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랑카] 콜롬보 시청 전 시의원 및 국장을 위한 마인드 워크숍 준비소식
[스리랑카] 콜롬보 시청 전 시의원 및 국장을 위한 마인드 워크숍 준비소식
  • 이강은
  • 승인 2019.04.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시청 마인드 교욱을 위한 실무자(연수 국장, 시장 참모장) 미팅

시청 연수 국장 베니사(Veneesha)와의 미팅

3월 1일 김재홍 IYF(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 국제청소년연합) 교육원장과 콜롬보 시장 베르나딘 로즈 세나나야케(Bernadine Rose Sennanayake)와 첫 미팅을 계기로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 시 시청에 마인드 교육의 길이 열리고 있다. 당초 미팅에 주어진 시간은 10분이었으나, 콜롬보 시장은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미팅 시간을 40분으로 시간을 늘이고, 미팅 후 바로 콜롬보 시청 직원들에게 마인드 교육을 할 수 있는 스케줄을 잡았다.

▶ 콜롬보 시장의 감사패 수여
▶ 콜롬보 시장의 감사패 수여
▶ 마인드의 중요성 강연
▶ 마인드의 중요성 강연

시장은 "콜롬보 시청에 7천 명의 직원이 있는데 이 직원들이 다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 좋겠습니다."라며 마인드 교육을 요청했고, 우선 이 시청의 상층부에 속하는 시의원 119명 전원과 국장 30명 전원을 대상으로 하는 마인드 교육을 제의했다. 또 김재홍 원장의 시간에 맞추겠다며 5월 7일 또는 8일에 하루 코스의 워크숍을 갖기로 했다.

그리고 4월 10일, 시장 수석비서가 메일을 보내왔다. 시장이 공식서류로 5월 7일에 마인드 교육 워크숍을 하기로 결정했다는 내용이었다. 또 "시청의 연수국장 베니사(Vaneesha)를 IYF 마인드교육 총괄담당으로 임명했으니 만나라"는 공식편지였다. 그리고 4월 11일 연수국장과 오전 9시 30분 정식 미팅을 가졌다. 

▶최현용 지부장님과 베니사 연수 국장님과의 미팅
▶최현용 지부장과 베니사 연수 국장과의 미팅
▶ 행사를 갖게 될 콜롬보 시청 앞에서
▶ 행사를 갖게 될 콜롬보 시청 앞에서

국장은 시장으로부터 직접 이 마인드 교육 워크숍의 중요성에 대해 들었고, 시청에서 무엇을 준비하고 지원하면 되는지 의논했다. 이날 미팅에서 시청이 IYF 행사장으로 쓸 호텔 대여 및 비용, IYF 관계자들을 위한 버스와 음식 등을 모두 지원하기로 확정했다.

미팅 후 굿뉴스코 단원 아펙샤 팀(이강은, 정인혜)과 싼두 팀(정찬우, 최원태)의 공연이 이어졌다. 국장은 연수국에 있는 직원들을 모두 불러 공연을 볼 수 있게 했고, 15분 동안 굿뉴스코 단원들을 소개하고 노래와 연주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한 곡이 끝날 때마다 뜨겁게 반응했고, 워크숍을 위해 온 마음으로 일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연수 국장님과 직원들 앞에서 연주하는 아펙샤 앙상블
▶ 연수 국장과 직원들 앞에서 연주하는 아펙샤 앙상블
▶공연을 보고 있는 연수 국장님과 직원들
▶ 공연을 보고 있는 연수 국장과 직원들
▶국장님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IYF 단원들의 단체사진
▶ 국장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IYF 단원들의 단체사진


콜롬보 시장의 참모장 키샨(Kishan)과의 미팅

국장과의 미팅 후, 콜롬보 시장의 참모장 키샨(Kishan)과 미팅이 있었다. 이미 작년 칸타타 공연(음악 공연)을 통해 IYF 마인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실감하고 신뢰하고 있는 사이기에 곧바로 마인드 교육에 대해 1시간 이상 의논했다. 참모장 키샨은 "직원들의 마인드 교육을 위해 어떤 주제로 교육해야 하는지, 내가 도울 수 있는 부분은 모든 부분에 돕겠다."라고 말했고, 함께 온 굿뉴스코 단원들을 보고 수석 비서를 비롯한 시청 직원들을 초청해 작은 음악회를 가졌다. 다음 주 월요일, 참모장 키샨은 가족과 함께 IYF지부를 방문해 더 많은 논의를 나누고 교류했다. 또 시청뿐 아니라 자신의 집에서 함께 일하는 많은 지인들에게 마인드 교육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콜롬보 시장의 참무장 Kishan과 최현용 지부장과의 미팅
▶ 콜롬보 시장의 참모장 Kishan과 최현용 지부장과의 미팅
▶시장실에서 기타 공연을 하고 있는 싼두 앙상블
▶시장실에서 기타 공연을 하고 있는 싼두 앙상블
▶기타 공연을 감상하고 있는 참무장과 직원들
▶기타 공연을 감상하고 있는 참모장과 직원들

스리랑카의 중심 콜롬보에서 전 시의원 및 국장들을 위한 마인드 교육의 길이 열렸다.
앞으로 콜롬보 전체에 퍼져나갈 마인드 교육이 기대되고, 마인드 교육을 통해 콜롬보 시민들 마음에 기쁨과 소망, 평안을 줄 것을 생각할 때 감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