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굿뉴스코 페스티벌 대구 공연
2019 굿뉴스코 페스티벌 대구 공연
  • 하창희
  • 승인 2019.02.2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트]

굿뉴스코페스티벌 투어의 열 번째 도시인 대구, 26일 대구공연은 대구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오후 3시 30분과 7시30분 2회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김선순 수성대학교 총장, 김영식 전 금오공과대학교 총장이 참석해 축사했고, 각계 인사를 비롯해 시민 3,000여명이 공연장을 가득 채웠습니다.

‘청춘, 세계를 품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페스티벌에는 1년간 현지에서 활동한 스토리를 각 나라 물품을 전시해 세계문화를 체험하는 전시부스, 실화를 바탕으로 그린 뮤지컬과 트루스토리, 화려한 의상이 돋보인 전통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각 공연 속 묻어난 단원들의 마음이 관객들을 웃게 하고 울게 하며 따뜻한 감동을 선물했습니다.

1,300석 규모의 오디토리움을 가득 채우고도 모자라 의자 100개를 더 놓았고, 계단에 앉거나 서서 관람할 만큼 굿뉴스코 페스티벌의 인기는 뜨거웠습니다.

인터뷰) 권영진 / 대구광역시 시장

IYF 설립자인 박옥수 목사는 “학생들이 해외봉사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 남을 도우면서 자신을 돌아보게 되고 변하는 것을 본다”며 “학생들이 변화를 보며 어두운 세상이 밝아진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고 더 많은 학생들이 마음의 세계를 배워 소망 넘치는 삶을 살게 되길 바란다”고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인터뷰) 박정권 / 대구 수성구 의원

인터뷰) 최영희 / 안동 / 스리랑카 17기 권신영 단원 어머니

지난 1년간 해외봉사활동을 하며 세계 곳곳에 행복을 꽃피우고 돌아온 청춘들, 그들의 행복한 이야기가 전국 곳곳에 전해져 아름답게 꽃피울 그들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