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1차 대륙별 훈련
제18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1차 대륙별 훈련
  • 김성환
  • 승인 2019.01.04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트]

올 한해 전세계에서 활동할 18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의 대륙별 1차 훈련이 1월2일부터 5일까지 김천에 위치한 IYF대덕센터 신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굿뉴스코 해외봉사에 지원한 대학생들이 곧 파견될 나라에 최종훈련을 진행하는 가운데, 둘째날에는 투머로우 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선배단원에게 해외특파원 교육을 통한 기자활동에 관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또한 각 나라별로 모여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교제를 하며 마음을 나눴습니다.

기본교육시간, 각 조별 교사들은 예비단원이 파견국가에 나가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마인드와 해외봉사단으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교육했습니다.

인터뷰- 김천호 / 18기 아르헨티나 지원자 

인터뷰- 이종혁 / 18기 대만 지원자

제 48회 2차 겨울캠프와 일정을 같이하는 대륙별 훈련, 저녁에는 겨울캠프 참석자들과 함께 저녁 프로그램에 참석했습니다.부천교회에서 준비한 연극 “만추가경”과 경주,포항지역연합합창단의 특송이 참석자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마인드교육시간, 임민철 마인드전문강사는 요한복음 11장에 나오는 마르다와 마리야의 이야기를 통해 지금 자신의 형편을 바라보는 말고, 하나님이 일하실거라는 믿음으로 나아갈 때 하나님이 역사하시고 이끄실거라 전했습니다.

곧 전세계로 나아가 행복하고 값진 1년을 보내고 돌아올 18기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의 활약을 응원합니다. 굿뉴스티비 김성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