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마인드교육원 주최, '제 1회 지구촌 다문화 축제' 개최
뷰티풀마인드교육원 주최, '제 1회 지구촌 다문화 축제' 개최
  • 박종인
  • 승인 2019.11.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외국인을 위한 ‘제 1회 지구촌 다문화 축제’가 2019년 11월 3일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청 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뷰티풀마인드교육원의 주최로 청주에서 처음 열린 이번 ‘지구촌 다문화 축제’에는 약 170명의 외국인들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모집된 30여 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은 행사장 로비에서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붓글씨 쓰기, 아프리카 가면 만들기, 중국 종이 공예, 한복 입기 등 여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되어 외국인들의 흥미를 끌었습니다. 

여러 국적의 외국인들로 객석이 가득 채워졌고,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청주링컨학교 학생들이 세계 전통 문화 댄스를 선보이자

관객들은 고국의 문화를 생각하며 크게 환호했습니다. 계속해서 단막극 ‘아버지와 까치’가 이어졌고 

연극을 보던 관객들은 아버지와 가족의 사랑을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뷰티풀 마인드 교육원의 홍성호 고문은 소통과 교류’를 주제로 마인드강연을 했습니다. 자기 자신만의 관점, 생각을 고집한다면 고립될 수밖에 없다며, 

마음을 열고 소통하며 교류해야함을 강조했습니다.

행사를 마친 후 참석자들의 감사 인사와 소감이 이어졌습니다.

공연에 대한 극찬과 함께 초대에 감사해하는 외국인들의 인사가 계속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청주지역 유학생을 중심으로 초청되었는데, 석사 박사의 고학력 외국인들과 그 가족들이 많이 연결되었습니다.

행사 다음 날에도 모임을 가졌는데, 행사에 오지 못한 외국인들도 모임에 참석해 교류할 수 있었습니다.

이들을 중심으로 한국어클래스를 운영하며 계속해서 모임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귀국발표회, 크리스마스 칸타타, 월드캠프 등 IYF 행사에 함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외국인들과 교류를 이어갈 것입니다.

내년 2회 행사를 기약하며 ‘지구촌 다문화 축제’는 감사와 기쁨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여러 관심 속에서 치러진 이번 행사는 KBS 9시 충북뉴스에 당일 보도되어 청주 시민들에게 행사 소식을 알릴 수 있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