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2019년 코트디부아르 초중고등학교 마인드 강연의 길이 열리다. 
[코트디부아르] 2019년 코트디부아르 초중고등학교 마인드 강연의 길이 열리다. 
  • 소진영
  • 승인 2018.12.05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디부아르 대통령은 “새로운 코트디부아르 사람이 되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개혁을 추진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어떻게 하면 새로운 코트디부아르 사람이 되는지에 대한 명확한 길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 IYF 마인드 강연을 접한 조로비 발로 청장은 “바로 이것(마인드교육)이 코트디부아르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길이다”라고 확신하고 2017년 11월 말경 한국을 일주일간 방문했다.

2017년 11월 링컨스쿨을 방문 중인 총리실 산하 국가능력구축사무청(SNRC) 조로비 발로 청장
링컨스쿨 수업 참관 중인 조로비 발로 청장

한국의 대전, 대덕 중고등학교를 방문한 조로비 발로 청장은 실상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고, IYF 마인드 교육을 코트디부아르 교육의 롤모델로 삼기로 결정했다. 

2018년 6월 28일 코트디부아르 국립극장에서 전 코트디부아르에 펼칠 마인드교육 발족식 및 IYF와 SNRC(총리실 산하 국가능력구축 사무청) 간 양해각서(MOU) 체결

2018년 6월 국립극장에서 SNRC(총리실 산하 국가능력구축 사무청) 간 양해각서(MOU) 체결

코트디부아르 정부와 IYF가 협력해 코트디부아르 국민들에게 인성교육을 진행할 계획을 갖고 '새로운 코트디부아르 사람을 만들자!' 라는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 교육부 국방부 청소년부 등 모든 부처에 마인드 교육을 시작했다.
 

1. IPNETP(기술직업교육원)에서 가진 마인드교육

2018년 11월 26, 27일 이틀간 기술직업교육원에서 마인드 교육이 열렸다. 지난 번 기술직업교육원에서 박희진 목사 일행이 마인드 강연을 한 이후 학교 관계자 및 교수들이 마인드 강연을 더 요청해서 다시 마인드 교육을 시작할 수 있었다. 

이날 IPNETP 총장 및 코트디부아르 총리실 산하 국가능력구축사무청 조로비 발로 청장이 참석했다. 

"코트디부아르에서 마인드 교육이 빨리 시작되기를 바랍니다. 그러기 위해 제가 힘써 IYF와 함께 일하겠습니다." 

SNRC(총리실 산하 국가능력구축사무청) 조로비 발로 청장 환영사
강연 이후 "하부루타(유대인 공부법)" 체험 중인 조로비 발로 청장

이날 이준현 강사는 한국이 전쟁을 치렀음에도 불구하고 서로 잘살아보자는 희생정신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빠른 경제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이유는 마인드에 있었다며 마인드교육을 설명했다. 

조로비 발로 청장과 IPNETP 총장, 그리고 참석한 기술교육원 교수 및 임직원들이 마음을 열고 마인드 교육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 IPNETP기술직업교육원에서 교사훈련을 받은 교육생들은 이후 75개 고등학교 교사로 임명된다. 기술직업교육원이 교사를 양성하는 기관이 됨으로써 모든 학교에서 마인드 교육을 시행할 발판이 되었다. 

기술교육원 총장 및 교수진과 함께


2. 11월 30일, DALOA 달로아 대학교 마인드 교육 

아비장에서 350km 떨어진 달로아 시의 국립대학교 달로아대학의 총장은 2017년 한국 총장포럼에 참석하면서 대학교에서 마인드 학과가 시행되기 위해 일하고 있으며, 서부 아프리카 불어권 국립대학협회 총장이면서 현재 IYF 고문으로 일하고 있다. 

고등교육부 부장관과 함께한 마인드 교육
달로아 국립대학교 마인드 강연 중인 이준현 강사
달로와 대학교 총장과 함께

달로아 국립대학 총장은 마인드 교육을 교육부 내에서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2018 학위수여식에 교육부 부장관, 도지사, 교수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인드 강연을 진행 했다. 마인드 강연을 들은 고등교육부 부장관은 IYF의 마인드 교육에 큰 감명을 받고 2019년부터 시행될 수 있도록 일하겠다고 이야기했다.


3. 코트디부아르 교육감을 위한 마인드 교육
 

야무스크루 전국 45개 지역 교육감 마인드 교육

12월 1일, 야무스크루라는 행정수도에서 고등교육부 부장관 및 전국 45개 지역 교육감이 모여 교육에 대해 의논하는 모임에서 IYF 마인드 강연이 열렸다. 교육감 및 초중등 교육부 부장관은 이준현 코트드부아르 지부장이 말하는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면서 현재 학생들의 폭력적인 성향을 보며 마인드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교육부 부장관은 "여러분(교육감)이 이 마인드 교육을 배워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모든 교육감들은 특별히 시간을 만들어서 한국에 가서 이 마인드 교육을 필히 배워야 한다"며 마인드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갖고 모든 사람들에게 마인드교육이 필요함을 절실하게 느끼면서 "교육부에 진행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초중등 교육부 부장관과 함께한 마인드 교육

2019년부터 코트디부아르 초중고 마인드 교육을 하는 일이 한 걸음 한 걸음 진행될 수 있도록 하나님이 모든 것을 준비해 주신다. 대학 및 교육부를 시작으로 마인드 교육이 시작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는 하나님을 볼때 소망이 되고 기대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