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비아] 하나님이 콜롬비아에 전파하시는 귀중한 교육
[콜롬비아] 하나님이 콜롬비아에 전파하시는 귀중한 교육
  • 박병건
  • 승인 2019.03.17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3월 13일 소아차(Soacha)에서 진행된 마인드 강연

 2019년 3월 13일 콜롬비아 소아차(Soacha)의 수아(Sua)극장에서 약 300여 명의 언론인, 지역구의원, 지역 사회단체장, 시청 관료, 그리고 많은 청년들을 위한 박창규 국제청소년연합(IYF) 경주 지부장의 마인드강연이 있었다.

 작년 11월 꾼디나마르까 주정부 지역공동체위원회(IDACO)의 초청으로 IDACO 50주년 기념행사에서 임민철 중남미 총괄본부장의 마인드 강연이 실시되었다. 당시 강연에 참석했던 많은 지역 공동체 지도자들은 IYF 마인드 교육을 절실히 원했다.
그때 강연을 들었던 사람 중 소아차에 이 교육의 필요성을 목소리 높여 외쳤던 사람이 에스뻬란사 크루스 부인이다. 에스뻬란사 부인은 이번 3월 임민철 중남미 본부장의 콜롬비아 방문소식을 접하고 소아차에 IYF마인드 교육을 해줄 것을 요청했고, 그로 인해 이번 마인드 교육이 이루어졌다.

작년 꾼디나마르까에서 열린 임민철 목사의 강연
작년 꾼디나마르까에서 열린 임민철 목사의 강연
IYF 마인드 강연을 원하는 지역 지도자들
IYF 마인드 강연을 원하는 지역 지도자들

 또한 이번 교육에는 소아차 구청장 대변인도 참석해 기뻐했다. 그는 이런 마인드 교육인 줄 몰랐다며 정성껏 준비하지 못한 것을 아쉬워했다. 뒤늦게나마 CityTV 뉴스 채널 및 지역 방송국과 연락해 이번 마인드 강연을 중계하고 소식을 알렸다.

 에스뻬란사 부인은 이런 마인드 교육의 기회를 소아차에 제공해준 IYF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 교육을 통해 소아차 구청인들이 변화하고 소아차가 가난한 지역이라는 이미지를 벗게 될 것이라며 기뻐했다. (소아차 구는 보고타 시에서 가까운 지역으로 인구 1백만이 넘는 큰 구이나, 콜롬비아 반군 갈등으로 인해 자신의 터전을 잃은 사람들이 모여 형성된 곳이다. 그래서 일반적인 구보다 가난하고 열악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소아차(Soacha)의 에스뻬란사 부인

 강연 전 IYF Colombia의 라이쳐스 댄스 “Back Home”과 미국 문화댄스 “One More Time” 공연이 있었다. 공연을 선보인 IYF Colombia 청년들의 행복한 표정은 관객들의 마음에 전달되어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마인드 교육을 하는 박창규 목사

 박창규 강사는 여러 사례를 통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고 배우려는 마음을 가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삶에 존재하는 어려움은 나쁜 것이 아니라, 사람이 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것을 강조했다. 어려움을 마음에서 크다고 생각하면 어려움을 이길 수 없고 사람이 처해 있는 상황과 관계없이 마음에서 그 어려움을 이긴다면 그것을 뛰어 넘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저는 소아차(Soacha)에서 살고 있습니다. 저는 콜롬비아가 많은 부분에서 뒤쳐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강연은 매우 중요한 주제를 저에게 말해주었습니다. 삶의 문제를 어려움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로 보게 해주었습니다.” (Yeimi Guzman, 강연 참석자)

 이번 강연을 통해 콜롬비아 소아차(Soacha) 지역 사회의 구성원들은 삶의 문제를 어려움이 아닌 기회로 볼 수 있었다. 지식이 아닌 마음의 변화를 가져다주는 IYF 마인드 교육을 들으며 그들은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하나님은 마인드 강연을 들은 사람들을 통해서 한 걸음씩 신실하게 역사하신다. 다만 우리는 그것을 볼 눈이 없어 형편만을 쳐다본다. 올해 하나님께서 이 마인드 교육을 통해 콜롬비아 사람들의 마음을 활짝 열고 하나님의 종에게 주신 약속과, 죄 사함을 받게 하는 회개와 복음의 말씀을 폭넓게 증거하실 줄 믿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