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위] 2019 말라위 CLF, 말라위에 전해진 죄 사함의 비밀
[말라위] 2019 말라위 CLF, 말라위에 전해진 죄 사함의 비밀
  • 김유란
  • 승인 2019.09.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말라위 CLF, 말라위에 전해진 죄 사함의 비밀 2019 말라위 Christian Leaders Fellowship(이하 CLF)가 8월 28, 29 양일간 릴롱궤 Capital City Baptist Church(이하 CCBC)에서 열렸다. 이번 말라위 CLF는 각 지역에서 165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 한국에서 열린 CLF에 참석한 Sandress Miska 목사가 장소를 마련해 주었으며 함께 자리에 참석해 말라위 CLF를 빛내주었다.  

CCBC 교회 내부
CCBC 교회 내부

이번 CLF 강사 남경현 목사(Goodnews Mission Philippines, Quezon City)는 “복음은 오로지 예수님으로부터 오는 것이며 우리는 아무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복음은 하나님의 약속이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복음을 값없이 전할 수 있습니다.” 라며 복음은 인간에게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강조했고, 하나님으로부터 온 복음을 값없이 전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하였다. 간음 중에 잡힌 여자가 예수님으로부터 받은 은혜, 예전의 율법과 예수님이 오심으로 얻게 된 새로운 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CLF강사 남경현 목사
CLF강사 남경현 목사

“하나님은 우리에게 생명나무를 자유롭게 먹을 수 있게 주었습니다. 하지만 사단은 간교하게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생명나무로 보이게 우리를 속였습니다” 라며 “그리고 그 생명나무는 바로 예수님입니다.” 라고 전했다.

다음 날 오전시간 CLF 강사 남경현 목사는 요한복음 1장 29절 말씀을 펴며 “사단은 항상 교회와 예수님을 없애고 싶어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우리를 속이고 우리를 율법 아래 두어 구원을 받기 위해 우리가 무언가를 해야 하게끔 만듭니다.”

“하지만 이제 우리는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해 모두 끝냈다는 사실에 집중해야 합니다. 세례요한이 예수님의 머리에 손을 얹었을 때 나의 과거, 현재의 죄 뿐만 아니라 내일, 모레 내 인생의 모든 죄가 다 넘어갔습니다. 만약 십자가에서 예수님이 죽지 않았다면 그 죄는 다시 우리의 저주가 되겠지만 분명히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었고 모든 것을 다 이루었습니다.” 라며 죄 사함에 대해 분명하고 힘있게 전했다.

마지막으로 히브리서 10장 17절 말씀을 모두에게 기억하게 하며 “누가 의인입니까? 누가 의인이에요? 내가 의인입니다. 바로 예수님에 의해서요.” 라고 말씀을 전했고 수많은 목회자들이 기뻐하며 크게 “아멘”을 외쳤다.

남경현 목사의 말씀을 듣는 목회자들
남경현 목사의 말씀을 듣는 목회자들

이날 CLF는 강연뿐만 아니라 MAHANAIM BIBLE COLLEGE, GBS, MIND EDUCATION, SUNDAY SCHOOL에 관한 부스를 열었다. 각 부스에서 준비한 자료와 설명회는 다양한 방법으로 복음을 전하는 기쁜소식 선교회의 역사를 알릴 수 있었다. 또 매시간 남경현 목사 강연 전 말라위 새소리음악학교 교사들의 감미로운 찬양은 목회자들의 마음을 활짝 열리게 했다.

CLF기간동안 기쁜소식선교회의 다양한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부스가 마련되었다.
CLF기간 동안 기쁜소식선교회의 다양한 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부스가 마련되었다.

 29일 CLF가 끝남과 함께 말라위 ‘릴롱궤 마하나임 신학교’에서 ‘제 1회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식’이 열렸다. 이날 졸업식에는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신학생들의 가족과 지인들의 참석으로 자리가 꽉 채워졌고 말라위 ‘쿨로타 댄스팀’과 새소리음악교사들이 공연을 하며 졸업식을 축하하였다.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는 새소리 음악교사들의 공연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는 새소리 음악교사들의 공연

남경현 목사(Goodnews Mission Philippines, Quezon City)는 창세기15장 1절부터 6절 말씀을 펴며 “오늘은 여러분의 꿈이 성취된 날입니다. 창세기 15장 1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나타내신 첫번째 비전입니다. 만약 아브라함이 이 비전을 받지 않았다면 그의 인생도 우리와 같이 평범한 인생이 되었을 것 입니다.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비전을 주었을 때 그는 그냥 믿었습니다. 그리고 그 믿음을 하나님은 의로 여기셨습니다. 이 날부터 아브라함의 인생은 놀랍게 바뀌었습니다.”

