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과이] 2020 월드캠프를 위한 두 번째 자원봉사자 워크숍
[파라과이] 2020 월드캠프를 위한 두 번째 자원봉사자 워크숍
  • 최연수
  • 승인 2019.11.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라과이 IYF지부에서 열린 두 번째 워크숍
워크숍 포스터

 11월 29일 파라과이 IYF지부에서 내년 2월에 개최될 월드캠프를 위한 자원봉사자 워크숍이 두 번째로 열렸다. 

새로운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영상 설명 중
즐거워하는 새로 참석한 자원봉사자 팀

첫 번째 워크숍에 참여했던 팀과 새로 참석한 자원봉사자 팀으로 나누어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새로운 자원봉사자 팀에서는 월드캠프에 대해 다시 한 번 자세히 소개하고, 자원봉사자들이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소개했다. '보고, 행동하고, 해결하라'가 그것이다. 또한 각자 자신의 능력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그것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팀에 속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자원봉사자들과 교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류를 통해 발전할 수 있으며 하나로 결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의논하고 있는 기본 자원봉사자 팀 

 기존 자원봉사자 팀에서는 월드캠프 홍보에 대한 진행상황을 의논했다. 먼저 중고등학교, 대학교 홍보는 많은 학교들을 방문해 학생들에게 전단지를 나눠주고, 포스터를 붙이는 등의 활동을 했으며 그 밖에도 학교 교장이나 책임자와 얘기하며 홍보활동을 해왔다. 앞으로는 아직 홍보를 하지 않은 대학교를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진행상황에 대한 의논이 끝난 후에는 새소리 음악학교 소프라노 유보다 교사의 공연과 한이용 목사의 마인드 강연이 있었다. 

소프라노 유보다가 노래를 부르고 있다.
한이용 목사가 자원봉사자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있다.

한이용 목사는 사무엘상 18장 6-16절과 잠언 3장 5절 말씀을 나눴다. 또한 먹기에 힘들고, 쓰고, 씹기 힘든 음식이 있지만 그 음식이 몸에는 좋은 것처럼, 보기에 이해하기 어렵고 재미없어 보이지만 성경은 우리 마음의 건강에 좋다는 말로 처음 참석하는 사람들에게 부담을 가지지 않도록, IYF에서 매번 성경말씀을 전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우리는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웃음이 끊이질 않았던 자원봉사자들

"월드캠프를 준비하며 많은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고, 힘든 일을 마주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일들을 경험하고 또 넘는 것이 우리 마음을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 디딤돌이며 우리에게 정말 좋은 일입니다."

사울이 자기 생각을 아무에게도 이야기하지 않고 혼자 생각해서 다윗을 죽이려고 하고, 하나님이 그런 사울을 벌하신 예시를 들면서 한이용 목사는 우리 모두가 다른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고, 자기 생각을 공유하며 대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인터뷰]

Oscar(오스까)

1. Oscar

1) 이번 워크숍에 어떻게 오게 되었나요?
저는 IYF 아카데미의 학생입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마인드 강연이 끝난 후 진행되는 공지사항을 듣고 워크숍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IYF 총책임자 한이용 목사의 메시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이용 목사님이 전하는 메시지는 특히 모든 청년들에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정신적으로, 또 감정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우리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이 월드캠프는 많은 청년들이 더 강해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고 또 이것이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Ana(아나)

2. Ana

1) 이번 워크숍에 어떻게 오게 되었나요?
K-pop과 한국어 아카데미의 학생으로 마인드 강연과 공지사항을 통해서 월드캠프에 대해 알게 되었고, 자원봉사자로서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

2) IYF 총책임자 한이용 목사의 메시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IYF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활동들을 좋아합니다. 월드캠프 자원봉사자로서 참여하고 싶었는데 왜냐하면 IYF에서 전하는 마인드강연에 대해 더 자세히 배우고 경험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서류를 작성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이렇게 두 번째 자원봉사자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기존에 참여했던 사람들도, 새로 참석한 사람들도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마음에 소망과 힘을 얻어 월드캠프를 위해 달려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월드캠프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하나님만을 의지해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여주시는 길을 따라가며 성공적으로 월드캠프를 준비할 것을 기대한다.  

2차 워크숍 단체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