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IYF 하노이, 베트남 범죄예방국 마인드 교육 실시
[베트남] IYF 하노이, 베트남 범죄예방국 마인드 교육 실시
  • 정문희
  • 승인 2019.03.17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3일, 베트남 하노이 마약중독자 수용소(6보호소)에서 홍오윤 강사를 초청해 마인드 강연을 가지다

3월 13일 베트남 하노이 마약중독자 수용소(6보호소) 에서 홍오윤 강사를 초청해 마인드 강연을 했다.
IYF 하노이지부는 베트남 노동보훈복지부 산하 범죄예방국과 하노이 시의 협력 하에 마인드교육 오프닝 행사를 가졌다. 535명의 마약중독자들과 범죄예방국, 노동청, 공안국, 마약중독관리 지국장 외 관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치러졌다.

이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3개월 동안 마약중독자들을 상대로 마인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3개월 후 성과가 좋을 시 교육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작년, 노동보훈복지부 장관을 만나 IYF를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었다. 이를 계기로 노동보훈복지부 산하 범죄예방국이 연결됐고, 2018년 4월 전국 105개 마약중독자 수용소 중 한 곳인 7번 수용소에서 김기성 강사를 초청해 300명 마약중독자를 대상으로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후 극찬을 아끼지 않았던 범죄예방국 국장은 한 기관을 선택해 교육해 줄 것을 부탁했다. 8개월의 수속 과정을 거쳐 2019년 2월 하노이 시의 최종 허가로 범죄예방국 하노이 지국 주최로 6번 기관 마약중독자들 대상으로 3개월간 마인드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범죄예방 하노이지국장 풍 꾸앙 특(phung quang thuc)
범죄예방 하노이 지국장 풍 꾸앙 특(phung quang thuc)

범죄예방국 하노이 지국장 풍 꾸앙 특(phung quang thuc)

"현재 저희는 마약중독자를 관리하고 치료하는 과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처음 접한 IYF의 마인드의 변화가 삶을 바꾼다는 ‘마인드 교육’ 프로그램은 아주 생소한 새로운 교육방법이었습니다.
강연을 들으면서 이 교육은 마약중독자들뿐 아니라, 제 개인에게도 아주 필요한 마인드의 세계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연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마음의 방향을 정확히 잡을 때 삶이 바뀐다는 것입니다. 3개월 동안 시범적으로 진행되는 과정에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믿습니다. IYF에서 허락해 준다면 저희 교육교사들도 마인드 교육을 배워 더 많은 마약중독자들이 이런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해주고 싶습니다."

 

피 아잉 호앙(PHI ANH HOANG)“이번 마인드 강연은 마약중독자들뿐 아니라, 여기서 근무하는 관부, 직원들 모두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지금까지 마약 중독자들을 관리하는 부분에 많은 어려움들이 있었습니다. 오늘 강연을 통해 어렵고 넘기 힘들었던 많은 문제들의 탈출구, 빛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IYF의 마인드교육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청소년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주고, 특히 마약중독자들에게 큰 희망이 되어 주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3개월 동안 시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좋은 결과를 이뤄내길 바라고, 또한 베트남에 발생하고 있는 여러 가지 범죄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랍니다. 더불어 마인드 교육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사회문제들, 마약중독자들이나 그 가족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거라 믿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고등학생 때부터 8년간 마약을 하고, 10번이나 끊다 말다를 반복하는 가운데 지금은 완전히 마약을 끊고 가정을 이룬 응우옌 황 딥( NGYEN HOANG DIEP)의 리얼 스토리가 펼쳐져 참석자들 마음에 큰 희망과 감동을 안겨 주었다. 응우옌 황 딥은 현재 마인드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마약중독자들에게도 마인드 교육을 하고 있다.

응우옌 황 딥( NGYEN HOANG DIEP)
응우옌 황 딥( NGYEN HOANG DIEP)

저녁 시간에는 '뮤직컬 안나'를 통해 가족과 떨어져 수용소에서 지내고 있는 마약중독자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한 번 더 일깨워주는 아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3개월 동안 이어지는 마약중독자를 위한 마인드 교육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 바뀌고 IYF에 마음을 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