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프링필드에서 열린 CLF
[미국] 스프링필드에서 열린 CLF
  • 박도훈
  • 승인 2019.08.1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하나임 스프링필드에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CLF(Christian Leaders Fellowship : 기독교지도자모임)가 열렸고, 미주지역 목회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박옥수 목사는맥주공장과 집을 파이프로 연결해 집에서 맥주를 마시는 독일인의 예화로 하나님과 마음이 연결됐을 때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난다고 말했다. 

얼마 전 코트디부아르에서 브룰리궤양 치료와 관련해 코트디부아르 보건위생부와 MOU를 체결하고 부통령, 영부인, 보건부장관, 청소년부장관, 그리고 아비장 시장으로부터 환대를 받은 일을 이야기했고, 이 일이 있기 몇 해 전 에티오피아 아프리카 유니버시아드 대회 중 브룰리궤양 치료 본부와 연결되면서 지금의 길이 열린 간증, 2017년 뉴욕에서 시작된 CLF를 통해 2년 반 동안 12만 명 이상의 목회자가 구원받은 일, 2019 케냐 CLF에 3천5백 명의 목회자가 참석한 일 등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세계를 이야기했다.

"전세계 기독교회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 받는 정확한 방법을 모릅니다. 그들이 복음을 듣고 깜짝 놀랍니다.
신앙에 가장 중요한 게 믿음으로 죄 사함 받는 게 인간의 행위냐 은혜냐 이 두 가지로 냉정하게 따지는 것입니다. 은혜가 있고 행위가 있는데 내 노력이나 대가가 들어가면 은혜가 안 됩니다. 로마서 4장 4절 '일하는 자에게는 그 삯을 은혜로 여기지 아니하고 빚으로 여기거니와' 에베소서 2장 8절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구원은 하나님이 만드십니다. 우리가 손대면 백퍼센트가 아니기 때문에 오직 하나님에 의해서 구원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0장 25절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하는 것처럼 우리가 뭘 해야 하는 게 아니라, 백퍼센트 주님이 하셔야 합니다. 강도 만난 자가 구원받기 위해 한 일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사마리아인에 의해서 이뤄지는 것입니다. 이런 부분을 정확히 알면 나는 한 게 없고 예수님이 하신 걸 믿기만 하면 하나님에 의한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노력하고 수고해야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건 다 불안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주님이 날 위해 완벽하게 내 죄를 씻어놓은 사실을 믿기만 하면 온전한 구원이 이뤄집니다.

참석자로부터 "그러면 죄를 지어도 됩니까?" 라는 질문이 들렸다. 

박옥수 목사는 "그러면 죄를 안 짓습니까? 사람은 다 죄를 막 짓습니다. 죄를 막 지어도 구원받을 수 있게끔 예수님이 완벽하게 죄를 씻어놓으셨습니다. 죄를 막 안 짓는 사람이 누가 있습니까? 미워하고 음란한 마음 품고 그게 죄 막 짓는 겁니다. 위선적인 사람들은 죄 막 안 짓는 것처럼 이야기합니다. 죄를 막 지어도 구원받게 해놔야 구원받지, 우리는 죄를 막 짓지만 모든 죄를 완벽하게 씻어놓은 주님을 믿는 믿음이 중요합니다."

"아멘!"