“이제는 비전이 없는 땅에서 비전이 있는 땅으로 옮겨야 합니다. 아브라함이 가나안땅에서 머물 때에 하나님은 그에게 비전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미 가나안 땅에 있습니다. 바로 이곳이 가나안입니다. 여러분도 하나님의 비전을 받을 것입니다. 졸업을 축하하고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복을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이 어떻게 바뀌는지 경험하길 바랍니다.” 고 졸업 축사를 전했고 졸업생들의 마음에 꿈을 심어주었다.

졸업축사를 전하는 남경현 목사
졸업축사를 전하는 남경현 목사
졸업축사를 듣는 신학생들
졸업축사를 듣는 신학생들

남경현 목사의 졸업축사에 이어서 우등생 시상식과 졸업생들의 졸업장 수여식이 이어졌다. 30명의 학생들 중 28명이 졸업을 했고, 말라위 마하나임 신학교 총장 김성경 목사가 졸업장을 수여했다. 

수료식을 받는 졸업생들
수료증을 받는 졸업생들

“저는 우리가 모여 하나님의 말씀과 생각을 나누고 마인드에 대해 배울 수 있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오늘 배운 것은 하나님의 사람인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좋은 마인드교육을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없지만 CLF를 통해 우리나라와 우리 사회, 우리 가정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강사 목사님이 그의 인생에 대해 이야기한 것을 들었을 때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그는 실패하고 많은 악한 일들을 했지만 그가 이 복음을 만났을 때 그의 인생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오늘 이 회의에 참석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합니다.” 파우린 만다 / Kauma Church (CLF 참석자)

CLF참석자 파우린 만다
CLF참석자 파우린 만다

“저는 2018년 CLF에 참석한 뒤 그 해부터 마하나임 신학교를 다녔습니다. 처음에 제 마음에는 진정한 복음이 없었습니다. 이곳을 다니면서 저는 진정한 구원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제 누가 저의 진정한 구원자 인지 압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그가 십자가에 매달려 우리의 죄를 씻어주셔서 우리가 온전해 졌습니다. 그리고 오늘 저는 큰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것이 저의 큰 꿈 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미 그 꿈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조셉 바톰배 목사/BCM Church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생)

말라위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생과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온 가족들
말라위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생과 졸업을 축하하기 위해 온 가족들

“오늘은 저에게 정말 특별한 날입니다. 왜냐하면 작년 CLF이후 기쁜소식선교회와 연결되어 마하나임 신학교를 졸업하게 되었고 하나님의 은혜로 진정한 복음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저는 하나님의 마음에 대해 몰랐습니다. 저는 죄인이었지만 저에 의해서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저는 의인이 되었습니다. 저의 행동과 모습 때문이 아니라 예수님에 의해서요. 너무나 감사합니다. 여전히 저는 하나님의 마음에 대해서 배워야합니다. 마태복음 28장 19절 20절 말씀을 보면 마음에 품어 모든 사람과 모든 곳에 복음을 전하겠습니다.” -매튜 차와라 목사 / Anglican Church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생)

제 1회 말라위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생들
제 1회 말라위 마하나임 신학교 졸업생들

전세계적으로 많은 기독교인들이 교파를 넘어 진정한 복음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자 CLF에 참석하고 말씀을 나누고있는 가운데 말라위도 역사적인 순간에 함께하고 있다. 아프리카 최빈국 3위인 말라위이지만 하나님이 말라위에서 하실 복음의 역사는 다른 어느 나라보다 귀하고 크게 나타나고 있다. 기쁜소식선교회와 연결된 많은 목회자들이 진정한 하나님의 복음을 깨닫고 힘있게 전파하고 있어 소망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