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룬디] 성경 캠프로 시작한 소망찬 2019!
[부룬디] 성경 캠프로 시작한 소망찬 2019!
  • 부룬디
  • 승인 2019.01.13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준 목사 초청 제5회 부룬디 성경캠프 및 CLF 목회자 모임

 

수양회 전 기도회, 심주환 선교사
수양회 전 기도회, 심주환 선교사
2018-2019 우간다 만델라 스타디움에서 10만명에게 복음전한 현장

신년 초 2018-2019 우간다 만델라 스타디움 송구영신예배의 함성과 기쁨의 충만이 가시지 않은 채 부룬디에서 바로 성경캠프와 CLF 목회자 모임으로 하나님을 또 다시 경험했다.

공항에서 환영받는 이상준 목사 부부
공항에서 환영받는 이상준 목사 부부

1월 4일부터 6일까지 부룬디 부줌부라 교회에서는 이상준 목사를 초청해 제5회 부룬디 성경캠프를 진행했다.

법무부 장관과 MOU 체결
법무부 장관과 MOU 체결

수양회 시작 직전, 금요일 법무부 장관과의 회동과 MOU 체결식이 있었다. 1월 초 정부 부처가 모두 휴가임에도 불구하고 법무부 장관, 차관, 교정청장 등 만남이 필요했던 정부요원들을 모두 만날 수 있었다. 

장관과의 면담에서 이상준 목사는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을 다시 언급했고, 법무부와 MOU를 체결했다. 특히, 면담과 MOU를 통해 고등법원 판사들을 대상으로 할 수 있는 마인드 교육의 길이 열렸다. 이상준 목사가 마약 중독자 재활훈련에 관해서도 이야기했을 때 장관은 굉장히 큰 관심을 가지고 모든 부분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자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현장 접수하는 형제 자매들
현장 접수하는 형제 자매들
첫날 오리엔테이션
첫날 오리엔테이션

수양회 첫날 저녁 말씀을 듣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하나님께서 부룬디를 다 얻게 하신다는 것을 믿는 마음으로 형제 자매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캠프 준비에 여념이 없었다. 부줌부라 교회 및 지역교회에서 250명 되는 성도들과 새로 온 분들 100명 이상이 모여 총 약 350여 명의 참석자들이 말씀을 들었다.

말씀을 전하는 이상준 목사
말씀을 전하는 이상준 목사
말씀을 전하는 이상준 목사
말씀을 전하는 이상준 목사

수양회 첫째 날 저녁, 주강사 이상준 목사는 마태복음4장23절, 24절 말씀을 전하면서, 천국 복음을 전하신 예수님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는 예수님을 전했다. 우리 안에 한 사람 아담으로부터 들어온 죄가 우리를 죄인되게 하고, 마음에 병이 들어 고통하게 하는데 예수님이 모든 죄와 병에서 자유롭게 하셨다며 힘있게 복음을 전했다.

“박옥수 목사님의 새해 말씀 누가복음 24장 47절이 그대로 일하는 세계를 경험했습니다. 이번 수양회를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었고, 새로 온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너무 신기하고 감사합니다. 하나님 앞에 정말 기쁩니다.” - 카즈밀 형제, 무타꿀라 구역장.

“이번에 처음으로 성경 캠프를 참석했습니다. 제가 일반적으로 듣던 말씀과는 너무 달랐고 처음에는 생소했습니다. 하루 이틀이 지나고 개인적으로 복음 이야기를 들으면서 제 마음에 예수님께서 온전히 내 모든 죄를 씻으셨다는 것이 믿어졌습니다. 너무 감사하고, 이 말씀을 듣기 위해 하나님이 저를 이곳으로 보내셨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벨리제, 국립대 경영학과 3학년

CLF 말씀 시간
CLF 말씀 시간
CLF 오전 오후 모임을 마치고 다함께
CLF 오전 오후 모임을 마치고 다함께

1월 5일 새해 처음으로 CLF 목회자 모임과 수료증 수료식이 있었다. 150여 명 목회자들이 새해 바쁜 일정 속에서도 불구하고 말씀을 듣기 위해 모였다. 이상준 목사는 자기가 일하는 세계에서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세계로 마음을 옮기는 것이 신앙이라고 역설했다. 
“하나님은 우리를 원함의 세계에서 믿음의 세계로 이미 옮겨 놓으셨습니다. 죄를 안 짓고 선하게 의롭게 살려고 해도 안 되는 우리 자신을 십자가의 그리스도의 보혈로 의롭게 하신 세계로 옮겨 놓으셨습니다!” 

에이티엔 목사, 키룬도 부소니 교회
에이티엔 목사, 키룬도 부소니 교회

"새해에 이런 귀한 말씀을 들을 수 있어 행복합니다. 저는 이곳 부줌부라에서 6시간 거리에 있는 키룬도라는 지역에서 왔습니다.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던 귀한 복음의 말씀, 내 죄가 예수님의피로 다 씻어졌다는 놀라운 말씀! 이 복음을 제 교회와 제가 사는 지역에 증거할 것입니다. 성경을 계속 배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에이티엔 목사, 키룬도 부소니 교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이 우리를 온전케 하셨다는 하나님의 말씀을 모든 목회자들이 아멘으로 화답했다. 오전 오후 목회자 모임이 마친 후, 지난해 6월 이헌목 목사 초청 CLF모임에서부터 꾸준히 참석해 온 목회자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회 칸타타 안나 이야기
청년회 칸타타 안나 이야기
열연하는 중국 단기 선교사 리지에
열연하는 중국 단기선교사 리지에

같은 날 저녁 수양회에 참석한 형제 자매들은 기쁜소식 부줌부라 교회 청년회에서 준비한 크리스마스 칸타타를 관람했다. 준비 기간은 짧았지만, 한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했고, 많이 부족했지만 모두들 마음에 칸타타로 기쁨이 가득 찼다. 믿음으로 발걸음을 내딛고, 무엇이든 들리는 대로 일하시는 하나님 앞에 소망을 이야기할 수 있다며, 형제 자매들은 말씀을 통해 또 한 번 행복해했다.

개인교제하는 성도들
함께 말씀으로 그룹교제하는 모습
마지막날 성찬식
마지막 날 성찬식
마지막날 주일예배 후 다함께
마지막 날 주일예배 후 다함께

2018년을 우간다에서 박옥수 목사의 십만 명의 송구영신예배를 기쁨으로 마치고 2019년 새해를 부룬디 성경캠프를 통해 형제 자매들이 소망으로 시작할 수 있었다. 올 한 해 하나님께서 아프리카와 부룬디에서 복음으로 힘있게 역사하실 것이 기대된다.

사진 및 기사 : 부박주나, 심효진, 김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