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누아투] 산토 섬 교정청에도 마인드의 변화가!
[바누아투] 산토 섬 교정청에도 마인드의 변화가!
  • 이진우
  • 승인 2019.10.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토 섬 교정청 직원 및 재소자 마인드 강연

107일 오전, 바누아투의 산토 섬 교정청에서 교정청 직원들과 재소자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이 열렸다.

오전 교정청 컨퍼런스 룸에서 열린 마인드 강연에 20명에 가까운 교정청 직원들이 참석했다. IYF의 소개로 시작된 행사는 굿뉴스코 박주은 단원의 아름다운 리코더 공연으로 이어졌다.

이진우 마인드 전문 강사의 강연
교정청 직원들은 진지하게 강연을 경청했다
보호관찰부 매니저 린다의 감사 인사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마음, 그리고 욕구에 대한 두 차례의 마인드 강연을 통해 이진우 마인드 전문강사는 마음의 세계에 대해서 자세히 강연했다. 강물에도 흘러가는 길이 있는 것처럼 마음에도 흐르는 길이 있어서, 많은 지식이나 돈을 갖는 것보다 마음의 세계를 알면 더 행복해질 수 있다고 강연했다. 교정청 직원들은 진지한 마음으로 강연을 경청했다. 그리고 조속히 마인드 강연이 산토 교정청에서 다시 행해질 수 있기를 기원했다.

오후에는 교정청 재소자들을 위한 마인드 강연이 있었다. 40여명에 가까운 Low Risk(보호관찰을 앞두고 있는 재소자들) 재소자들이 참석했다. 다소 무거웠던 시작은 굿뉴스코 단원드르이 댄스 공연과 리코더 연주로 부드러워졌다.

이진우 마인드 전문강사는 가치에 대한 마인드 강연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정확하게 발견할 때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강연했다. 재소자들은 자기가 저지른 범죄 때문에 실망하고 어두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가 강연을 통해 인생의 가치를 깨닫고 마음이 회복되는 복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굿뉴스코 단원들의 댄스 공연]
[박주은 단원의 리코더 공연]

앞으로도 산토 교정청에서 지속적인 마인드 강연이 펼쳐질 것이다. 마인드 강연을 통해 산토 뿐만 아니라 바누아투의 많은 섬들에 커다란 변화가 찾아올 것이다.

* 재소자들의 경우 인권 보호 차원에서 사진을 많이 개재할 수 없음을 양해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