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세계문화체험엑스포
전주 세계문화체험엑스포
  • 김정윤
  • 승인 2019.03.2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트]

굿뉴스코 페스티벌 전주공연이 열리던 2월 27일 수요일, 전북대 구정문 일대에서는 세계문화체험엑스포가 열렸습니다.

행사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전시물을 한 눈에 감상하고, 전통 문화를 여러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퍼레이드, 공연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이 행사는 굿뉴스코 전북 동문들이 약 2주간의 시간에 걸쳐 기획, 진행하였으며, 청소년기에 해외봉사활동을 통해 남을 위하는 삶에서 행복을 느꼈던 굿뉴스코 출신들은 굿뉴스코 페스티벌 전주공연을 기념하여 많은 이들과 행복을 나누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행사에는 SNS 등으로 모집된 376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하였으며 27일 오전에 가진 선서식을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시식과 각종 만들기 체험, 다문화 놀이 체험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모두에게 행복을 더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참석한 자원 봉사자들은 단순한 봉사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인터뷰) 차은솔 / 자원봉사자

특히 자원봉사자들은 세계 문화체험 부스뿐 아니라 굿뉴스코 페스티벌 공연도 무료로 볼 수 있는 기회도 가졌으며 페스티벌 공연을 본 자원봉사자들 중 상당수가 굿뉴스코 해외봉사에도 지원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자원봉사자들과 계속 된 교류를 통해 그들 마음에도 기쁨과 소망이 심겨지길 기대합니다. 굿뉴스티비 박은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