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2019 부산 대학생 MT, 샘으로부터 오는 힘
[부산] 2019 부산 대학생 MT, 샘으로부터 오는 힘
  • 김소은
  • 승인 2019.03.20 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부산 상반기 대학생 및 동문 MT가 기쁜소식 동부산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MT는 새학기가 시작된 춥고 바쁜 3월, 부산 대학생들의 마음을 따스한 말씀으로 녹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100여 명의 대학생과 간사들이 함께 모인 가운데 2019년 상반기 부산 활동을 계획하고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밝은 미소가 아름다운 라이쳐스스타즈
밝은 미소가 아름다운 라이쳐스스타즈
아카펠라 공연을 선보이는 신입생
아카펠라 공연을 선보이는 신입생

첫날 저녁 순서는 밝은 미소의 라이쳐스 댄스를 시작으로 상반기 부산 대학생 활동소개 및 신입생 아카펠라공연이 있었다.

메시지를 전하는 신언근 목사
메시지를 전하는 신언근 목사

이후 영도교회 신언근 목사는 부담을 피해 사는 사람들은 예수님 밖에 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부담을 주시는 분이지만 또한 부담을 덜어주시는 분입니다. 항상 부담은 오지만 자주 부담 앞에 서야 합니다. 하나님은 구원자이신 예수님도 주셨고 부담을 넘을 수 있는 믿음도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을 맛보시길 바랍니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신앙의 방향에 대한 메시지를 전했다.

Group TALK
Group TALK
담력체험을 하면서 기뻐하는 학생들
담력체험을 하는 학생들

취침 시간 전 마지막 프로그램으로는 담력체험 방탈출이 있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대학생들이 서로를 생각하며 의지했고 정신과 마음 또한 강하게 해주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기상미션 ‘사진 반쪽 찾기 게임’
기상미션 ‘사진 반쪽 찾기 게임’

둘째 날, 대학생들은 기상미션을 하기 위해 아침부터 분주히 움직이며 하루를 시작했다.

‘마음밭에 서서’ Chapter1 을 읽고 팁별 발표을 하며 즐거워 하는 학생들
‘마음밭에 서서’ Chapter1 을 읽고 팀별 발표을 하며 즐거워하는 학생들

이후 학생들은 박옥수 목사의 4번째 저서 ‘마음밭에 서서’ Chapter 1을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표범의 이야기와 자신의 삶을 접목시켜 팀별로 느낀 점을 발표했다.

미니올림픽 ‘이구동성’
미니올림픽 ‘이구동성’

점심식사 이후 대학생 및 간사들은 미니올림픽을 함께했다신선한 공기 속에서 운동하며 마음이 서로 돈독해지는 시간이 되었다.

17기 학생들의 ‘미니귀발’
17기 학생들의 ‘미니귀발’
말씀을 전하는 정용만 목사
말씀을 전하는 정용만 목사

둘째 날 저녁 정용만 목사는 저녁시간 창세기 49장 1~22절 말씀을 전했다.

“공부를 하든 무슨 일을 하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뜻과 연결되면 성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마음이 복음과 간접적이든 직접적이든 연결되어 산다면 절대 실패하지 않습니다. 창세기 49장에 나오는 요셉이 하나님의 마음과 연결될 때 요셉은 무성한 가지가 됩니다. 이것은 장성케 된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성경 속에서 지혜를 얻고 살아가는 동안 하나님이 모든 것을 다 이끌고 은혜를 입혀주십니다.”

학생들의 걱정을 날려버릴 ‘Q&A시간
학생들의 걱정을 날려버린 Q&A시간

말씀이 끝난 후 평소 대학생들의 학업, 연애, 신앙 등 고민을 풀어줄 Q&A시간이 있었다. 

국회의원상을 받은 17기 단원들
국회의원상을 받은 17기 단원들
부산동문들의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
부산동문들의 장학금을 전달받은 학생들

이후 특별한 순서로 17기 단원에게 2019 국회의원상 수여와 부산 동문들의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장학금은 자라나는 후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소중한 선물이었다. 

부산 대학생 단체 사진
부산 대학생 단체 사진

이번 MT를 통해 부산 대학생들의 마음밭을 말씀으로 강하게 만들어주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부산에 이어질 많은 활동들 앞에 언제나 부담이 있지만 예수님의 마음과 연결되어 바라볼 때 더없이 소망스럽고 감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