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오피아] 지구상 가장 오지에 사는 원주민들에게도 복음이 전해지다.
[에티오피아] 지구상 가장 오지에 사는 원주민들에게도 복음이 전해지다.
  • 남필현
  • 승인 2018.11.2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10월 아와사 시에 전도여행 중인 안계현 목사에게 복음을 들은 쇼네이 시의 시장과 부시장은 안계현 목사를 초청해 에티오피아 남부 지방 쇼네이 시를 두 번째 방문했다. 11월 12~14일, 쇼네이 시에서 준비한 시청 마인드 교육을 통해 한국 경제성장의 원동력은 훌륭한 지도자의 마인드에서 비롯했고, 한국 경제발전 이후에 찾아온 청소년 문제도 마인드 교육을 통해 강한 마음과 절제를 배워 바로잡을 수 있다고 교육했다. 마인드 교육 후 시장과 시장 관계자들에게 개인적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었고, 이들은 복음을 듣고 늘 죄를 용서해 달라고 기도하던 죄인이 아니라 단번에 영원히 거룩하게 된 사실을 깨닫고 기뻐했다.

쇼네이 시가 준비한 시청 마인드 교육
쇼네이 시가 준비한 시청 마인드 교육
마인드 교육을 경청하는 시청 관계자들
마인드 교육을 경청하는 시청 관계자들

구원을 받은 시장은 한 장로교회 저녁 집회를 준비해 시청 직원들을 비롯해 목회자들에게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그동안 우리를 이단이라고 오해하던 담임목사도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았고, 기뻐하며 쇼네이 시에 가장 큰 장로교회 2천 명의 교인들에게 말씀을 들을 수 있도록 집회를 준비해주기로 약속했다. 

복음을 듣고 구원받아 환대해주신 쇼네이 시장님.
복음을 듣고 구원받아 환대해주는 쇼네이 시장

시장은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모임을 만들어 주었고 복음을 전하는 곳마다 동행해주었다. 그리고 쇼네이 시의 가장 중심가에 4천 평의 땅을 보여주면서 교회를 짓고 청소년들에게 복음과 마인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부탁했다.

쇼네이 시에서 기증한 땅에서 시장님과.
쇼네이 시에서 기증한 땅에서 시장과

11월 15~18일 3일간 안계현 목사는 아와 시의 남부기독교연합 초청으로 100명의 지도자급 목회자들과 100명의 청소년 인도자들에게 CLF를 통해서 성막에 숨겨진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의 은혜와 영원한 속죄의 비밀을 전했고, 목회자들은 죄 사함을 받고 기뻐했다. 

남부 기독교 총연합에서 준비한 CLF.
남부기독교총연합에서 준비한 CLF
말씀을 경청하고 있는 기독교 지도자들.
말씀을 경청하고 있는 기독교 지도자들
우리는 이제 죄인이 아니라 온전하고 거룩합니다.
우리는 이제 죄인이 아니라 온전하고 거룩합니다.
남부 기독교연합 목회자 CLF.
남부기독교연합 목회자 CLF

CLF에 참석해 복음을 들은 한 여자 목회자는 18일 주일에 안계현 목사를 본인이 사역하는 지저스원더풀교회 오전예배에 초청해 2천 명의 교인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고 복음을 들은 교인들은 영원히 죄와 사망 권세에서 구원받았다고 기뻐하며 환호했다.

지저스 원더풀 주일 오전예배 2천명에 교인들에게.
지저스원더풀교회 주일 오전예배 2천 명 교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다

11월 19일, 작년 7월 한국 CLF에 참석해 안계현 목사에게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은 엘 샤다이 기독교방송 국장은 그다의 초청으로 방송인터뷰를 했고 인터뷰를 통해 엘샤다이 시청자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었다.

엘 샤다이 기독교 방송 인터뷰.
엘 샤다이 기독교방송 인터뷰

1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지구상에서 가장 개발되지 않은 오지, KBS <아프리카의 눈물> 촬영지인 오모 벨리를 방문해 원주민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었다. 현지어인 암하릭어를 하지 못하고 부족어밖에 못하던 원주민들에게 통역을 할 수 있는 나구에 라는 여학생을 한 목회자의 소개로 알게 되었고 안계현 목사에게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은 나구에는 본인의 부족에게 통역으로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었다. 부모 없이 홀로 사는 나구에는 복음을 전해준 영적 아버지와 가족이 생겼다며 기뻐했고 아와사 교회에서 신앙훈련을 받고 공부하기로 했다. 

아프리카 눈물의 촬영지 오모 밸리.
아프리카의 눈물 촬영지 오모 밸리.
원주민들에게도 복음이 전해지다.
원주민들에게도 복음이 전해지다.

10일간의 전도여행을 통해 원주민들에게까지 복음이 전파되는 모습을 볼 때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신 주님께서 기뻐하시고 이곳에 복음이 더 힘있게 전해지도록 길을 열어주시는 하나님에게 큰 소망을 가지는 시간이었다.

복음안에서 얻은 아구에.
복음 안에서 얻은 아구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