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2019 케냐 캠프, 대통령 특사 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의 축사
[케냐] 2019 케냐 캠프, 대통령 특사 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의 축사
  • 전한나
  • 승인 2019.08.1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수),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케냐 월드캠프 마지막 날, 모이 실내 체육관에 특별한 손님이 찾아왔다. 대통령의 특사로 마가렛 코비아 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이 대통령 축사를 친히 들고 캠프에 참석했다. 2016년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와 케냐 대통령의 만남을 통해 인연을 맺게 된 후, 케냐 대통령은 IYF 활동에 대해 알게 되었고 마인드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2016년 케냐 대통령 궁에서 마인드의 필요성을 듣고 그라시아스 공연에 환호)
(2016년 케냐 대통령 궁에서 마인드의 필요성을 듣고 그라시아스 공연에 환호)

마가렛 코비아 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은 대통령실로부터 대통령을 대신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라는 연락을 받고 캠프 장소에 방문했다.

(대통령 특사로 IYF 캠프에 방문 하신 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
(대통령 특사로 IYF 캠프에 방문 하신 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

마가렛 코비아 장관은 2018년 8월 장관으로 임명 받은 후 IYF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했지만, 이번 일을 통해 IYF를 알게 되었고, 특히 마인드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마음을 바꾸는 IYF와 파트너로 함께 일하고 싶다고 전했다.

(IYF 설립자와 담소를 나누는 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
(IYF 설립자와 담소를 나누는 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

마가렛 코비아 장관은 직접 단에 올라 대통령을 대신해 대통령실에서 보내온 편지를 읽었다.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님. 존경하는 손님, 신사숙녀 여러분!

우선, 오늘 아침에 우리와 함께하고 싶었지만 임무 수행으로 못 오신 케냐 대통령 각하의 인사와 소망을 전하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각하는 대한민국 대통령께서 케냐 방문 직후 박옥수 목사와의 만남을 기억하고 특별한 마인드 교육을 청소년들에게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순차적으로 연결하기 위해 합의된 협력 관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 교육은 현재 케냐 청소년 군단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의 일부분이며, 신병들에게 가치관 부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전 세계 젊은이들의 영적, 지적, 정서적 성장에 헌신한 설립자와 IYF 팀을 칭찬합니다. 지난 11년 동안, 매년 여러분들은 이 청소년 문화 캠프를 개최하였으며 각 캠프 후에 더 많은 대학 및 기타 교육기관들이 마인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여러분들을 초대하였습니다. 이는 마인드 교육이 학교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 주는 아주 좋은 교육이라는 것이 인정된 것입니다. IYF는 인성교육과 가치관을 가르침으로써 청소년들을 사회에 큰 인재로 성장시키고 있는 훌륭한 청소년 단체입니다.

기후변화, 경제혼란 및 많은 정신적 고통이 있는 이 시점에 사회는 더욱더 개인주의 또는 개인적 욕심을 추구하는 추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케냐에서는 사회구조의 약화, 약한 응집력, 부정적인 집단과 부패에 대한 위협으로 인해 청소년들에게 불리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 시점에 희망을 줄 수 있는 마인드 교육이 필요합니다. 긍정적인 공동체 생활을 위한 태도 변화를 유발하는 독특한 마인드 교육을 전개하는 IYF 청소년 캠프는 공동체 의식을 심어줍니다. 이 캠프는 청소년들이 온라인이 아닌 직접 대화하고 친구가 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마인드 교육을 통해 서로 다른 배경, 다른 성격을 지닌 젊은이들에게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며 다른 사람들의 견해, 사상 및 신념에 보다 관대해질 수 있습니다.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마인드 교육은 물론 팀워크,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한계를 넘는 방법 등, 평생에 가치 있는 많은 마음의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우리 정부는, IYF와 같이 신앙을 기반으로 모든 관계자와 케냐 청소년에게 이익이 되는 계획을 가능하게 하는 파트너를 적절히 참여시킬 필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캠프에 참여하는 모든 젊은이들이 가능한 모든 것을 배우기를 바랍니다. 훌륭한 추억들과 지속적인 인연을 만들기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 모두가 세상 어딘가에서 성공을 하고 여러분들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삶, 공동체들이 개선되며 국가가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의 캠프를 성공시키기 위한 모든 노력들에 감사 드립니다. 경의를 표합니다. 이 포럼에서 나누는 모든 교육과 경험들이 전세계의 젊은이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길 기도합니다. 우리는 IYF와의 협력을 위해 정부로서 헌신하며 케냐선교에 대한 지지를 약속합니다. 여러분들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저자 박옥수 목사로부터 마인드 서적을 선물받는 마가렛 코비아(Margaret Kobia)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과 아더 기통가 비숍(왼쪽))
(저자 박옥수 목사로부터 마인드 서적을 선물받는 마가렛 코비아(Margaret Kobia)행정청소년가정부 장관과 아더 기통가 비숍(왼쪽))

마가렛 코비아 장관은 연설을 마치고 IYF 설립자 박옥수 목사에게 “이 나라 청소년의 미래는 여기에 달려 있습니다. 이런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 드리고 파트너로 함께 일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평화롭게 연합하는 바른 마인드 교육을 가르쳐주신 목사님께 감사합니다” 라고 전했다.

대통령 및 교육부, 내무부, 청소년부 등 다양한 부서에서 IYF의 마인드 교육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 마인드 교육을 통해 케냐 정부기관에 힘있게 복음이 전해질 것을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