오스카르 가랼도 / 바울복음교회

"박옥수 목사님의 설교가 감동적이었습니다. 아주 좋았고 건설적이며 효과적이었습니다. 복음과 예수님의 죽음 그리고 부활을 통하여 하나님의 역사가 또 구원이 얼마나 놀라운 것인지를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하신 희생 덕분에 우리의 죄로부터 용서를 받았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와 그의 부활로 인해서 우리는 생명이 있습니다. 이러한 박 목사님의 설교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속죄의 역사를 가르쳐주셨습니다. 이는 우리로 하여금 예수님을 위하여 살게 합니다. 더 이상 사망이 없습니다. 예수님이 없이는 우리가 죄와 범죄 가운데 죽어 있었지만 이제는 구원으로 말미암아 예수님과 함께 영원히 살았습니다.
성경은 아주 명확합니다. 구원은 행위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아무도 영광받을 수 없도록 행위로 인한 것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다른 이들은 구원에 도달하기 위해서 행위를 해야 한다고 설교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역사는 이미 예수님께서 갈보리 십자가에서 하셨습니다. 우리가 해야 하는 일은 그가 하신 일과, 우리가 져야 했던 일을 희생으로 대신 해주시기 위해 여기에 오셨다는 것을 믿는 일뿐입니다." - 오스카 가야르도 / 티후아나 복음 교회

리다 코페키 / 새로운 소망 기독교 모임

"우리가 죄 사함을 받고도 짐짓죄를 지었을 때 이미 우리가 죄 사함을 얻었는데 어떻게 두 번 죄 사함이 있을 수 있습니까? 우리가 이미 예수님의 피로 죄사함을 받았는데, 박 목사님은 우리에게 같은 이해를 주기 위해서 율법이 처음 주어졌을 때를 설명해주셨습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이 하라는 것을 다 지키겠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모세에게 십계명을 주셨고 하늘나라 성막과 속죄제사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모세에게 땅에도 똑같은 것을 지어 속죄제사를 행하라고 했습니다. 이유는 하나님은 백성들이 계명을 지키지 못할 것을 이미 아셨기 때문입니다.
박 목사님은 우리에게 구약성경의 그림자들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신악성경에서 어디서 이루어지는지 보여 주었습니다. 왜 우리가 단번에 죄 사함의 확신이 있을 수 있는지, 예수님의 피로만 우리 죄를 씻을 수 있습니다. 우리 죄가 예수님께 안수되어 넘어갔습니다. 목사님이 출애굽기에서 우리의 죄가 어떻게 염소에게 넘어가는지 설명해주었습니다. 안수를 함으로써 사람들의 죄가 염소에게 넘어갔습니다. 마찬가지로 세례요한이 예수님께 안수함으로써 우리의 죄가 예수님께로 넘어갔습니다. 죄 없는 이가 죄를 가져갔습니다. 단번에 모든 것을 이루셨습니다. 목사님이 우리가 배운 것을 반복해서 가르쳐 주었습니다. 우리는 산 위에 올라가서 기도를 하거나 큰 드러마틱한 일이 이루어져야 죄를 사함 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예수님의 피를 받아들이는 것이 전부입니다. 유월절에 애굽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문설주에 피를 바르듯이 우리 머리에도 피가 발렸습니다. 예수님의 피가 우리에게 단번에 주어졌습니다. 우리가 그 피 아래 있으면 되지만 만약에 우리가 예수님과 예수님의 피를 비난하고 다닌다면 그때는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할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매일 문제가 있고 실수하지만 우리 머리 위에 피가 발리고 우리가 피 아래 있다면 죄 사함을 얻은 것입니다. 우리가 더 이상 죄룰 짓지 않거나 실수를 안 하는 것이 아니라. 이래서 박 목사님은 우리 모든 목사님들과 리더들과 사람들에게 왜 히브리서 10장 26절이 중요한지 설명해 주신 것입니다. 우리가 가서 다른 복음을 전하지 않기 위해. 구원은 어린양의 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가 우리 죄를 위해 드린 제사는 단번에 이루어졌습니다. 피가 우리 죄를 덮었습니다. 아름다웠습니다. 놀라운 일을 하셨습니다." - 리다 코페키 / 새로운 소망 기독교 모임

스프링필드에서 CLF가 열리며 복음의 역사가 계속되고 있다. 더욱더 많은 목회자들이 이곳에서 복음을 듣고 훈련받아 전세계로 뻗어나갈 날이 머지않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