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키텡겔라 장막집회
[케냐] 키텡겔라 장막집회
  • 심주환
  • 승인 2019.05.0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활절 칸타타와 함께하는 성경 집회 및 CLF
-의료봉사를 통한 몸과 마음의 치료
-교도소 신학교 및 마인드 교육 첫 졸업식
-자유무역 공단 사장단 모임

매년 정기적으로 해외에 선교사가 있는 곳에서는 한국 강사를 초청해 집회를 가진다. 그래서 케냐 키텡겔라 교회에서는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3일간 성경세미나와 의료봉사, 그리고 CLF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에는 특별히 케냐에서 선교했던 문경교회 김종덕 목사가 케냐 현지어로 직접 말씀을 전했다.

복음을 진지하게 듣는 참석자
복음을 진지하게 듣는 참석자

김종덕 목사는 "케냐에서 선교할 때 참된 복음이 없는 교회들이 대형텐트를 빌려 집회하는 것을 보고, 대형 텐트에 많은 사람들을 초청해 참된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기도했는데 그 기도를 하나님께서 응답하셨다."며 기쁘고 감사한 마음으로 말씀을 전했다.

장막 성경 집회 외부 사진
장막 성경 집회 외부 사진

집회에 참석한 모든 참석자들은 말씀 전 케냐 단기선교사들이 준비한 부활절 칸타타를 통해서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하심을 직접 볼 수 있었다.

부활절 칸타타, 예수님이 창에 찔리는 모습
부활절 칸타타, 예수님이 창에 찔리는 모습

집회 둘째 날 오후에는 목회자 중심으로 CLF 모임을 가졌다. 강사 김종덕 목사는 성경을 바탕으로 참된 복음을 설명하면서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흰 눈보다 희게 하셨는데 죄인이라고 하는 것은 예수님을 믿지 않는 것이라고 말씀을 전했다. 말씀 후에는 종교등록증이 없는 목회자들에게 기쁜소식선교회의 등록증을 빌려주는 증정식을 가졌다. 기쁜소식선교회 등록증을 받은 목회자들은 등록증을 받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계속해서 참된 복음의 말씀을 배울 예정이다.

기쁜소식 선교회 등록증 증정식
기쁜소식 선교회 등록증 증정식

성경 집회 이외의 시간에는 무료 의료봉사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성경 집회와 의료봉사를 통해서 참석자들은 몸과 마음을 함께 치료 받을 수 있었다. 3일간 약 1,000명의 사람들이 의료 진료와 성경집회에 참석했다.

성경 집회와 무료의료봉사 대형 현수막
성경 집회와 무료의료봉사 대형 현수막
진료를 받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
진료를 받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
진료를 받고 있는 참석자
진료를 받고 있는 참석자

키텡겔라 성경 세미나가 시작되기 전에는 키텡겔라 교도소에서 신학교 및 마인드 교육학교 졸업식을 가졌다. 1년 동안 성경과 마인드교육을 배운 재소자들이 졸업을 하는 뜻깊은 날인데 졸업자 모두 죄 사함을 확신하며 졸업 이후에도 계속해서 성경을 배우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함께 하겠다고 했다.

졸업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김종덕 목사
졸업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김종덕 목사
졸업장 증정식
졸업장 증정식
28명의 신학교, 마인드 교육 졸업자
28명의 신학교, 마인드 교육 졸업자

키텡겔라는 국가에서 지정한 자유무역지역(EPZ)이 있다. 이곳에서 생산한 모든 물건은 해외로 수출할 때 세금없이 수출할 수 있다. 이 자유무역지역(EPZ)에 많은 공장들이 있는데 자유무역지역 본부에서 마인드 교육 설명회를 할 수 있도록 사장들을 초청했다. 마인드 교육 설명 이후에 New Wide회사 공장장은 마인드 교육이 회사에 꼭 필요하다며 먼저 회사 리더들부터 교육을 시작하자고 제안했고 또한 마인드 교육을 통해서 회사 직원들의 마인드가 변화되고 회사가 발전되길 바란다며 파트너로 일하자고 했다.

자유무역 지역EPZ 사장단 마인드 교육

키텡겔라 지역 성경 집회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들을 수 있었고 집회에 참석한 이들 중 다수가 계속해서 개인교제와 신앙상담을 하기 바랐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죄 사함을 얻게 하는 회개가 땅 끝까지 전해지기 위해서 케냐 키텡겔라 교회에서도 하나님이 힘있게 일하시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키텡겔라 교회 성도들도 성경세미나를 준비하는 데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하나님께서 돕는 것을 경험하고 특히 새로운 사람들이 교회에 연결되는 것을 보며 새 힘을 얻고 하나님께 감사로 영광을 돌렸다.
성경 집회를 통해서 연결된 사람들이 교회와 연결되고 영적으로 자라나길 소망한다.

집회 이후 처음으로 주일예배에 참석한 사람들 모임
집회 이후 처음으로 주일예배에 참석한 사람들 모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