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젠산 월드캠프와 함께 하는 ‘교육지도자포럼’
[필리핀] 젠산 월드캠프와 함께 하는 ‘교육지도자포럼’
  • 남진두 기자
  • 승인 2019.04.16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필리핀 IYF 월드캠프 개막식이 열린 4월 15일, 제너럴 산토스시에 위치한 SM 트레이드 홀에서는 교육지도자포럼(ELF)이 열렸다.

2019 필리핀 교육지도자포럼 참석자들이 마인드 강연을 경청하고 있다.

필리핀에서는 2013년부터 필리핀 교사 및 정부 교육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작한 마인드 교육이 활발히 진행되어 왔다, 현재까지 65,000여 명의 교사들이 마인드 교육을 받았고, 교사와 교육 관계자들의 IYF 마인드 강연에 대한 열기가 어느 나라보다 뜨겁다.

이번에 열린 교육지도자포럼에는 제너럴 산토스시와 루존지역, 그리고 다바오의 대학 총장들과 부총장, 교장 등 필리핀 교육을 이끌어가고 있는 교육관계자들 260여 명이 참석했다.

제너럴 산토스 시 로넬 리베라 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사벨리따 보레스 교육감, 로르데스 헤네라라오 유셉 대학교(University of Southeastern Philippines) 총장의 축사, 그리고 주제강연으로 태국 IYF 김학철 지부장과, 캄보디아 IYF 하철 지부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특히, 헤네라라오 유셉 총장은 2017년 여름, 한국에서 열린 월드캠프의 ‘세계대학총장포럼’에 참석해 IYF의 마인드 교육을 접하게 됐고, 필리핀으로 돌아가 그 해 11월, 다바오에 있는 유셉 대학에 월드캠프를 유치했다. 이 캠프를 계기로 작년 타굼과 이번 제너럴 산토스의 월드캠프가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로르데스 헤네라라오 유셉 대학 총장(왼쪽 두 번째)과 박옥수 목사(오른쪽 두 번째) 면담

15일 오전, 제너러산토스에 도착한 박옥수 목사를 만난 헤네라라오 총장은 다시 한 번 박옥수 목사와 IYF 마인드 교육에 대한 관심을 나눴다.

IYF의 마인드 교육이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상황을 들은 헤네라라오 총장은 필리핀의 두테르테 대통령 정부에서도 ‘인성교육’을 도입하고 있다며, IYF의 마인드 교육이 이 프로그램에 가장 적합하다고 평하기도 했다.

그라시아스합창단 테너 훌리오 곤잘레스와 소프라노 최혜미의 아름다운 무대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 강연 전 그라시아스합창단 테너 훌리오 곤잘레스와 소프라노 최혜미의 아름다운 공연이 참석자들의 마음을 활짝 열었다.

마인드 강연 중인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의 마인드강연, 박 목사는 국제청소년연합, IYF를 설립하게 된 앤디와인 만남에 대해 이야기하며, 악령이 넣어주는 생각에서 벗어나 예수님의 마음과 만날 때 감사와 기쁨이 넘치고 변화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인드 강연을 들으며 기뻐하는 참석자들
레아/ 엘레베라 산 페드로 대학 Guidiance Head

“오늘은 정말 의미 있는 날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교육자로서요. 사실은 박 목사님께서 많은 이야기들 나누셨을 때 감동을 받았습니다. 아마 저 혼자 받지는 않았을 거에요. 저는 지금 긍정적인 교육을 받고 있고, 긍정적인 교육이라고 하면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감정을 포함시켜야 하고 또 학생들, 우리 아이들에게 마땅히 필요해 하는 것을 주고. 그리고 학생들이 자라면서 각각 자신의 잠재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지금 많은 필리핀 학생들 청소년들이 우울증에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마인드 교육이 우리 학생들, 청소년 그리고 필리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레아 / 엘레베라 산 페드로 대학 Guidiance Head

라니 롤단 아노소 / 저징러그 국제학교 행정관

“박 목사님 말씀을 들으면서 목사님은 마음을 교육하는 것에 정말 열정적이시고, 학생 개개인의 인성을 걱정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포럼에서 배운 것이 학생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학교에서 만나는 많은 문제들, 가정의 문제들을 마인드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우리 선생님들도 마인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과 인생의 문제들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 가르쳐 줄 수 있을 것입니다.” - 라니 롤단 아노소 / 저징러그 국제학교 행정관

필리핀 교육의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해 나가고 있는 마인드교육, 이번 교육지도자포럼이 바꾸어 나갈 필리핀 교육의 변화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