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서른 개의 별들이 전하는 마음' 울산지역 학생의 밤
[울산] '서른 개의 별들이 전하는 마음' 울산지역 학생의 밤
  • 김교환
  • 승인 2018.12.05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omorrow about this time'이라는 슬로건 아래 스물세 개의 별들이 준비한 '학생의 밤'이 2018년 12월 2일 기쁜소식 울산교회에서 열렸다. 지난여름 학생캠프 때, 학생회 부서가 “더 이상 공연을 구경만 하는 구경꾼이 아닌 직접 공연을 하며 복음을 전하는 복음의 일꾼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는 말씀을 받은 학생들은 '학생의 밤'을 추진했다. 2018년 8월부터 12월까지 총 4개월의 시간 동안 매주 토요일 울산지역(울산, 동울산, 포항, 경주) 학생들은 모임과 연습을 병행하며 은혜로운 시간을 보냈다. 문화댄스, 사회, 창작댄스, 아카펠라 등 준비해야 하는 공연이 많아 부담을 느꼈지만 그때마다 학생들 마음에 말씀이 심기고 '내일 이맘때에'라는 약속이 세워져 부담을 뛰어넘을 수 있었다.

학생의 밤 당일, 학생들은 매 순간 하나님께 은혜를 구하고 기도하며 공연을 즐겼고 학생들이 초청한 가족과 친구들이 참석해 학생들 마음에 기쁨을 더했다.

우리들의 가슴을 뛰게 할 별들의 무대 라이쳐스 스타즈의 댄스
우리들의 가슴을 뛰게 할 별들의 무대 라이쳐스 스타즈의 댄스
남미의 열정 담은 중고등학생들의 라올라 무대
남미의 열정을 담은 중고등학생들의 라올라 무대
학생의 밤을 준비하면서 들어지는 마음을 간증하고 있는 정해강 학생
학생의 밤을 준비하면서 드는 마음을 간증하고 있는 정해강 학생

학생들이 준비한 공연에는 순수 학생들이 직접 음악을 고르고 안무를 만들었던 창작댄스도 포함되어 있었다. 학생들은 러브 액추얼리라는 댄스를 통해 생각에 빠져 있었던 자신들이 생각에서 벗어나 행복을 만났던 이야기를 맘껏 표현했다.

학생들의 창작댄스 '러브 액추얼리'
학생들의 창작댄스 '러브 액추얼리'

또한 링컨하우스울산스쿨의 태권무와 청년회 '자부심' 연극팀이 준비한 축하공연은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링컨하우스울산스쿨의 패기넘치는 태권무 공연
링컨하우스울산스쿨의 패기 넘치는 태권무 공연
청년회 '자부심' 연극팀의 연극 '운동화'
청년회 '자부심' 연극팀의 연극 '운동화'
포항 교회 백승동 목사의 마인드 강연
포항교회 백승동 목사의 마인드 강연

마인드 강연 시간, 포항교회 백승동 목사는 "보는 사람의 감정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사진을 제시하며 내가 보는 것이 맞는 것 같아도 타인이 보았을 때는 다르게 보일 수도 있다며 자기 자신이 보는 관점이 틀릴 수도 있다는 걸 발견해야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아프리카 아카펠라 공연
아프리카 아카펠라 공연

학생의 밤에 참석한 김수경(강남고등학교) 학생은 " 공연을 하는 친구의 초청으로 이번 학생의 밤 공연을 보게 되었는데 학생들의 순수함과 그동안의 노력이 잘 느껴졌어요. 특히 아카펠라팀의 무대가 너무 흥겨워 기억에 남았습니다. 또한 내가 생각하고 느끼는 것이 틀릴 수도 있다는 마인드 강연을 듣고 '내가 보는 것이 전부는 아니구나' 하는 생각을 가졌고 다음에도 이런 공연이 있으면 꼭 참석하고 싶어요"라며 학생의 밤에 참석한 소회를 밝혔다.

학생의  밤을 준비하면서 들어졌던 마음을 온몸으로 표현한 댄스 'Together'
학생의 밤을 준비하면서 가진 마음을 온몸으로 표현한 댄스 'Together'

"공연을 준비하면서 많은 문제들이 있었고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그래서 더욱 마음을 모을 수 있었고 하나님을 찾을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저희 또래 친구들과 이렇게까지 마음의 이야기를 하고 복음을 나누었던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그런 것들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박명은(기쁜소식 경주교회)

'밤하늘에 뿌려진 작은 별들'을 부르고 있는 학생들
'밤하늘에 뿌려진 작은 별들'을 부르고 있는 학생들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 학생들은 '밤하늘에 뿌려진 작은 별들'을 합창하며 공연을 찾은 관객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공연을 준비한 학생들은 학교도 다르고 저마다 교회도 달랐지만 하나님의 말씀으로 모두 마음이 하나가 되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하나님의 약속 안에 있는 이들이 내일 이맘때에 세계 최고의 별들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