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룬] 2018 카메룬 야운데 겨울수양회, CLF 소식
[카메룬] 2018 카메룬 야운데 겨울수양회, CLF 소식
  • 이현돈
  • 승인 2018.12.3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그릇 같은 우리 안에 이 귀한 복음이!

2018 카메룬 12월 정기 수양회가 정용만 목사를 초청해서 12월 27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카메룬 야운데에서 열렸다. 카메룬 전 지역 17개 교회에서 약 800명의 성도들과 새로운 사람들이 모여서 말씀과 교제 속에 젖는 시간을 가졌다.

주 강사 정용만 목사
주 강사 정용만 목사
각 지역교회 형제자매들이 준비한 라이쳐스 스타즈
각 지역교회 형제 자매들이 준비한 라이쳐스 스타즈
각 지역교회 형제자매들이 준비한 공연
각 지역교회 형제 자매들이 준비한 공연
각 지역교회 형제자매들이 준비한 합창
각 지역교회 형제 자매들이 준비한 합창

각 지역 교회 형제 자매들이 준비한 라이쳐스 스타즈 공연을 시작으로 매 시간마다 다양한 공연들이 준비되었다. 참석자들은 같이 몸을 흔들며 너무 행복해했다. 그리고 각 지역 교회 특송이 있었다.

복음을 전하고 있는 정용만 목사
복음을 전하고 있는 정용만 목사
설교를 들으며 행복해하는 형제 자매들
설교를 들으며 행복해하는 형제 자매들

오전과 저녁 말씀시간, 주 강사 정용만 목사는 룻기 2장을 가지고 하나님의 마음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마음에 믿은 대로 허락하십니다. 죄인이라고 믿으면 죄인으로 남을 수밖에 없지만 하나님이 의롭다고 하셨기 때문에 그것을 마음에 믿으면 그 믿음대로 의롭게 되는 것입니다. 어떤 문제도 어떤 병도 똑같습니다.”

그룹교제
그룹교제

이번 수양회를 통해 많은 참석자들 마음에 감사함과 행복이 남아 있었다.

많은 형제 자매들이 참석해 말씀을 들을 수 있었던 시간
많은 형제 자매들이 참석해 말씀을 들을 수 있었던 시간

“수양회 오기 전에 제 마음에는 절망 뿐이었습니다. 목사님의 말씀을 계속 들으면서 하나님의 마음이 무엇인지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나오미와 룻이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베들레헴으로 향했을 때 하나님이 모든 것을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이런 말씀들을 통해서 하나님은 나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해놓으셨다는 것을 알게 됐고, 내가 내 판단을 믿고 고집을 부려야 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로 발걸음을 옮기면 하나님이 준비한 세계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소망이 생겼습니다.” 기쁜소식 야운데교회 꺄불린 자매

“저는 형편이 어려워서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목사님 말씀을 들으며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로부터 온다는 것을 믿지 않았던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하나님이 저의 모든 것을 도우신다는 것을 믿습니다.” 기쁜소식 적도기니교회 에드윈 목사

CLF 사진
CLF 사진

오후에는 기성교회 목회자 30명과 CLF 모임을 가졌다. 주 강사인 정용만 목사는 강도 만난 자 말씀을 통해 힘있게 복음을 전했다.

“예수님이 율법사에게 ‘너도 이와 같이 하라’고 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사마리아인처럼 열심히 하라는 말씀이 아니고 강도 만난 자가 되라는 말씀입니다. 강도 만난 자처럼 내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자가 되면 예수님이 오셔서 구원하신다는 것입니다.”

복음을 확신하는 기성교회 목사
복음을 확신하는 기성교회 목사

내년 이맘때를 기약하며 2018 카메룬 겨울 수양회는 막을 내렸다. 4박 5일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하나님의 마음과 가까워지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다. 참석자 모두 말씀을 마음에 품고 각 교회로 돌아갔다. 하나님의 마음을 품게 된 형제 자매들이 여러 곳으로 흩어져 그 마음을 쏟아내며 사는 동안에 많은 생명의 역사가 자연스럽게 일어날 줄 믿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