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 7개 교회 복음전도집회
[루마니아] 7개 교회 복음전도집회
  • 강준길 기자
  • 승인 2019.02.2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칸반도의 중심 루마니아에서 복음이 전파되다

2019년 7개 교회 복음전도집회가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기쁜소식 전주교회 류홍렬 목사를 초청해 진행되었다.

이번 전도집회는 2018년 가을에 있었던 동유럽 CLF에 참석했던 베데스다 오순절교회 율리안 켈류 목사의 초청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베데스다 오순절교회 전도집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 루마니아 목사들이 자기 교회에서도 말씀을 전해주기를 요청해 총 7개 교회에서 전도집회 및 예배에 참석해 말씀을 전하게 되었다.

(베데스다 교회, 은혜 오순절교회, 소망 침례교회, 빛 에반게리커 교회, 오순절 복음교회, 키틸라 오순절교회)

은혜 오순절교회
은혜 오순절교회
집회 후 안수기도를 받는 청년
집회 후 안수기도를 받는 청년
베데스다교회 집회
베데스다교회 집회
레노바치아교회 집회
레노바치아교회 집회
소망침례교회 주일예배
소망침례교회 주일예배
빛 에반게리커교회
빛 에반게리커교회
빛 침례교회 집회
빛 에반게리커교회 말씀

집회 기간 강사 류홍렬 목사는 베데스다 연못가에 모여 있는 많은 병자들이 있었지만 자신에 대한 소망이 끝난 38년 병자에게 예수님이 찾아가셔서 그를 구원하신 것처럼 우리가 할 수 없는 자이기 때문에  예수님이 오셔서 다 이루신 부분에 말씀을 전했다. 많은 참석자들이 늦은 시간에도 자리를 떠나지 않고 말씀을 경청했다.

작년 독일에서 있었던 유럽캠프에서 루마니아 교회 성도들과 박옥수 목사가 모임을 가졌다. 그때 박옥수 목사는 '루마니아 참 좋은 나라다. 내가 루마니아 한번 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그대로 하나님이 친히 준비하셔서 길들을 열어가시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

"하나님과 류 목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교회에서 있었던 3일간의 집회를 통해 교회 형제 자매들이 하나님의 복음에 대해 확실히 알고 하나님과 더 가까워진 것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오셔서 말씀을 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율리안 켈루 목사(베데스다 오순절교회)

"류 목사님과 토요일에 같이 교제를 나누고 일요일 예배 말씀을 들을 수 있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희 교회는 예전에 600명 정도 나오는 교회였는데 서유럽으로 사람들이 떠나고 교회가 나뉘어서 지금은 200명 정도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박옥수 목사님의 우간다 신년행사를 영상으로 보았습니다. 저도 꼭 목사님과 합창단을 모시고 이곳에서 큰 복음집회를 같이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습니다." - 오비디우 목사(소망 침례교회)

"이번에 류 목사님이 루마니아를 방문해 주셔서 같이 말씀을 나눈 것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우리 단체와 CLF가 협력해 더 많은 일들을 루마니아에서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학교나 교회를 방문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 요한 체우처 목사(루마니아 기독센터 회장 및 오순절은혜교회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