 알리는 화려한 스리랑카 전통댄스 퍼포먼스
▷첫 번째 강사 'Mr. Shiran Fernando'(왼쪽 끝)의 강연 후 패널과 함께 토론하는 모습
▷첫 번째 강사 'Mr. Shiran Fernando'(왼쪽 끝)의 강연 후 패널과 함께 토론하는 모습

16일에 진행된 첫번째 강연으로 스리랑카 상공회의소 수석 경제학자 ‘Mr. Shiran Fernando’는 ‘세상을 움직이는 경제 트랜드’ 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고, ‘AF jones 상사’ 총지배인 ‘Mr. Shameer Rasooldeen’ , 스리랑카 중앙은행 경제 연구소 부사장 ‘Dr. Chandranath Amarasekara’ , ‘Econsult Investments & Advisory Services’의 고문 ‘Dr. Kenneth De Zilwa’ 가 패널로 참석했다.

▷두 번째로 강연 중인 스리랑카 KPMG 미훌라 회장
▷두 번째로 강연 중인 스리랑카 KPMG 미훌라 회장

두 번째로 KPMG(세계최대 회계감사법인 기업) 중동 남아시아 대표이자 현재 스리랑카 KPMG 회장 ‘Mr. Reyaz Mihular’는 ‘방어의 최전선에서의 회계’ 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3명의 패널로는 Commercial Bank COO(최고 운영 임원) Mr. Sanath Manatunge, 스리랑카 전 상공회의소장 Mr. Chandra Jayaratne, 콜롬보 증권거래소 CEO Mr. Rajeeva Bandaranaika가 참석했다.

▷세 번째로 마인드 강연을 하는 최현용 지부장
▷세 번째로 마인드 강연을 하는 최현용 지부장

그리고 세 번째 강사로 최현용 지부장은 ‘전략적 성공을 위한 기업문화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마인드 강연을 시작했다. “50~60년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로 불리던 한국이 어떻게 지금같은 경제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었나? 그건 바로 한 사람의 마인드의 변화 때문이었다.” 한국에 유명한 대기업인 삼성과 현대의 이건희 회장과 정주영 회장의 성공할 수밖에 없는 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하며 마인드의 변화가 인생을 바꾸고, 기업을 바꾸고, 더 나아가 세계를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현용 지부장의 말에 경청하는 참석자들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는 참석자들

강연이 끝난 후 최현용 지부장은 3명의 패널인 Mpower Softskills 전무이사 Dr. Mahesh Jayasinghe, Gemtrans Engineering 회장 Mr. Balraj Arunasalam, LOLC 재무부 총괄담당 Mr. Sisira Kumara와 45분 동안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후 세 명의 패널과 토론을 하는 최현용 지부장
▷강연 후 세 명의 패널과 토론을 하는 모습

'Mahesh Jayasinghe' 박사는 최현용 지부장에게 “강사님은 한국에서도 일을 하셨고, 스리랑카에서도 일을 하고 있습니다. 스리랑카는 지리적으로도 아주 좋고, 천혜의 자연환경도 있고, 교육수준도 높고, 영어 수준도 아주 높은 편입니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수도 콜롬보의 빈민가를 코리아(Korea)라고 부릅니다. 그만큼 한국은 가난하고 못 살았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비약적인 발전을 했고, 스리랑카는 여전히 일인당 GDP가 4000달러선에 머물러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이고, 스리랑카의 발전을 위해 무엇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라고 질문했다.

▷패널의 질문에 답변하는 모습

이에 최현용 지부장은 “비단 스리랑카 뿐 아니라 어느 국가든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2가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희망이고, 두 번째는 헌신과 희생입니다. 스리랑카에 청년들이나 교사들, 택시운전사나 자영업을 하는 분들과 만나 이야기해봤을 때 ‘내일이 오늘보다 나을 수 있다.’ 라는 희망이 마음에 없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강연 중에 한국에 대한 이야기를 말씀 드렸듯이, 식민지배하 때 가지게 된 '우린 토끼와 같은 나라야’ 라는 생각을 가지고 호랑이처럼 살 수는 없습니다. 형편과 상관없이 마음을 먼저 옮기고, ‘우리 나라도, 우리에게도 밝은 미래가 있다!’ 라는 마음을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편하고 쉽게 살려는 마음을 버려야 합니다. 사실 풍요한 삶을 누리는 저와 같은 세대는 우리 부모님 세대의 희생 위에 서 있습니다. 나라의 지도자들과 국민들이 ‘우리 나라가 부강해지지 않으면 우리 자손들이 똑같은 수치스러운 역사를 반복할 수밖에 없다!’ 라는 마음으로 전 세계에 나가 헌신하고, 희생해서 한국을 일으켜 세웠습니다.

스리랑카는 교육수준이 높아 우수한 인적자원들이 많고, 영어를 잘하기에 잠재력이 아주 높은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마인드의 변화가 이루어진다면, 어떤 나라보다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최현용 지부장의 답변에 경청하며 공감하는 참석자들
▷강연이 마친 후 위원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는 최현용 지부장

최현용 지부장이 질문에 답변을 하는 동안 좌중에서 박수가 터져 나왔다. 관중들은 처음 듣는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며 들었고, 함께 공감했다. 강연이 마치고 많은 사람들이 와서 명함을 건네며 개인적으로 만남을 갖고 싶고, 자기 회사에도 다시 마인드 강연을 위해 초청하고 싶다는 마음을 전했다.

▷강연이 끝난 후 참석자들과 명함을 주고 받는 모습 

마지막 강연으로 Gajma그룹 책임 공인회계사 Mr. Jithendran Gajendran는 ‘스리랑카 세금 체계의 새 시대’ 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3명의 패널로는 스리랑카 공인회계사협회 회원 Mr. Asite Talwatte , 국가세금 전문위원 Mr. D.R.S. Hapuarachchi, 영국 공인회계사협회 전무이사 Mr. Palitha Gunathilake가 참석했다.

▷컨퍼런스 의원회장과
▷컨퍼런스 의원회장(왼쪽 두 번째)과 최현용 지부장 부부

모든 강연이 끝난 후 컨퍼런스 의원회장인 Mr. Indraka Liyanage는 무대에 나와 '오늘 들은 강연 중에서 마인드 강연이 최고로 좋았다'고 말했다.

KPMG를 통해 기업들과 경제인들에게 계속해서 마인드 교육의 문이 열리고 있다. ‘마인드의 변화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고, 한 기업을 바꾸고, 한 나라를 바꾼다’ 마인드 강연을 들은 스리랑카 모든 사람의 마인드가 변화되어 스리랑카가 행복한 나라로 변화되길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