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성경세미나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구미] 성경세미나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 남은주
  • 승인 2019.05.2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들이 만발한 5월, 복음의 열매로 가득했던 대구 성경세미나와 서울 성경세미나의 흐름을 이어받아 기쁜소식 구미교회에서는 5월 19(일) 저녁부터 5월 22일(수) 저녁까지 장영철 목사(기쁜소식 안산교회)를 초청해 "죄에서 벗어나 행복을 찾았다"라는 주제로 성경 세미나를 가진다.

기쁜소식 구미교회 전경
기쁜소식 구미교회 전경

 성경세미나를 앞두고 구미교회 성도들은 앞서 가진 대구 성경세미나에 새로운 사람들을 초청하고, 참석했던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말씀을 전했다. 특히 "누구든지 만나서 복음을 전하라"는 종의 음성을 따라 오전으로는 기도회로 모인 후 전도를 나갔고 가판전도, 축호전도, 전단지를 돌리는 시간을 가졌다. 새로 참석한 사람들과 평소 교회와 멀어져 있던 성도들이 집회에 와서 말씀을 듣고 하나님의 마음을 정확히 아는 시간을 가졌다.

구미교회 합창단
구미교회 합창단

 매 시간 오전으로는 구미교회 여성중창단, 저녁으로는 구미교회 여두둔 합창단과 굿뉴스코 동문 합창단이 꾸민 무대는 참석자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열어주기에 충분했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은혜로운 가사는 자연스레 하나님의 말씀 앞으로 한발 다가서도록 이끌어 주었다.

말씀을 전하는 장영철 목사

강사 장영철 목사는 누가복음 10장으로 말씀을 전했다.

"신앙은 은혜를 입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에요. 다른 길에서 나를 갖추고 만들어가고 세워가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과 맞지 않는 것입니다. 마음의 세계도 마음을 모르면 오해가 됩니다. 강도 만난 자의 마음의 위치의 선다면 그보다 은혜가 없습니다. 율법사는 자기가 무엇을 해야 한다는 마음이 가득 차 있었어요. 자기 눈으로 못 보니까 안 되는 자기를 붙들고 계속 씨름하고 있는 거예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은혜가 먼저입니다. 우리에게 복 주실 것을 창세 전에 계획하셨어요. 우리에게 잘못을 해서 예수님을 준비한 게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아들들이 되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신 거예요.
그리스도 안에는 율법이 우리를 주장하지 못합니다. 율법사는 자기 모습도 모르고, 자기가 열심히 하려고 하고 율법을 잘 이야기합니다. 율법을 지켜서 복을 받는 게 아닙니다. 예수님을 통해서 값없이 주실 것을 이미 계획해 놓으셨어요. 그 은혜를 등지고 자기가 해서 영생을 얻어 복 받으려고 하는 것을 예수님은 너무 속상해하십니다. 할 수도 없으면서, 지킬 수도 없으면서 자기가 하려는 모습을 보면 예수님이 애가 타시는 거예요. 이제 예수님이 아니면 안 되는 자, 강도 만난 자에게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신 주의 마음이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을 찾아주십니다. 또 우리 마음을 두드리시고 거절당하셔도 또 찾아오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참된 이웃은 예수님이십니다. 하나님이 세운 하나님의 종이 주막 안에서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맡겨놓으셨습니다. 우리는 보호를 맏고 관리를 받지 않으면 안 되는 사람들입니다."

말씀을 경청하는 참석자들
예배당을 가득 채운 참석자들
말씀을 듣고 기뻐하는 참석자들
말씀에 집중하는 참석자들

 2부 상담시간에는 처음 온 참석자들이 복음교제를 하고,  신앙생활에 대해 전에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든 상관없이 말씀앞에 비워진 마음으로 사역자들과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상담시간
2부 상담시간
2부 상담시간
2부 상담시간

 이번 성경세미나는 5월19일(일)저녁부터 5월22일(수)까지 진행되고 5월 23일(목)~5월 24일(금) 양일간 후속 집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