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헨티나] 기독교지도자연합(CLF) 모임,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아르헨티나] 기독교지도자연합(CLF) 모임,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 이소연
  • 승인 2019.05.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이번 25일부터 27일까지 아르헨티나에서 3일동안 기쁜소식부산대연교회 임민철 목사를 강사로 기독교지도자연합(이하 CLF) 목회자 모임을 갖었다.

이번 CLF는 3월 미국뉴욕 CLF에 참가한 많은 목회자들을 중심으로 부에노스아이레스 북부, 서부, 남부 지역으로 폭 넓게 홍보를 펼쳤다. 형제 자매들이 그룹별로 직접 교회를 방문하면서 목회자를 만나고 CLF로 초청하게 되었다. 특히 일반교회 큰 목회자 모임에 초청을 받으면서 많은 목회자 분들에게 CLF 기독교지도자모임을 홍보할수 있었다.

기독교지도자연합에서 목회자 모임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

25일날 기쁜소식부산대연교회 임민철 목사는 도착하자마자 바로 다니엘 목사가 초대한 점심식사에 참가하였다. 다니엘 목사는 이번 3월 미국뉴욕에 있었던 세계 기독교지도자연합(CLF) 월드 컨퍼런스 모임에 참가하면서 마음을 열게 되었고 또 임민철 목사를 만나면서 이번 아르헨티나에 방문하게 되면 여러 목회자들을 초청해서 점심식사 및 간단한 모임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여러명에 목회자들과 같이 점심식사를 나누면서 이야기를 나눌수 있었고, 식사가 끝나고 바로 새소리음악학교 교사들의 공연이 있었고, 기쁜소식부산대연교회 임민철 목사의 말씀 시간이 있었다. 이날 행사가 끝나면서 대부분에 목회자 분들이 26, 27일에 있을 CLF 모임의 관심을 보이며 참여하겠다고 했다.

26일 CLF 기독교지도자모임은 빌랴루로에 위치하고 있는 아르헨티나 IYF 센터에서 갖게 되었다. 이날 약속된 시간 전부터 목회자들은 한분 한분 오면서 참석 란에 싸인도 하고 회개와 믿음이 담겨진 책과 기쁜소식선교회를 설명하고 있는 전단지가 담겨진 종이가방을 오시는 분마다 선물로 드리면서 참석자들은 기뻐했다.

아르헨티나교회 마르틴 목사의 사회로 모임이 시작하였고 미국뉴욕 CLF 영상을 볼수 있었다. 이어서 말씀 전에 새소리음악학교 남유미 교사의 첼로 연주가 참가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기쁜소식부산대연교회 임민철 목사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라는 제목으로 율법으로는 의롭게 될수 없고, 오직 믿음으로만 의롭게 된다는 사실을 성경 여러 부분을 통해서 설명했다. 이날 말씀을 듣고 많은 목회자 분들은 2부시간에 계속 교제를 나누며 돌아가게되었다. 

27일, CLF 기독교지도자모임은 내셔널캠프가 진행되고 있고 새로 건축하고 있는 교회부지에서 하게 되었다. 이날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목회자분들이 오셔서 모임에 참석하게 되었다. 이번 기독교지도자모임의 특징은 기쁜소식선교회 박람회를 하면서 각 부스를 설치했다. 복음전도, 마인드교육, CLF, 새소리음악학교, 등등 총 6개 부스를 설치해서 함께 일하고 싶은 목회자는 각 관심 있는 부스에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하게 했다. 이날도 마인드교육 영상을 보게되었고, 프란시스코 전도사의 간증이 있었다. 말씀을 듣기 전 새소리음악학교 교사들의 공연으로 무대를 장식했고 기쁜소식부산대연교회 임민철 목사는 율법은 우리의 악한 모습을 깨닫게 해주는 거울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구원은 오직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만 받는다고 했다. 세례 요한을 통해 어떻게 세례를 받고 세상죄가 넘어갔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복음을 전했다. 말씀이 끝나고 많은 목회자분들은 바로 가지 않고 계속 교제를 나누며 서로 연락처를 주고 받으면서 기쁜소식선교회와 일하고 싶다는 마음들을 표현했다.

"저는 베네주엘라 사람이고 목회한지 30년이 지났습니다. 아르헨티나로 온지 얼마 안됬는데 저희는 세상의빛교회에서 왔고 제가 아르헨티나에서 저희 교단에 총장을 맡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CLF 목회자 모임의 처음 참석했고, 오늘 말씀은 제일 중요한 복음의 대한 말씀이 분명하게 전해져서 감사했습니다. 그래서 또한 이틀동안 참석하게 되었으며 김도현 목사님을 저희 교단으로 초청할수 있는 기회가 되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 살로몬 오리운도 목사 / 세상의빛교회

"오늘 모임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오늘 한국에서 임민철 목사님께서 강사로 오셔서 갈라디아서 말씀을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라는 내용의 말씀이 제 사역을 계속 힘있게 달려갈수 있는 힘이 되었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 훌리오 또레스 목사 / 샬롬교회

이번 CLF 기독교지도자모임을 통해서 아르헨티나 목회자들에게 분명한 복음이 전해지고 기쁜소식선교회와 함께 일할 목회자들을 통해서 또 하나님이 어떻게 일하실지 기대가 되고 소망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